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엔솔 CIC '쿠루', 배민 라이더 전기이륜차 체험단 운영 2023-10-06 11:07:09
LG엔솔 CIC '쿠루', 배민 라이더 전기이륜차 체험단 운영 BSS 기반 전기이륜차 체험…"진입장벽 낮추고 보급 확대 기대"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BSS) 사업을 추진하는 LG에너지솔루션의 사내독립기업(CIC) '쿠루'(KooRoo)가 전기이륜차 생태계 확장에 앞장선다. 6일...
[2023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 스타트업 CEO] 브랜딩을 통한 반려동물 아이디어 상품을 제조하는 스타트업 ‘펫투데이’ 2023-09-12 00:15:06
이 대표는 “인스타그램 체험단 이벤트 등 주기적으로 사용자들과 소통을 진행하며 판로를 개척한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 대표는 “펫투데이는 반려동물 산책 물병을 만들던 스타트업에서 출발했지만,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을 통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려동물 시장 선도...
롯데면세점, 25개 중소기업 제품 일본 판로 개척 지원 2023-08-25 12:26:28
예정이다. 이를 위해 롯데면세점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총 4억 7천만 원의 자원을 투입한다. 특히 롯데면세점은 도쿄긴자점 내 참여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열고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일본 온라인 쇼핑 채널인 큐텐, 라쿠텐에서도 해당 브랜드들의 상품에 대한 홍보 및 판매를 지원하고, 체험단 및...
롯데면세점-중기부, 25개 중소기업 일본 진출 지원 2023-08-25 09:22:31
참여해 입점 중소기업의 일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재단과 공동으로 총 4억7천만원을 투입한다. 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은 셀퓨전씨, 라비앙, 커리쉴, 러븀, 시타 등 화장품 브랜드와 골프 브랜드 볼빅, 선글라스 브랜드 리에티 등 25개다. 롯데면세점은 연말까지 이들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돕고 매출 및...
LGU+, 맞춤형 메타버스로 영어 교육 2023-06-25 18:07:18
1인 좌석, 미팅룸, 타운홀 공간 등으로 구분했다.체험단을 모집 중이며 베타테스트를 거쳐 연내 정식 출시한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프리시던스리서치에 따르면 세계 메타버스 시장 규모는 지난해 685억달러(약 89조원)에서 2030년 1조3000억달러(약 1695조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맞춤형 메타버스로 시장 공략 나선 LG유플러스 2023-06-25 09:00:03
“지난 7일부터 체험단을 모집했는데 글로벌 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기업이 신청했다”며 “베타테스트를 거쳐 고도화한 뒤 연내 정식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들어 타깃을 세분화한 메타버스 서비스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키즈토피아와 메타슬랩 외에도 대학생 전용 ‘유버스’를 통해...
LGU+ "키즈토피아, 생성형 AI 입혀 글로벌 진출" 2023-06-25 09:00:00
않도록 하는 한편, 비속어 등 부정적인 감정은 표현하지 않도록 설정했다. LG유플러스는 국내 버전을 출시한 이후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표적 집단 면접조사(FGI), 설문조사, 체험단을 지속 운영하고 어린이 교육 컨설팅 업체의 자문을 받아왔다. 이를 토대로 키즈토피아에 오는 7월 상황별 영어대화를 연습할 수 있는...
누가 가상공간이래…"임직원 미팅, 출퇴근 가능" 2023-06-07 15:47:13
서비스를 체험할 기업 고객을 모집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업무용 메타버스 서비스인‘ 메타슬랩’의 체험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7일 발표했다. 메타슬랩은 메타버스의 ‘메타’와 하이파이브를 하며 손뼉을 마주칠 때 쓰는 의성어인 ‘슬랩’의 합성어다. LG유플러스는 다음달 7일까지 임직원 규모 10인 이상의 기업...
LGU+, 직장인 특화 메타버스 체험단 공모 2023-06-07 09:24:41
LGU+, 직장인 특화 메타버스 체험단 공모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직장인 특화 메타버스 서비스인 '메타슬랩' 체험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10인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다음 달 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체험 기간은 서비스 제공 시점부터 약 1개월이다. 메타슬랩은...
"여성의 몸은 출산 전후로 나뉜다"…엄마들 건강에 주목한 이유 [그래서 투자했다] 2023-06-05 10:11:14
체험단 이벤트 가랜드를 빨리 완성하면 선착순으로 육아용품 체험 팩을 받는 등 커머스와 연계된다. 여성의 건강 니즈를 바탕으로 한 솔루션과 엄마이면서 여성인 타깃 고객의 심리를 정교하게 이해하기 때문에 가능한 차별적인 커머스 모델이라고 보인다. 기업들도 관심 갖는 쉬코노미 시장 더패밀리랩의 문제의식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