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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시 '좀비기업' 반드시 퇴출할 것…암호화폐 ETF 상장해야" 2025-02-09 18:55:39
15배인데 상장회사 수는 두 배에요. 한국 상장기업이 미국보다 일곱 배 많다는 뜻이죠. 한국에선 상장에 대한 환상과 오해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제2의 기업 성장을 위한 통로가 상장인데, 많은 사람이 (구주 매출을 통한) 자금 회수(엑시트) 방법으로 여기고 있어요. 이런 기업들 물량을 개인이 받아주면서 피해가 생길 수...
"몰래 1억 대출받은 아내, 알고 보니"…분통 터트린 사연 2025-02-07 17:21:04
자신을 외국계 기업 회사원으로 소개한 A 씨는 자신이 비교적 높은 연봉을 받고 있다고 밝히며 아내는 유복한 가정에서 자랐고 맞벌이하다가 아이를 낳고 나서는 쭉 전업주부로 지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신의 부모님은 지방에서 농사지으면서 근근이 생활하시고 아내의 부모님은 상대적으로 부유한 편이라고 덧붙였다....
SK케미칼 4분기 285억원 적자…별도 기준은 역대 최대 실적(종합) 2025-02-07 16:33:24
사업 회사로 분할된 이래 역대 최대 실적이다. SK케미칼은 경기 침체와 화학업계의 불황 속에도 선전한 요인으로 스페셜티 소재인 코폴리에스터를 꼽았다. 지난해 코폴리에스터 용도를 개발해 고객층을 넓히고, 특화 소재 에코젠(ECOZEN)의 판매량을 확대한 것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투명성, 고기능성을 갖춘...
영풍에 밀려드는 주주제안…'3%룰'에 집중투표제 통과되나 2025-02-07 16:21:59
소각과 액면분할(혹은 무상증자)을 요구하고 나섰다. 머스트자산운용은 “영풍은 기업 거버넌스와 지배구조, 주주가치 개선에 대해 자본시장으로부터 여러 지적을 받아왔다”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주주권익 보호 전문가 등 사외이사 후보 3명을 주주제안으로 추천했다. 특히 자산총액 2조원이 넘는 상장사에 여성 이사가...
"유언장 있나"…'구준엽 아내' 서희원 1200억 재산의 운명은 [윤지상의 가사언박싱] 2025-02-07 10:01:42
없다면 상속인들 사이의 협의에 따라 상속재산을 분할하게 되고, 만일 상속인들 사이에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고 서희원은 대만 국적이고, 그녀의 재산 대부분이 대만에 있는 것으로 보이므로, 대만 법원에서 대만법에 따라 상속재산분할이 이루어지게 될 것입니다. 놓치면 큰 일 나는 '황금기한' 이처럼 상...
아마존 실적 발표…테슬라 제외 M7↑ [美증시 특징주] 2025-02-07 09:13:51
급등했습니다. [허니웰] 허니웰 소식입니다.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3개의 독립 기업으로 분할할 계획을 발표했스빈다. 허니웰은 이에 따라 자동화, 항공우주 그리고 첨단 소재 사업부로 각각 나뉠 예정인데요. 이러한 결정에 대해 배런스는 지난해 11월 행동주의 투자펀드 엘리엇이 제안한 전략으로, GE가 항공우주...
뉴욕증시, 관세공방 일단멈춤·주요 기술주 실적 주시…혼조 출발 2025-02-07 00:58:10
하나인 미국의 다국적 복합기업 허니웰 인터내셔널은 탄탄한 4분기 실적을 내놓았으나 3개사로 분할할 계획 발표가 투자자 호응을 얻지 못해 주가는 6%대 내리막을 걷고 있다. 미국 자동차 빅3 포드는 시장 예상을 상회한 호실적을 발표하고도 주가가 6% 이상 밀렸다. 관세 압박으로 인해 올해 힘든 시기를 보낼 수 있다는...
'이재용 무죄, 법이 잘못된 탓'이라는 이복현 2025-02-06 17:36:54
잃어버린 10년 책임져야”산업계에선 ‘반(反)기업, 반삼성’ 기류에 기댄 무리한 의혹 제기와 조사·수사가 ‘잃어버린 10년’이라고 불리는 삼성의 위기로 이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 회장은 관련 재판에 102회 출석하며 사법 리스크 족쇄를 찼다. 글로벌 현장을 누비며 미래 먹거리를 찾아야 할 ‘국가대표 기업’ 총...
"현대차 나눠서 사라"…혼다·닛산 통합 중단 '훈풍' 2025-02-06 09:28:06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음. - 두 기업의 소프트웨어 및 기타 분야에서의 약점으로 인해 합병 후에도 글로벌 경쟁력 향상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현대차의 점유율 확대 기회가 생길 것으로 보임 - 현대차는 관세에 대한 영향이 제한적이고 멕시코에서 생산하지 않는 부분이 있어 관세 리스크가 적음 -...
혼다·닛산 경영통합 중단..."현대차 분할매수 유효" 2025-02-06 08:55:57
두 기업의 소프트웨어 및 기타 분야에서의 약점으로 인해 합병 후에도 글로벌 경쟁력 향상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현대차의 점유율 확대 기회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 - 현대차는 미국 내 공장 생산 비중이 60%이며, 관세에 대한 영향이 제한적이고 멕시코에서 생산하지 않는 부분이 있어 관세 리스크가 작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