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수동 핫플' 만든 스위트스팟, 95억 '러브콜'…ESG에도 돈 몰려 [이번주 VC 투자] 2023-01-27 14:36:58
디지털 마케팅 스타트업 애드가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다. 데브시스터즈벤처스가 투자했다. 이 회사는 AI 기술을 바탕으로 광고 효과를 측정해주는 솔루션인 '애드아이'와 모빌리티 광고 플랫폼 '달고S', '달고T'를 운영하고 있다. 달고T는 화물차를 활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돈 되는 메타버스, 돈 안 되는 메타버스 [이상은의 IT 산책] 2023-01-26 02:52:33
그렇게 하려면 기업들에게 소구할 만한 마케팅 포인트가 존재해야 하는데, 가상 오피스나 가상의 판매공간이 가장 쉬운 접근법이다. 컴투버스는 하나금융과 교보문고, 교원, 영실업, 닥터나우 등 파트너십을 체결한 기업들의 메타버스 가상오피스를 오는 3월께 선보일 예정이다. 아바타가 기본적으로 있지만 실물 얼굴을 ...
"기업경영 나침반 된 소셜데이터, 거시경제 지표까지 알 수 있어" 2023-01-24 18:10:56
좋은 제품을 만들고 마케팅을 펼치더라도 경기에 대한 정보와 소비 심리를 이해하지 못하면 성과를 얻기 힘들다”고 지적했다. 통계청은 지난해 소셜 데이터를 활용해 ‘나우캐스트 포털’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 서비스는 가계·사업체·일자리·공중보건 등 4개 부문 지표를 빠르게 보여준다. 신한카드, SK텔레콤 등이...
[단독] 통신·OTT·유통도 '마이데이터' 표준화…내달 검증 마무리 2023-01-24 16:34:17
제품을 만들고 마케팅을 펼치더라도 경기에 대한 정보와 소비 심리를 이해하지 못하면 성과를 얻기 힘들다”고 지적했다. 통계청은 지난해 소셜 데이터를 활용해 ‘나우캐스트 포털’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 서비스는 가계?사업체?일자리?공중보건 등 4개 부문 지표를 빠르게 보여준다. 신한카드, SK텔레콤 등이 신용카드...
SNS '인증샷' 열풍까지…'클래식카'에 푹 빠진 2030 2023-01-22 13:01:45
주목받으면서 완성차 업계의 헤리티지 강조 마케팅이 다시 뜨는 분위기다. 특히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 관심이 뜨겁다. 지난 19일 방문했던 포르쉐 나우 성수에는 20~30대 방문객이 주축을 이뤘다. 자신을 23살의 한 대학생이라고 소개한 한 방문객은 "포르쉐에 관심이 있는데, 오늘 와서 보니 포르쉐의 클래식카도...
"기술 이해하는 투자자"…7년간 100개 스타트업 투자한 네이버 D2SF 2022-12-22 14:39:37
및 마케팅, 후속 투자 유치 등도 제공한다. 대화 엔진 설계 스타트업 '컴패니AI'는 2017년 네이버가 인수했고, 동영상 인식 AI 스타트업 '비닷두'는 2019년 네이버웹툰이 인수하기도 했다. 가우디오랩의 AI 기반 3D 오디오 솔루션은 네이버 나우에 적용돼 이용자들의 콘텐츠 경험을 끌어올렸다. AI 학습용...
투자 '혹한기'인데…'돈 폭탄' 뿌린 네이버·카카오의 속내 2022-12-20 21:00:01
패션 콘텐츠 플랫폼 '온더룩', 인공지능(AI) 마케팅 자동화 전문 기업 '유니드컴즈',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팬(Fan)', 참여형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개발 중인 '모드하우스' 등 기존 네이버 서비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쇼핑'과 '콘텐츠' 분야가 주를 이룬다....
돈 안되는 비대면 진료…"금융과 의료, 데이터를 연결하라" [긱스] 2022-12-20 13:14:29
룰루메딕은 이용자 트래픽을 올리기 위해 마케팅 비용을 쏟는 방식이 아니라 처음부터 매출이 발생하는 사업모델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해외 비대면 진료 △데이터 기반형 커머스 △기업대상 서비스형 소프트웨어(B2B SaaS)를 핵심 비즈니스모델로 삼고 있다. 그는 "헬스케어도 금융과 연결돼야 돈을 기꺼이 지불하려는...
'기대치 웃돈 실적' LG유플러스…"이동통신 해지율 최저기록 경신" [종합] 2022-11-04 11:58:47
41.1% 급증했다. 마케팅 비용은 작년 3분기와 유사한 수준인 5648억원으로 집계됐다. 서비스 매출 대비 마케팅 비용 집행률은 21.5%로 전년 대비 0.5%포인트 개선됐다. 같은 기간 설비투자(CAPEX)는 6191억원을 집행했다.스마트홈·기업 인프라 사업 '안정적 성장' 초고속인터넷과 IPTV를 포함한 스마트홈 사업은...
'중간요금제' 타격 無…LG유플러스 영업이익 역대 최대 2022-11-04 11:26:28
과도한 마케팅 '혈전'도 없었다. LG유플러스의 마케팅 비용은 약 5648억원으로 집계됐다. 작년 3분기와 거의 같은 수준이다. 서비스수익 대비 마케팅 비용의 비중은 지난 1년간 0.5% 떨어졌다. 스마트홈·기업인프라 사업 성장세인터넷TV(IPTV), 초고속인터넷 등 스마트홈 사업도 성장세가 뚜렷하다. 작년 3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