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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기 신도시 주민들 좋겠네"…하남~송파 동남로 2028년 완공 2024-02-24 18:02:30
설치될 예정이다. 국토부는 올림픽대로 김포~당산역 구간에 시간제 중앙버스 전용차로를 단계적으로 도입하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김포시민의 출퇴근길에 다소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양주시의 숙원사업인 국도 3호선 확장도 조속히 추진된다. 정부는 10년째 지지부진하던 이 프로젝트의 사업 기간을 약 3년 앞당겨 2028년...
김동연 경기지사, '2040년까지 22조 9000억원 투자' 서부대개발 추진 2024-02-06 14:35:43
서부권은 안산·시흥·화성·평택·안성·김포·파주 등 7개 시 지역을 합친 권역으로 서울과 근거리라는 이점에도 불구하고 경부 축 위주의 개발로 인해 행정력·재정력으로부터 소외됐다. 때문에 도로·철도 등 기반 시설 부족 등으로 수도권 주민들의 휴식 관광 공간으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다. 서부권역 7개 시의 도로...
韓 "철도 지하화로 격차 해소"…'김포 서울 편입'도 재시동 2024-01-31 18:51:08
김포와 구리 등 인접 도시를 서울에 편입하는 ‘뉴시티 프로젝트’도 재가동하기로 했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31일 경기 수원 천천동에서 ‘구(舊)도심 함께 성장’ 총선 공약을 발표했다. 수원을 비롯한 주요 도시의 철도를 지하화하고, ‘병품아’(병원을 품은 아파트), 실버스테이 등을 조성해 ‘돌봄 클러스터’를...
경기도, 다음달 16일까지 '찾아가는 기업 RE100 간담회' 개최 2024-01-30 11:10:42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지난해 11월에는 김포, 양주, 평택 등의 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RE100 설명회를 8회 개최한 바 있다. 민간투자 컨소시엄은 SK E&S, LS일렉트릭, 아이솔라 에너지·엔라이튼, 한국동서발전, 신성이엔지, 에넬 엑스코리라·한국중부발전, DL 에너지·삼천리 자산운용, 케이씨 솔라 앤 에너지 등...
김포골드라인 열차 11편 추가…광역버스 80→120회 2024-01-25 18:10:39
시간대 김포 출발 광역버스를 지금보다 40회 늘린다. 이와 함께 광역교통 개선대책 사업비 가운데 7조4000억원을 투입해 수도권 신도시와 서울을 연결하는 도로 등 광역교통시설의 사업 기간을 단축한다. 국토교통부는 25일 경기 의정부에서 열린 교통 분야 민생토론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신도시 교통환경 개선...
수도권 만능키 된 GTX…'김포지옥철'도 손 본다 2024-01-25 17:37:42
다른 권역에서도 노선 발굴이 추진됩니다. 하지만 2기 GTX 사업까지만 성공적으로 추진돼도 수도권 30분 생활권은 물론, 충청도와 강원도까지 연결돼 하루 평균 183만명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게 정부 입장입니다. 박상우 국토부 장관의 설명으로 듣겠습니다. [박상우 / 국토교통부 장관: 2기 GTX 사업을 통해 충청,...
올림픽대로 차선 하나 준다…버스전용차로 도입 2024-01-25 10:56:45
다른 권역의 경우 지자체와 협의해 가능한 노선을 적극 발굴한다. 지방 광역·도시철도망도 확충한다. 대구·경북권에서는 올해 12월 구미~경산의 광역철도 1단계가 지방권 최초로 개통된다. 부산·울산·경남권에서는 광역철도 태화강~송정 구간이 올해 6월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고, 부산~양산~울산 구간도 예타 완료를...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까지 20분"…수도권 GTX 시대 열린다 2024-01-25 10:39:43
주요 권역별 상황에 맞는 광역버스 확대 운행, 버스전용 차로 도입 등이 골자다. 특히 김포골드라인 혼잡 완화 대책을 가장 먼저 시행키로 했다. 이 라인은 혼잡률이 210%에 달한다. 정부는 조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 해당 라인에 추가 차량 투입과 출근 시간대 광역버스 증편, 출발지·종점 다양화, 특정 시간대 올림픽대로...
철도·도로를 땅 밑으로…도시 구조 '새 판' 짠다 2024-01-25 10:26:13
위해 권역별 협력기구, 릴레이 설명회 등도 추진할 방침이다. ◇ 2026년부터 지하 고속도로…"도로 용량 확장한다" 철도와 더불어 도로도 지하화한다. 국토부는 도로의 경우 만성적 교통 정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전반적인 용량 확장에 중점을 두고 지하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수도권제1순환·경부·경인...
김포골드라인 혼잡 해결부터…광역버스↑·올림픽대로 전용차로 2024-01-25 10:25:01
회차가 가능해진다. 근본적으로는 김포골드라인의 열차를 늘려 수요 분산을 유도한다. 오는 6월부터 내년 3월 사이 열차 6편을 추가 투입해 시간 간격을 약 3분에서 2분 30초로 줄인다. 2026년 말에는 국비 지원을 통해 열차 5편을 추가 투입, 간격을 2분 6초가량으로 더욱 단축한다. 오는 3월에는 휴대전화 앱을 통해 열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