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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가계부채 증가폭 관리수준 넘어…은행별 DSR 더 낮출것" 2024-08-27 16:00:01
및 금융시장 안정을 해칠 가능성이 있고, 소비자보호 문제 등도 우려되기 때문에 감독당국의 규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계대출 관리를 위한 은행별 경영계획 수립·관리 등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주요 감독당국도 필요시 시스템 리스크가 큰 금융회사(부문)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상시적인...
율촌ESG연구소 "ESG 리스크 완벽 대응…종합 솔루션 제공 2024-08-06 06:00:48
공정거래, 소비자보호, 산업안전, 정보보호를, 지배 구조 분야(G)는 김현정·문성 변호사, 양재선 외국변호사가 투명한 이사회 경영, 윤리 경영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이민호 소장은 연구소가 환경, 에너지, 기후변화부터 산업안전·중대재해, 공정거래, 정보보호, 주주권리 보호, 부패방지, 기업지배구조, 녹색금융 등...
4대 금융지주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CEO 말말말 2024-08-06 06:00:27
[2] 소비자와 함께 ‘아름다운 동행’을 그룹의 새로운 사회 공헌 슬로건으로 설정하고, 우리 주변의 가정, 청년, 그리고 지역사회가 마주한 어려움을 공유하고 이를 지원하는 사업 또한 강화하고 있습니다. [3] 신한금융그룹은 그룹사 전반의 ESG 거버넌스 실행력을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2023년 7월 국내...
고소득 52.5% “PB 이용 의향”…맞춤 서비스 중시하고 절세·상속 관심 2024-08-01 09:35:01
우리나라와 달리 영국이나 미국 등 금융선진국에서는 소비자의 절반 이상이 금융 상품은 팔지 않고 금융 자문만 제공하는 순수투자자문사를 통해 자산관리를 하고 있다. 자문료를 내야 하는데도 순수 자문사를 선택하는 이유는 보다 합리적인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아직도 PB 서비스...
최상목 "티몬·위메프 상황 면밀히 점검…소비자 보호 노력해야" 2024-07-25 11:19:18
소비자 보호 노력해야" 2분기 GDP '역성장' 관련 "경제 전반 온기 확산되지 못해" (세종=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5일 티몬·위메프 판매대금 미정산 상황과 관련 "공정거래위원회·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등 관계부처·기관 공동으로 동향을 면밀히 점검하라"고 지시했다....
하나은행, 디지털금융·대면 서비스 모두 강화…고객 접점 '최고' 2024-07-23 16:18:37
및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금융 취약계층 교육 지원을 위한 금융교육 앱 ‘하나원큐 길라잡이’ 개발 △시니어 특화 영업점의 고령화 손님 대상 현금자동입출금기(ATM) 현장 실습 △지방 고령화 손님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평생학습 박람회와 전국체전 금융사기 예방 홍보 부스 운영...
한화생명, 금융사 최초 모바일 화상 상담 서비스, 고객불편 해소 2024-07-23 16:15:57
올 1월에는 금융사 최초로 모바일로 여러 명을 상담할 수 있는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오픈했다. 고객센터와 원거리에 있는 고객 불편을 해소했고, 디지털 소외계층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화생명은 보이스피싱 범죄로부터 고객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보이스피싱 의심거래 탐지...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 서비스 품질 정기적 점검…맞춤형 대응 교육 2024-07-23 16:14:37
고객접점 조사’ 공공기관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공사)는 청년의 꿈, 중년의 희망, 노년의 행복까지 책임지는 생애주기 맞춤형 주택금융상품을 공급해 국민의 주거와 노후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HF공사는 매년 자체 고객만족도(CSI) 조사와 고객 접점 서비스 모니터링을 통해 서비스...
부산은행, '부산 민생경제 다시 따뜻하게' 등…지역 상생에 앞장서 2024-07-23 16:13:05
상품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위반하지 않도록 꼼꼼히 살피고 있다. 부산은행은 고도화하는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금융소비자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핫라인을 구축해 관련 이상징후 발생 시 공동으로 대응하는 보이스피싱 사이렌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 분석을 기반으로 성별,...
신한은행, '신한 학이재' 개관…시니어 고객 등에 디지털 금융교육 2024-07-23 16:06:18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 금융소비자 보호 통합 플랫폼인 ‘소보플러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 플랫폼을 통해 흩어진 고객 의견을 통합하고 고객과 직원 간 굿서비스 소통 강화, 고객 의견 키워드 기반 직원 및 영업점의 장단점 세부 분석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 보호 주요 핵심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