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체력 키운 롯데마트, 5년 만에 새 점포 낸다 2024-09-01 18:02:50
그로서리처럼 바꿨다. 강 대표는 최근 “그랑그로서리는 롯데마트 역사상 가장 큰 변화이자 혁신”이라고 강조했다. 롯데마트가 이마트 천호점과 도보 5분 거리인 곳을 신규 점포로 택한 것도 이런 자신감 때문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롯데마트는 과거 이마트, 홈플러스와 직접 경쟁을 피하기 위해 떨어진 곳에 출점하는...
멤버십 갈아타면 1만원 준다"…SSG닷컴 이사지원금 2차 이벤트 2024-09-01 06:00:04
이벤트 2차 행사를 한다고 1일 밝혔다. SSG닷컴의 그로서리(식료품) 특화 멤버십인 '쓱배송 클럽'에 가입한 뒤 타사 멤버십 이용 화면을 갈무리해 SSG닷컴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SSG머니 1만원을 즉시 지급한다. SSG닷컴은 지난 7월 쓱배송 클럽 출시와 동시에 이사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해...
"새벽 6시부터 기다렸는데 7분 만에…" 오픈 첫날부터 '대박' [현장+] 2024-08-29 21:30:01
1층에 7590㎥(2300평) 규모의 그로서리 강화형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신선식품 및 델리 상품 140여종을 추가해 매장 전면에 배치했고 장보기에 최적화된 공간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 신선 매장엔 ‘홀세일 존’을 만들어 대용량 초저가 상품을 정상가 대비 2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했다. 도시락과 샌드위치...
용인에 '미니 스타필드', 이마트 죽전점 재개장 2024-08-29 18:01:51
노티드, 무인양품, 올리브영 등도 매장을 냈다. 10월엔 유니클로도 매장을 연다. 이마트 매장은 신선식품과 델리 140여 종을 추가해 매장 면적의 87%를 식료품으로 꾸렸다. 한채양 이마트 대표는 “스타필드 마켓은 이마트 그로서리(식료품) 강화 전략에 스타필드의 테넌트(임대매장) 운영 노하우를 결합한 최적의 쇼핑...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 더했다....'스타필드 마켓' 오픈 [뉴스+현장] 2024-08-29 17:30:36
두고 조성됐다. 이마트의 30년 유통 노하우가 집약된 그로서리(식품·생필품) 강화형 매장에 대규모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의 고객 친화형 공간 기획력을 결합했다는 설명이다. ● 휴식-체험-쇼핑 제공…이마트 효율성↑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기존 직영 매장 3800평, 임대 매장 2200평에서 직영 매장을 2300평으로 40%...
"쇼핑이 곧 휴식"…인테리어부터 콘텐츠까지 확 바뀐 이마트 2024-08-29 15:35:38
상품 매대를 알차게 구성해 효율성을 높였다. 그로서리(식료품) 부문을 대폭 강화해 장보기에 최적화한 공간을 조성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이마트 매장의 식품-비식품 공간 비중이 6대 4였다면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은 9대 1 정도로 압도적으로 식품에 무게를 뒀다. 넓어진 만큼 식품 구색도 그 어느 이마트...
대형마트의 본질, '놀이터가 있는 시장'으로 돌아간 이마트 죽전점[현장] 2024-08-29 15:09:25
한채양 대표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유통 시장에서 마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선 고객의 시간을 점유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 구성이 필수"라면서 "스타필드 마켓은 이마트의 그로서리 강화 전략에 스타필드의 테넌트 운영 노하우를 결합시킨 최적의 쇼핑 공간이자 지역 주민들에게 여가와 쇼핑의 동시...
새벽 6시 오픈런?…이마트, '스타필드 DNA' 더하니 3040 몰렸다 2024-08-29 14:52:24
1층 이마트 매장은 식료품(그로서리) 강화형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신선 식품 및 델리 상품 구색을 140여 종 추가해 매장 전면에 배치했다. 특히 축산 코너를 33m 규모로 조성해 가성비부터 프리미엄 제품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지상 1층과 2층엔 여러 가지 브랜드들을 입점시켰다. 총 54개의 유명 브랜드가 새롭게...
'스타필드' 품은 신개념 공간으로…이마트의 "파격 변신" 2024-08-29 10:31:00
"그로서리 강화형 매장에 대규모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의 고객 친화형 공간 기획 능력을 결합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걸맞게 문화 및 휴게 특화 공간을 대폭 강화했다. 1층 핵심 공간을 판매시설 대신 특화 공간인 '북 그라운드'로 구성했다. 이 공간은 495㎥(150평) 규모로 쉴 수 있는 공간과 각종 행사 및...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를 심다…'스타필드 마켓' 탄생 2024-08-29 10:00:02
필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스타필드 마켓은 이마트의 그로서리(식료품) 강화 전략에 스타필드의 테넌트(임대매장) 운영 노하우를 결합한 최적의 쇼핑 공간이자 지역 주민에게 여가와 쇼핑 체험을 동시에 제공하는 신개념 공간"이라고 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