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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글로벌 HR 표준 'ISO-30414' 인증 취득 2024-11-05 16:33:13
KB금융그룹이 무형자산인 인적자본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국내 금융권 최초로 ‘ISO 30414’ 인증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ISO 30414’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8년 발표한 인적자본 보고지침 가이드라인으로 비용, 다양성, 리더십, 조직문화, 생산성 등 11개 영역 58개 지표로 구성되어 있다. 도이치뱅크,...
[게시판] KB금융, 인적자본 관리 표준 'ISO-30414' 인증 2024-11-05 15:35:46
▲ KB금융그룹이 5일 인적자본의 체계적 관리 표준인 'ISO 30414' 인증을 받았다. ISO 30414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8년 발표한 인적자본 보고 지침으로, 비용·다양성·리더십·조직문화·생산성 등 11개 영역의 58개 지표로 구성됐다. 글로벌 금융기업 도이치뱅크, 알리안츠도 각 2021년, 2022년 이 인증을...
'서초·고양·의왕·의정부' 그린벨트 12년만에 해제 2024-11-05 15:01:00
문화·생활시설이 연계된 지식융합단지로 조성함으로써 수도권 서북부 지역의 중심지로 개발하겠다는 전략이다. ● 의왕 오전왕곡에 1만4천가구 공급 정부는 의왕 오전왕곡이 경수대로·과천봉담간 도시고속화도로에 연접한 부지에 더해 산업기능 유치 잠재력이 높은 곳으로, 계획적 개발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지구...
한국씨티은행, 글로벌 'ESG 가교' 방점…지속가능한 금융 솔루션 제공 2024-11-05 12:30:01
강화하고, 리스크를 사전에 관리하는 문화를 만들었다고 자부한다. 또 다양성과 형평성, 포용성은 씨티의 자랑스러운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한국씨티은행은 여성 인재 육성에 집중하며, 씨티 글로벌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 리더십을 강화해왔다. 주요 리더십 포지션의 공모 시...
[ESG NOW] "국내 기업, 여성 임원 내부 육성 정책 필요" 2024-11-05 10:36:01
문화 개선과 병행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토론자로 참여한 이웅희 한국지속가능기준위원회(KSSB) 부위원장은 "여성가족부에서도 공시기준으로 성평등지표나 임금격차 등의 지표를 추가적으로 더 보완해 달라고 언급했는데, 우리기업이 여성 관련 공시는 잘 하고 있지만 여성임원에 대한 부분은...
BNK경남은행, 하반기 채용서 신입행원 30명 선발 2024-11-04 17:07:22
문화 적합도 심사 기간 동안 지원자들을 본부 부서에 직접 배치해 기업문화와 지원자의 가치관이 매칭되는지 심사하고, 다양한 팀 미션 및 과제 수행을 통해 실무에서 필요한 문제해결 능력 및 협업 능력을 검증했다. 입소식에 참석한 경영지원본부 여창현 상무는 “어려운 채용 과정을 뚫고 BNK경남은행의 새로운 가족이...
한화생명, 전국 8곳 소비자보호센터…완전판매 문화 확립 2024-11-04 16:33:01
있다. 상생경영은 고령자·장애인 등 금융취약계층을 포함한 고객 특성에 맞는 신속, 정확,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대표이사 직속으로 소비자보호실을 운영하고, 소비자보호실장이 독립적으로 소비자보호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보호 현장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
NH농협손해보험, 10년째 '소비자 패널 제도' 운영…고객과 소통 2024-11-04 16:32:52
선임하고 금융소비자보호내부통제위원회를 구성했다. 지난 4월에는 ‘금융소비자보호 실천결의대회’를 열고 ‘모든 업무에서 금융소비자 보호를 우선 생각한다’, ‘전 부서에서 소비자 중심 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한다’ 등의 결의를 다졌다. 2014년에는 직접 NH농협손보를 경험한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기 위해...
IBK기업은행, 불완전 판매 근절 등 가치금융 실현에 앞장 2024-11-04 16:32:41
IBK’ 라는 경영 슬로건에 따라 IBK만의 가치금융으로 혁신적 경제성장을 도모하고 고객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성태 IBK기업은행 은행장은 취임 이후 금융소비자 보호, 내부 통제, 사회적 책임 등을 강조했다. 어려움에 직면한 중소기업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지원 상...
교보생명,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공감과 소통 이끌어내는 소비자보호 문화 실천 2024-11-04 16:30:59
소비자보호 문화 실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이후 교보생명은 “고객의 말씀은 항상 바르고 빠르게 응대해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고객의 요구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하고, 고객의 제안사항은 소중하게 검토해 고객의 소리를 통한 경영활동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교보생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