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술족' 노렸다…이마트24, 안주 PB 브랜드 출시 2023-05-23 15:29:26
냉장 안주류, 냉동 안주류, 마른안주 판매량은 각각 전년대비 47%, 21%, 19% 늘었다. 이번에 요즘돼세 브랜드를 냉장 안주류에 집중한 것도 냉장 안주류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기 때문이다. 안주 PB와 주류 판매의 선순환도 노렸다. 이마트24는 요즘돼세 각 상품에 어울리는 주종을 표지에 표기했다. 예를 들어 양념박곱창...
김치볶음밥·냉장안주·피자도 편의점서 산다…먹거리 경쟁 치열 2023-05-23 09:02:27
값은 14% 더 저렴해진다. CU는 지난달에도 득템 시리즈 냉동 피자를 출시하는 등 가성비 먹거리를 확대하고 있다. 피자득템은 2천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CU의 냉동 간편식 제품 중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퇴근 이후인 저녁 8시부터 자정까지 매출이 전체의 41.1%에 달해 야식으로 많이 찾...
[금주신상] CJ제일제당 '본갈비탕'·팔도 '오늘육수 액상스틱' 2023-03-25 07:00:06
▲ CJ제일제당은 냉동 국물요리 '비비고 본갈비탕'을 출시했다. 표고버섯, 양파, 마늘, 대파 등의 재료를 우려냈고 갈비 지방을 제거해 담백한 맛을 살렸다. ▲ 팔도는 '오늘육수 액상스틱' 조개, 양지, 버섯 등 3종을 선보였다. 제품 1개(15g)로 육수 500mL를 만들 수 있다. ▲ 대상은 청정원 브랜드에서...
술 안주 판매 강화하는 편의점…"홈술족 겨냥" 2023-01-19 11:33:41
이어지고 음식 배달 비용까지 증가하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안주를 찾는 홈술족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19일 편의점 이마트24가 지난해 7~12월 자사 안주 관련 상품군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밀키트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62% 늘었다. 냉장·냉동안주 매출은 51%, 마른 안주는 37% 증가했다. 특히 일주일 ...
골드플레이트, 간편식 전문스토어 `푸드얍마켓` 정식 오픈 2022-12-23 11:38:14
원스톱 장보기가 가능한 마켓으로, 국이나 탕, 찌개, 안주, 분식, 육류·해산물, 디저트 등 120개 이상의 푸드얍 PB 브랜드와 유명 레스토랑 브랜드 RMR 제품을 취급한다. 또한 화덕피자, 커피, 베이커리 등 푸드얍의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을 대거 판매한다. 특히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제품은 EAT-IN 공간에서 취식할...
"카페인 충전"…새벽 4시 16강전, 매출 폭증한 `이것` 2022-12-06 11:39:19
냉장냉동 간편식 39% 등 주류와 먹거리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새벽 4시에 경기가 시작돼 응원을 마친 뒤 일상을 시작해야 하는 만큼 주류보다는 비알코올 맥주와 에너지음료 등이 많이 팔린 것으로 보인다. GS25는 전날 전체 매출이 월드컵 개막일인 지난달 21일 대비 7.8% 늘었다고 밝혔다. 품목별로는 치킨이...
새벽 16강 브라질전 앞두고 편의점 에너지음료 매출 '쑥' 2022-12-06 11:14:51
냉장냉동 간편식 39% 등 주류와 먹거리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새벽 4시에 경기가 시작돼 응원을 마친 뒤 일상을 시작해야 하는 만큼 주류보다는 비알코올 맥주와 에너지음료 등이 많이 팔린 것으로 보인다. GS25는 전날 전체 매출이 월드컵 개막일인 지난달 21일 대비 7.8% 늘었다고 밝혔다. 품목별로는 치킨이...
한국 16강 진출에 불티나게 팔렸다…매출 폭발한 상품 2022-12-04 16:00:18
GS25에서는 맥주 매출이 121.3% 뛰었고, 치킨 매출도 124.7% 급증했다. 안주류(99.0%), 냉동간편식(96.7%), 스낵(99.6%) 등 먹거리 매출과 핫팩(327.3%) 등 매출이 크게 늘었다. 이마트24에서도 2일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 주류와 안주류 매출이 2주 전보다 폭증했다. 맥주는 2.6배, 와인은 2.4배, 안주류와 스낵은 각각...
[월드컵] '졌지만 잘 싸운' 가나전, 응원 열기에 편의점 매출 껑충 2022-11-29 10:17:28
순이었다. 안주류는 188.9%나 늘었고 냉장즉석식(163.2%), 육가공류(116.6%)도 매출이 급증했다. 특히 배달 음식 주문 지연으로 프라이드치킨 매출도 55.4% 급증했다. 특히 퇴근 시간인 오후 6시부터 매출이 증가해 경기 시작 1시간 전에는 평소보다 매출이 95.5%나 증가했다. GS25도 전날 전체 매출이 같은 기간 13.3%...
편의점·치킨집 사장님 웃었다…월드컵 특수에 '환호' 2022-11-25 12:18:47
편의점 GS25도 맥주 매출이 186.4% 치솟은 것을 비롯해 치킨(146.9%), 안주류(125.0%), 냉동간편식(113.7%), 스낵(98.2%) 등 매출이 눈에 띄게 늘었다. 그 결과, 전체 매출이 19.5% 증가했다. 우루과이전이 열리기 전후인 오후 5∼10시 매출이 전날 매출의 42.3%를 차지했다. 세븐일레븐 매출도 20% 뛰었다. 경기 시작 전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