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 사람' 한마디에 주가 폭등…"2000만원 안 아깝다" 러브콜 2024-05-15 13:39:19
신사업을 설명하는 탐방 행사부터 유튜브 컨텐츠 제작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 중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애널리스트의 추천 리포트보다 핀플루언서의 말 한마디가 주가 부양에 더 큰 효과를 발휘한다"며 "섭외 비용이 크더라도 부담해야 한다는데 경영진이 공감하고 있다"고 했다. 금양과 에코프로그룹, 케이엔솔, 엔켐...
[마켓칼럼] 4년 주기의 IT산업혁신과 비트코인 반감기에서 배우는 점 2024-05-14 15:08:40
상황에서 이미 스마트폰을 통해 축적된 많은 컨텐츠들이 디지털 플랫폼 경제를 통해 엄청난 수요가 촉발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메타버스까지 플랫폼 경제의 발전이 급격하게 이루어졌던 시기입니다. 2020년 5월 12일이 비트코인의 세 번째 반감기였으니 IT산업혁신과 비트코인의 반감기 시기가 우연치고...
[단독인터뷰] 댄 아이브스 "테슬라 자율주행 기술 가치는 3조 달러" 2024-04-12 06:37:22
AI 컨텐츠를 담을 하드웨어는 여전히 훌륭하다. 애플이 다른 AI 기업과의 협업이 가능하다고 보는가? AI와 관련해서는 구글과 협업할 것으로 보이는데 저는 이를 부정적으로 보지 않습니다. 각각의 대형 언어 모델(LLM)을 고수하면서도 다른 기업들과 충분히 협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픈AI도 다른...
키움증권, 수어 서비스 포함된 교육 콘텐츠 오픈 2024-04-11 12:43:11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또 고령의 투자자를 위해 설명하는 음성이 천천히 재생되는 기능과 자막 크기를 확대하는 기동도 별도로 구성됐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실제 금융거래에서 문의가 많은 사례를 바탕으로 컨텐츠를 구성하고, 큰 글씨 자막과 느린 설명, 그리고 수어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하여 취약계층들에게...
"구매전환률 높인다"…콘텐츠로 물건 파는 오늘의집의 新전략 [긱스] 2024-04-04 09:22:33
Q. 오늘의집에서 컨텐츠를 생산하고 또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정 총괄: 집을 꾸미려는 거의 모든 유저가 방문합니다. 오늘의집을 젊은 유저들의 앱으로 보는 시각도 있는데, 사실은 각 연령별로 크게 차이가 없어요. 초기엔 1인 가구를 겨냥해 가성비 위주로 소싱했고, 2020년 이후론 신혼부부를...
美 국채도 토큰 거래…JP모건·블랙록도 뛰어들었다 [한경 코알라] 2024-04-03 10:18:51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여러 유형의 금융상품을 온체인 상에 올리기 위해서 현재의 토큰 표준 이외에도 다양한 플랫폼이 원활한 상호 운용이 가능한 추가적 토큰 표준에 대한 개발이 필요한 시점이다. 크로스앵글은… 크로스앵글은 크립토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 '쟁글' 운영사다. 쟁글은 글로벌 가상...
알비더블유 수주공시 - 음반 및 컨텐츠 유통계약서 800억원 (매출액대비 87.5 %) 2024-04-02 14:20:25
- 음반 및 컨텐츠 유통계약서 800억원 (매출액대비 87.5 %) 알비더블유(361570)는 음반 및 컨텐츠 유통계약서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을 02일에 공시했다. 계약 상대방은 (주)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고, 계약금액은 800억원 규모로 최근 알비더블유 매출액 914.3억원 대비 약 87.5 % 수준이다. 이번...
매달 한 번씩 '신뢰할 만한' 경제 브리핑 받는 방법 [더 머니이스트-하준삼의 마켓톡] 2024-03-20 08:02:18
많은 유튜브 채널보다는 은행, 증권 등 금융기관에서 발간되는 리포트가 더 신뢰감이 있을 겁니다. 금융회사 내부적으로 컨텐츠의 정보 중 최소한 숫자, 그래프 등 통계자료는 검증을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한 정확한 예측을 할 수는 없고 금융회사 이름으로 발표되기 때문에 보수적인 의견이 담기기...
"4억 투자했으면 1억 남았다"…레뷰코퍼레이션 개미 피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3-09 07:00:01
매출 비중은 브랜드 보유사 대상 로컬 사업(소상공인 대상) 37%, 컨텐츠마케팅사업(CMD) 28%, 라이브커머스 사업부 레이블 23%, 에이전시 7%, 메가 인플루언서 대상 셀렉트 2%, 기타 3%로 구성된다. 허성규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플랫폼 매출 비중은 블로그 80%, 인스타그램 15%, 유튜브 5% 순이다”며 “로컬 고객과 ...
우리은행, 은행권 첫 금융교육 콘텐츠 알림톡 2024-03-04 10:03:14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금융교육 알림톡 발송을 시작한다”며, “앞으로 우리은행은 다양한 거래를 하는 금융소비자가 권익을 보호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 제작과 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금융교육 컨텐츠 알림톡 제공은 우리은행이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과 협력한 사업으로 은행권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