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침] 경제(3분기 화장품 수출액 10조원…역대 최대) 2024-10-11 17:44:58
일본 수출액은 각각 38.6%, 18.2% 늘었다. 제품 유형별로는 기초화장품 수출이 약 56억 달러(약 7조6천억원)로 가장 많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17.3% 증가한 수준이다. 다만 이 기간 중국에서는 기초화장용 제품류 수출이 기존 약 17억 달러(약 2조3천억원)에서 14억 달러(약 1조9천억원)로 18.3%...
3분기 화장품 수출액 10조원…역대 최대 2024-10-11 10:06:17
일본 수출액은 각각 38.6%, 18.2% 늘었다. 제품 유형별로는 기초화장품 수출이 약 56억 달러(약 7조6천억원)로 가장 많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17.3% 증가한 수준이다. 다만 이 기간 중국에서는 기초화장용 제품류 수출이 기존 약 17억 달러(약 2조3천억원)에서 14억 달러(약 1조9천억원)로 18.3%...
'비싸도 5000원' 다이소 없어서 못사…1020女 푹 빠진 제품 [이슈+] 2024-10-05 06:50:08
화장품을 구매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더해 다이소의 경우 단위 당 가격을 고려해도 소용량 제품이 더 저렴한 '리들샷', '물광팩' 등의 제품들도 다양해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등 온라인에서 큰 관심을 끌기도 했다. 유행이 이어지자 최근에는 국내 편의점도 나서서 소용량 화장품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스타’ 전문가를 한자리에서…1대1 집중케어 2024-10-02 11:22:01
있는데 화장품 관련 사업을 하는 현지 사람을 소개해줄 수 있냐’고 물었더니 10일 만에 인도에서 피드백이 왔다. 인도인이고, 현지에서 K-뷰티로 이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사람인데 바로 화상회의를 했다. 지금 인터뷰를 하는 바로 이곳에서 했는데 매칭이 정말 잘됐다. 화상회의를 하고 바로 그다음 주에 인도 측...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있다. 편의점 화장품의 최대 구매 고객은 상대적으로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10∼20대다. 10대 매출 비중이 42.3%로 가장 높고 20대가 32.3%로 두 번째다. 두 연령대를 합하면 전체 70%를 훌쩍 넘는다. 이들은 주로 편의점에서 마스크팩이나 스킨, 로션 등과 같은 기초화장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의...
"화장품? 편의점에서 사세요" 2024-09-29 06:22:44
늘었다. 편의점 화장품의 최대 구매 고객은 상대적으로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10∼20대다. 10대 매출 비중이 42.3%로 가장 높고 20대가 32.3%로 두 번째다. 두 연령대를 합하면 전체 70%를 훌쩍 넘는다. 이들은 주로 편의점에서 마스크팩이나 스킨, 로션 등과 같은 기초화장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의...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늘었다. 편의점 화장품의 최대 구매 고객은 상대적으로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10∼20대다. 10대 매출 비중이 42.3%로 가장 높고 20대가 32.3%로 두 번째다. 두 연령대를 합하면 전체 70%를 훌쩍 넘는다. 이들은 주로 편의점에서 마스크팩이나 스킨, 로션 등과 같은 기초화장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의...
뭉·마녀공장이 편의점에…세븐일레븐, 패션뷰티 특화점포 첫선 2024-09-29 06:00:01
메디힐, 셀퓨전씨 등의 브랜드와 함께 여행용, 기초 화장품 위주로 30여종을 선보인다. K-푸드코트에는 군고구마, 붕어빵 등 외국인에게 인기 있는 한국 먹거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K-푸드의 간판인 라면도 30여종을 구비해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세븐일레븐은 동대문던던점을 시작으로 패션·뷰티 ...
다이소 갈 때마다 '품절'…추억의 화장품 '화려한 부활' 2024-09-27 15:42:20
입점하며 초저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화장품으로 돌풍을 일으키면서다. 업계에서는 중소 뷰티 브랜드의 다이소 입점이 실적 회복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분석했다. 토니모리는 다이소 전용 브랜드 ‘본셉’이 지난 4월 다이소 매장에 첫 선을 보인 후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뷰티시장 뛰어든 편의점…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6 17:29:52
기초 화장품 3종을 판매하고 있다. 기존 제품에 비해 용량을 3분의 1 이상 줄인 이들 제품 가격은 3000원이다. 편의점들의 저가 소용량 화장품 상품 구색 강화는 다이소를 염두에 둔 전략이라는 게 유통업계의 시각이다. 편의점 관계자는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연령대가 낮은 점에 착안해 저가·소용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