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빼빼로데이 즐겨요"…롯데웰푸드, 롯데타워에 캐릭터 영상 송출 2024-11-11 08:51:37
롯데웰푸드는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빼빼로 미디어 파사드 이벤트를 기획했다. 빼빼로데이는 빼빼로를 주고받으며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날로, 국내에선 하나의 '데이(Day) 문화'로 자리 잡았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를 세계적인 이벤트로 만들고자 글로벌...
'삼양 불닭' 글로벌 캠페인에 4만명 참여…불닭 소스 7만개 제공 2024-11-11 08:42:55
관계자는 "처음 선보이는 글로벌 마케팅에 많은 분이 불닭 브랜드에 진심과 애정을 보여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불닭 브랜드를 중심으로 K-푸드 시대를 이끌어가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지난달 23일부터 뉴욕 타임스스퀘어의 대형 전광판에 불닭 소스 광고를 싣고 있다. 오는...
뉴욕증시, 물가지표·트럼프 랠리에 촉각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4-11-11 06:51:59
한도를 상향 조정하는 등 지방정부 부채 리스크를 해소하는 데에만 주력했을 뿐이다. 이에 따른 시장 실망감도 컸지만, 동시에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 당선으로 내년 무역전쟁이 재발할 것에 대비해 중국 지도부가 실탄을 아껴둔 것이란 분석도 나왔다. [글로벌시장지표/ 한국시간 기준 11월 11일 오전 6시 30분...
'장 담그기' 인류유산 등재기대…국내소비는 줄고 수출은 늘어 2024-11-11 06:30:03
K-소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외식업체들에 K-소스 납품을 확대하고 있다. 대상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를 통해 고추장이나 간장을 활용한 떡볶이 소스 등 세계인의 입맛을 겨냥한 K-소스 200종을 20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
'순혈주의' 파괴 3년…롯데 구원투수 성과는 2024-11-10 17:56:17
글로벌 사모펀드 어피너티 출신의 박익진 대표를 선임했다. 하지만 경영진 교체에도 1~3분기 롯데온은 615억원 적자를 냈다. 롯데온이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선 김 부회장이 확실한 방향을 제시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롯데그룹의 한 전직 임원은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성장한 롯데 유통이 ‘제2의 도약’을 하려면...
뉴욕 한복판서 '한강 라면'을…신라면 즐기러 뉴요커 몰려들었다 2024-11-08 15:37:03
주요 명소를 푸드트럭이 누비며 신라면을 홍보했는데 많은 뉴요커들이 몰렸다. 김천수 뉴욕한국문화원장은 “한국 드라마나 영화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한강은 K컬처 팬들에게 성지와도 같은 곳”이라며 “트렌드에 민감한 뉴욕 MZ세대가 한국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농심...
현대百그룹, 밸류업 계획 발표…"반기 배당·자사주 소각 추진" 2024-11-08 11:46:55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2028년까지 자사주 10.6%를 매년 2%가량 균등하게 매입해 소각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현대그린푸드가 현금 배당 확대와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계획대로 진행할 경우 주주환원율이 40% 수준까지 높아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그룹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뉴욕 한복판서 한강 라면을”…농심, 뉴욕한국문화원과 협업 캠페인 2024-11-08 11:14:57
곳”이라며 “트렌드에 민감한 뉴욕 MZ세대가 한국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세계 문화의 용광로로 알려진 뉴욕 중심지에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신라면으로 미국 내 K푸드와 K컬처 확산에 기여하고, 신라면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농심, 뉴욕서 '한강 신라면'으로 K푸드 매력 알린다 2024-11-08 10:28:55
미국 내 K푸드와 K컬처 확산에 기여하고 신라면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뉴욕한국문화원은 이번 행사에 앞서 지난 7∼11일 뉴욕 현지 26개 K푸드 레스토랑에서 한식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코리안 레스토랑 위크' 행사를 진행했다. 뉴욕타임스가 소개한 한식 퓨전 레스토랑...
"11월 11일 빼빼로데이, 글로벌 축제 만들 것" 2024-11-07 17:49:01
빼빼로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하희라 글로벌커뮤니케이션담당 매니저는 “구독자가 4600만 명에 달하는 유튜버인 ‘토퍼 길드’ 등 해외 크리에이터 11명을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로 영입해 빼빼로데이를 알리고 있다”고 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지난 9월 “빼빼로를 매출 1조원이 넘는 메가브랜드로 키우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