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DGB금융 '윤리경영대상'에 DGB캐피탈 2023-01-25 20:31:13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왼쪽)은 계열사를 대상으로 한 ‘제4회 윤리경영대상’에서 DGB캐피탈(대표 김병희·오른쪽)이 대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 수상이다. DGB캐피탈은 매년 윤리경영 선포식을 열고 컴플라이언스 핸드북 등을 배포하고 있다.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한국 첫 신문광고는 '고백'이었다 2023-01-18 18:19:19
광고의 개념을 재정립하고 광고 범위를 확대해야 한다는 주장이 광고업계와 광고학계에서 다각도로 전개되고 있다. 지난 1월 10일, 한국광고총연합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공동으로 개최한 ‘광고산업 재정의 연구 발표회’는 ‘제자백가(諸子百家)’들의 견해를 중간 점검하는 자리였다. 공통된 의견은 미디어 환경이...
[인사] 롯데그룹 ; 현대해상 ; LF 등 2022-12-15 17:30:58
김병희▷교통정보처장 한상열▷공사감독1처장 박태문▷공사감독2처장 전영조▷공동구관리처장 한인수▷교통시설운영처장 김태임▷공공자전거운영처장 오정우▷안전처장 박윤용 ◈중소기업중앙회◎승진▷인력정책실 양옥석▷광주전남지역본부 이창호▷조합정책실 임춘호▷공제마케팅부 김병수▷공제서비스부 ...
서울 강서에 전국 최초 ‘종부세 원스톱 민원서비스 상담 창구’개소 2022-11-22 08:26:57
비롯해 이정희 강서세무서장, 김병희 강서구상공회장, 이운희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이사장, 김진호 강서세무서 명예서장, 최진혁 시의원, 김민석, 김성한, 김희동, 이종숙, 전철규 구의원, 황규석 강서세무사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문을 연 ‘종부세 합동 민원상담 창구’는 강서구청과 강서세무서가 만들어낸...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넷플릭스 '광고시청 요금제' 국부유출 우려 크다 2022-11-09 18:12:17
넷플릭스가 11월 초부터 한국을 비롯해 미국, 영국, 독일 등 9개국에서 광고 시청 요금제를 도입했다. 필자는 넷플릭스 같은 구독형 사업자가 유튜브 같은 광고형 요금제를 출시해 이원화 전략을 구사할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하며, 엄청난 광고비가 국내에 재투자되거나 환원되지 않고 해외로 유출된다는 사실을 지적했다....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빅테크가 '과징금 철퇴' 맞은 까닭 2022-09-25 17:15:05
내 취향을 어떻게 알고 내게 딱 맞는 광고가 뜨는 거지? 개인정보에 맞춰 최적화하는 개인 맞춤형 광고를 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이달 14일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지 않고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했다는 이유로 구글에 692억4100만원과 메타에 308억60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 개인정보보호법...
[포토] 티젠,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콤부차 부문 수상 2022-09-03 10:51:41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2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올해의 콤부차 부문을 수상한 티젠 농업회사법인(브랜드명 티젠) 김병희 대표이사가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플라스틱 문제 해결하는 환경 마케팅 2022-08-14 17:08:21
기업 경영에서 환경 마케팅 문제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서도 가장 강력한 주제는 친환경 문제다. 최근 환경부와 제주도 및 유네스코가 공동 주최한 ‘2022 제주플러스 국제환경포럼’이 열렸다. 이 포럼에서는 심각한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려면 기업 투자가 필수적이며 소비자들도 그런...
"당신은 이중인격자야"라는 비판에 링컨의 대응은? 2022-08-14 10:10:19
■ 「스티커 메시지」 저자, 김병희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한국광고학회 제24대 회장) ‘언콜라(The Uncola)’는 ‘콜라가 아니다’라는 뜻이다. 세븐업은 언콜라로, 콜라의 대안 음료 이미지를 잡았다. 코카콜라, 펩시콜라와 같은 거대 브랜드에 맞서는 메시지를 줌으로써 보수적인 대중문화에 저항하는 젊은 층의...
[책마을] '우유 있어요?' 두 낱말이 '20년 침체' 낙농업 살렸다 2022-07-29 18:10:25
김병희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교수가 교육과 비즈니스 현장에서 30년 동안 몸담으며 연구한 메시지 전달 기술에 관한 책이다. 그는 효과적인 광고 사례와 정치인, 경영인의 연설을 살펴보면 일관된 성공 규칙이 있다고 전한다. 이를 △단순성(simplicity) △표적화(targeting) △흥미성(interesting) △구체성(concrete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