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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나라 "작년 백판지 베트남 수출량 5만7천t…30% 증가" 2024-04-30 10:08:59
동남아시아 수출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베트남에서 기저귀, 물티슈, 생리대 등 생활·위생용품 판매를 늘리기로 했다"고 말했다. 깨끗한나라에 따르면 34만t 규모의 베트남 백판지 시장에서 한국산이 차지하는 비중은 44%에 달한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생활용품업체 P&G 2분기 연속 판매량 정체…제품가 인상 타격 2024-04-20 00:34:06
각국에 타이드 세제, 팸퍼스 기저귀, 팬틴 샴푸, 오랄-B 칫솔, 질레트 면도기, 페브리즈 탈취제 등 유명 브랜드 소비 제품을 만들어 파는 생활용품 업체다. P&G는 글로벌 공급망 문제와 원재료비 및 인건비 상승 등을 반영해 2022∼2023년 제품 소비자 가격을 크게 인상했다. 다만, 주당순이익(EPS)은 1.52달러로 전년 동기...
'24시간이 모자라'…요즘 대치동 유치원생의 숨가쁜 하루 [대치동 이야기 ①] 2024-04-15 08:57:13
영어로 시작해 영어로 일주일 일과를 마친다. 기저귀 떼면 부모는 고민 시작, 레테가 뭐길래 대치동 아이들은 생후 24개월이 지난 3살 무렵부터 영어 교육기관을 다닌다. 요즘 대치동에서 입학하기 어렵기로 손꼽는 유치원은 생후 20개월부터 입학이 가능한 A유치원이다. A유치원의 경우 매년 10월경 원생을 모집한다....
“인프라 세컨더리 할인율 매력적…올해가 투자 적기” 스태포드 2024-04-09 14:59:59
택배상자 공급이 증가한 덕분이다. 고령화로 인한 노년층의 기저귀 수요도 목재 소비를 끌어올렸다. 스태포드는 13억유로(약 1조9100억원)를 목표로 5번째 인프라 세컨더리 펀드도 모집 중이다. 가장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창출하는 코어(core) 자산에 투자하면서 코어 플러스(core plus) 자산 수익을 운용 목표로 한다. ESG...
"귀한 내 새끼"…저출산에도 고가 유아용품 '불티' 2024-02-11 09:43:17
저출생 여파로 유아용품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고가의 프리미엄 브랜드 유아용품 매출은 오히려 폭풍 성장하고 있다. 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내 대형마트에서 기저귀와 분유 등 유아용품 매출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A 대형마트의 지난해 4분기 기준 기저귀 매출은 20%, 분유 매출은 15% 각각 역신장했다. B...
저출생에 유아용품 시장도 흔들…'프리미엄' 제품만 날개 2024-02-11 09:01:01
탄력을 받고 있다. 11일 국내 대형마트 업계에 따르면 기저귀와 분유 등 유아용품 매출은 갈수록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A 대형마트의 지난해 4분기 기준 기저귀 매출은 20%, 분유 매출은 15% 각각 역신장했다. B 대형마트에서도 분유는 20%, 기저귀는 6% 각각 매출이 줄었고 영유아식과 베이비로션 등도 대부분 역신장을...
엘지유니참, '성인용 기저귀' 시장 본격 공략 2024-01-30 10:17:07
규모인 성인용 기저귀 시장 역시 빠른 성장세가 예상된다. 엘지유니참 관계자는 “노인 인구 비중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성인용 기저귀를 사용하는 고객에게도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일이 매우 중요해졌다”며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양질의 제품 개발으로 건강한 돌봄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2024경제] 소상공인 에너지·금리·세 부담 완화…'응원 3대 패키지' 추진 2024-01-04 12:08:50
분유와 기저귀 등의 월 지원 단가도 1만원 인상한다. 분유는 10만원에서 11만원으로, 기저귀는 8만원에서 9만원으로 각각 올린다. 정부는 중장년 고용 안정과 재취업 지원 등을 위한 고용서비스·직업훈련 강화 등의 내용을 담은 '중장년 전직지원 활성화 방안'도 상반기에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중장년 재취업...
"팔면 팔수록 수수료 늘어나"…'쿠팡의 늪'에 빠진 중소 셀러들 2024-01-02 18:12:15
큰 기저귀 등 공산품을 굳이 마트에 가서 살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대형마트 관계자는 “롯데쇼핑, 이마트 등 기존 유통업체 입장에선 쿠팡처럼 가공식품도 무료로 배송할 수 있어야 경쟁이 되는데 비용 구조상 도저히 따라갈 수 없었다”며 “결국 잘 팔리는 브랜드만 남기고 마트가 강점이 있는 신선식품에 더 집중하는...
경쟁사 '신선식품' 편식할 때, 쿠팡은 물류망 확대에 집중 2023-12-24 18:07:07
한 원조다. 출발점도 달랐다. 쿠팡은 기저귀 등 생필품에서 시작해 신선식품으로 확장한 데 비해 컬리는 신선식품에 특화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신선식품은 이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이 납품사와의 협상력 등에서 여전히 주도권을 쥐고 있는 시장”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e커머스업계 관계자는 “배송 인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