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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印, 2029년 3대 경제대국"…中대신 세계 '엔진'되나 2022-09-04 15:32:05
열악한 인프라, 국제 기준에 도달하지 못하는 국산품 품질 등으로 메이크 인 인디아 정책이 아직 크게 환영받지 못하는 실정이라고 분석했다. 미국의 공격적인 기준금리 인상과 스태그플레이션 우려 등 불안한 국내외 금융시장도 성장의 걸림돌로 지적된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최근 "인도가 코로나19 이후 G20 회...
삼성전자 등 주요 기업, 상반기 중국 매출 비중 하락…봉쇄 여파 2022-08-21 05:00:01
스마트폰과 가전은 중국의 내수 위주 정책과 국산품 애용 문화 확산, 중국의 자체 기술 경쟁력 강화 등으로 중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점차 잃어가고 있다. 10년 전 20%대였던 삼성전자의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0%대로 떨어진 상태다. 대신에 삼성은 반도체를 통해 중국 내 실적을 만회해왔으나, 올해 상반기에는...
롯데마트, 광복절 맞아 국산 품종 양파·대파 출시 2022-08-12 10:46:13
상품이다. `대한 양파`는 국립종자원에 등록된 국산품종 중 우수품종을 골라 지난해 9월부터 경남 함양, 전남 무안, 충남 홍성에서 재배하고 수확한 상품이다. `호걸 대파`는 올해 3월부터 강원도 평창에서 재배 후 출시됐으며, 잎 지름이 좁고 단단해서 기존 대파에 비해 선도가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
'한복'→'한푸' 우기더니…중국 "부채춤도 우리 것" 황당 주장 2022-08-06 11:32:04
국산품, 중국 문화로 아무리 포장해도 부채춤은 한국 문화입니다"라는 포스터를 만들어 배포하고 있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영어와 한국어로 제작된 이 포스터는 반크가 중국 문화제국주의에 반대하기 위해 만들었다. 포스터 오른쪽 상단엔 부채춤이 한국 문화임을 강조하는 태극마크가 선명하다. 반크는 포스터와...
롯데마트, 양양서 국산품종 '블랙위너수박' 팝업스토어 운영 2022-07-28 06:00:08
롯데마트, 양양서 국산품종 '블랙위너수박' 팝업스토어 운영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롯데마트는 9월 30일까지 강원도 양양의 '서퍼비치'에서 블랙위너 수박을 홍보하는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블랙위너 수박으로 만든 주스와 수박을 먹기 좋은 크기로...
'최악 단전' 남아공, 민영발전·재생에너지 획기적 증가 대책 2022-07-26 21:18:14
모든 프로젝트에 국산품을 쓰는 규정도 실용적으로 접근하겠다고 해 부품 수입에 융통성을 발휘할 것임을 시사했다. 그는 에스콤 발전소 평균 운영기한이 35년으로 노후화됐으나 정비가 제대로 안 된 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향후 12개월간 예비용 부품 구매 등 투자와 정비를 대폭 늘리고 숙련공과 엔지니어를...
면세한도 800弗로 올렸지만…"쓸만한 가방 하나 못사" 2022-07-18 17:17:53
외국인을 대상으로 최근 면세점이 국산품 해외 판매를 속속 시작한 게 그런 사례다. 롯데면세점은 지난달 온라인몰 ‘오버시즈 쉬핑’을 열고 중국·일본·미국·싱가포르·태국 등 9개국을 대상으로 국산 제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5일부터 알리바바의 자회사 ‘차이냐오’와 손잡고 한국...
"명품 가방 하나도 못 산다"…해외여행객 '부글부글'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7-18 13:40:41
잡야아한다고 보고 해외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국산품 해외 판매를 시작한다. 롯데면세점은 지난달 온라인몰 '오버시즈 쉬핑'을 열고 중국·일본·미국·싱가포르·태국 등 9개국을 대상으로 국산 제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신라면세점은 이달 15일부터 알리바바의 자회사 '차이냐오'와 국산...
신세계면세점, 면세품 역직구 전문몰 개장 2022-07-11 08:58:51
롯데면세점과 신라면세점도 면세품 온라인 해외 판매 허용에 맞춰 역직구몰을 열었다. 관세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해외 거주 외국인의 국내 방문이 어려워짐에 따라 국내를 방문하지 않은 외국인에게도 시내 면세점의 국산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zitrone@yna.co.kr (끝)...
일본 여행 재개…'2년 만에' 김포공항 면세점 문 열었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6-29 12:59:05
공 들이고 있다. 각사는 국산품 온라인 해외판매(역직구)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 중국 현지에 면세품을 팔기 위한 채비에 한창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중국 현지 시장조사업체 아이아이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중국 내 해외 직구 소비자는 2020년 기준 1억5800만명에 달한다. 국내 고객뿐 아니라 중국 역직구족 시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