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빅테크 공습 막자"…네이버, AI 탑재한 쇼핑 앱 출격 2025-03-12 17:59:09
네이버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쇼핑 앱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를 12일 출시했다. 네이버라는 종합 플랫폼에서 쇼핑 부문만을 떼어내 분리시킨 것으로 이 같은 별도 앱 독립은 2021년 네이버페이 이후 4년 만이다. 오픈AI가 오퍼레이터라는 ‘초거대 쇼핑 AI’를 최근 선보이는 등 빅테크의 안방 공습이 임박해...
쇼핑에도 AI 탑재…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출시 2025-03-12 15:42:38
AI 추천과 매칭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예를 들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노트북'을 검색하면 AI 쇼핑 가이드가 '디자인 작업하기 좋은', '휴대성이 좋은', '고사양 게이밍에 최적화된', '사무용으로 적합한', '대학생이 쓰기 좋은' 등 AI가...
네이버, AI 쇼핑앱 출시…쿠팡과 이커머스 경쟁 본격화 2025-03-12 14:47:48
둔 것으로 추정되는 쿠팡과의 서비스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관측된다. 네이버는 앱 출시와 함께 오늘배송, 내일배송, 일요배송, 희망일배송 등으로 배송 시간을 세분화한 '네이버 배송'(N 배송)을 선보이며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AI 쇼핑 가이드'와 숏폼 콘텐츠를 추천하는 '발견' 탭 등 ...
쇼핑 리워드 플랫폼 ‘위주로’, 신학기 맞이 Apple 프로모션 실시 2025-03-12 09:42:24
SK플래닛의 쇼핑 리워드 플랫폼 위주로(Wezuro)가 오는 13일까지 Apple 제품 구매 시 ‘신학기 교육 프로모션 할인’에 구매 금액의 ‘최대 6%’까지 특별 적립해주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위 기간 동안 위주로 앱을 경유해 Mac, iPad 등의 Apple 제품을 구매하면 교육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고, 구매...
'쿠팡 천하' 꺾일까…'진짜 큰 게 온다' 사전 예약 '돌풍' 2025-03-12 09:17:40
40만명 넘게 몰리는가 하면 네이버 주가도 들썩일 정도로 관심이 쏠린다. 인공지능(AI) 기반 쇼핑 앱을 통해 검색부터 구매까지 동선을 최소화할 수 있어 네이버 커머스 부문 거래액이 증가할 것이란 기대감이 나오면서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이날 AI 쇼핑 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식 출시한다....
관망세 짙어지는 증시...오늘 주목할 종목은? 2025-03-11 08:19:47
다소 축소한 모습이다. 한편 롯데쇼핑은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원을 목표로 싱가포르에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LG유플러스는 아마존 웹서비스와 국내 AI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을 발표했다. 하지만 S-Oil은 러시아 정유소 시설 손상 소식에 따른 급등 후 차익 실현 매물로 인해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
"오래 머물러야 예쁘다"…네이버·카카오, 체류 시간 늘리기 경쟁 2025-03-10 16:15:47
숏폼 서비스 ‘릴스’가 추가된 영향이다. 반면 네이버와 카카오톡의 국내 이용 시간은 5년 전과 비슷하다. 2020년 카카오톡과 네이버의 1인당 하루 평균 이용 시간은 각각 23.4분, 20.4분이었다. 지난달 25일 기준으로 카카오톡은 30.12분으로 나타났으며 네이버는 25.4분을 기록했다. 5년 동안 5~7분 증가하는 데 그쳤다....
"넥스트레이드 애프터마켓, 거래 종목 순차적으로 확대" 2025-03-10 15:47:02
쇼핑과 S-Oil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특히 S-Oil의 경우엔 정규 시장에서의 상승에 이어 애프터마켓에서도 8.7%라는 높은 상승 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 코스닥 시장에서는 골프존과 컴투스만이 소폭 오름세를 보이고 있으며, 와이지엔터는 정규시장에 이어 추가 하락세를 보이며 1.1% 하락 중입니다. 대체거래소...
이효리 모델 쓸 때가 아니었네…배송경쟁 밀리더니 매출 '비상벨' 2025-03-10 06:26:32
배송 경쟁에 불이 붙기 시작했다. 올해 들어 네이버까지 합류해 배송 전쟁이 격화하고 있다. e커머스 후발주자는 배송 투자를 늘리면서 수익성도 확보해야 하는 딜레마에 빠졌다. ◇뚜렷해진 새벽배송 효과9일 통계청 온라인쇼핑 동향 조사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지난해 259조4412억원으로 전년 대비 7.1%...
치열해진 '배송 전쟁'…딜레마 빠진 e커머스 2025-03-09 18:16:07
배송 경쟁에 불이 붙기 시작했다. 올해 들어 네이버까지 합류해 배송 전쟁이 격화하고 있다. e커머스 후발주자는 배송 투자를 늘리면서 수익성도 확보해야 하는 딜레마에 빠졌다. ◇뚜렷해진 새벽배송 효과9일 통계청 온라인쇼핑 동향 조사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지난해 259조4412억원으로 전년 대비 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