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 '갤럭시S24' 공개…뉴욕증시, 국채금리 강세에 하락 [모닝브리핑] 2024-01-18 06:46:55
물가 상승률이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14년 만에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우유를 원료로 사용하는 발효유, 치즈, 아이스크림 등 유제품도 기록적인 수준을 보여 우유 원유(原乳) 가격 인상에 따른 '밀크플레이션'(우유+인플레이션)이 발생했습니다. 18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우유의 소비자물가지수는...
한화생명,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소비자와 상생" 2024-01-10 17:18:59
한화생명 대표이사 부회장과 이경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 고병구 한화라이프랩 대표이사와 각사의 최고고객책임자(CCO) 등이 참석했다. 또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남녀 대표 직원도 참석했으며, 현장에서 고객의 소리(VOC)를 전하는 전국 8개 소비자보호센터 근무 직원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행사...
금융권 소집한 금감원 "태영건설 협력업체에 불이익 안돼" 2023-12-29 15:20:27
점을 강조하며 제재에 대한 우려 없이 금융사가 협력업체를 지원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금감원은 기운영중인 '중소기업 금융애로 상담센터'에 태영건설 협력업체 관련 민원접수·금융지원 안내 등을 담당하는 전문 상담원을 배치하기로 했다. 금융애로를 겪고 있는 협력업체의 민원이나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금감원, 금융권 소집…"태영 협력업체에 불이익 주면 안돼"(종합) 2023-12-29 11:13:12
우선 적용한다. 금감원은 '중소기업 금융 애로 상담 센터'에 태영건설 협력업체 관련 민원 접수·금융지원 안내 등을 담당하는 전문 상담원을 배치한다. 금융거래상 불이익이나 금융 애로를 겪고 있는 태영건설 협력업체는 해당 센터로 연락하면 민원 및 애로 사항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다. 금융권 참석자들은...
"매도 리포트 좀 내라면서요"…또 애널에 해명 요구한 금감원 2023-12-26 11:42:50
당국은 A씨에 '리서치센터 내 분석 리포트 발표 주기를 정하는 매뉴얼이 있는지' 질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코스닥지수 주가 등락에 실시간으로 영향을 미치는 종목을 증권사가 거론할 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민원인 의견에 대한 A씨 측 의견은 어떤지 등도 물어봤다. 금융투자 업계에서는 리포트...
참여연대, '명품백 수수의혹' 尹대통령 부부 권익위에 신고 2023-12-19 13:13:42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현직 대통령의 배우자가 민간인을 단독으로 만나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에서 금지한 금품을 수수하는 부패 행위를 저질렀다"고 밝혔다. 이어 "김 여사의 금품 수수 사실을 인지하고도 대통령비서실은 물론 감사원, 수사기관 또는 권익위에 신고나...
금감원 적극행정 사례 시상…최우수부서에 금융사기전담대응단 2023-12-19 12:00:08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분담 기준'을 도입한 자금세탁방지실 외 4개 부서가 우수부서로 선정됐다. 인허가 사전협의 포털을 구축한 감독총괄국 김동균 선임조사역과 민원처리 효율화를 위한 디지털전환 방안을 수립한 금융민원총괄국 김은아 선임조사역은 우수 직원으로 선정됐다. 우수사례 수상자들에게는 특별...
"금융 고객 서비스 경험 만족도 높인다"…AI 기반 빅데이터 분석기업 RSN 2023-12-14 09:32:50
시스템을 고도화시켜서 민원 처리 성과를 획기적으로 높이고 있다는 게 RSN 측 설명이다. RSN은 은행, 카드사, 보험사, 증권사, 금융감독기관 등의 고객사 맞춤 금융 CX 플랫폼을 공급한 바 있다. RSN 측은 “국내 대표 카드사의 소비자보호센터가 최근 도입한 온라인 CX 분석 플랫폼은 고객들의 실질적인 불만을 사전에...
알에스엔 "AI 금융 CX 플랫폼으로 카드 고객 불만 해소" 2023-12-13 09:00:05
알에스엔 "AI 금융 CX 플랫폼으로 카드 고객 불만 해소"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알에스엔(RSN)은 최근 자사 CX(고객 서비스 경험) 분석 플랫폼을 도입한 국내 대형 카드사의 소비자보호센터에서 3분기 민원이 전 분기보다 22% 감소했다고 13일 밝혔다. 알에스엔은 CX...
[게시판] 라이나생명, 2023 소비자보호 연도대상 시상식 개최 2023-12-11 09:38:09
시상식 개최 ▲ 라이나생명보험은 금융소비자 권익을 보호하는데 앞장선 임직원, 텔레마케팅(TM) 설계사와 센터를 선정해 지난 7일 소비자보호 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인 소비자보호 연도대상은 고객중심경영 실천에 기여한 임직원과 영업 현장에서 건전한 모집질서 조성에 기여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