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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이 좋은 한국 조선업…연초부터 릴레이 수주 2021-02-04 06:30:01
조선업계 수주 규모가 지난해보다 23.1% 증가한 225억 달러일 것으로 예상했다.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양종서 선임연구원은 "지난해 채택된 유럽연합(EU)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 의무화 등이 노후선 교체에 대한 실질적 압력으로 작용해 발주량 증가가 기대된다"면서 "한국 수주량은 1천만CGT 내외로 전망된다"고...
IMO 기존선박 연비 규제에 조선·해운업계 희비 엇갈릴 듯 2020-11-26 07:00:03
한다. 하지만 선주들이 비용을 들여 노후선박을 개조하기보단 선박을 폐선하고 새 선박을 발주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업계의 일반적 전망이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아직 구체적 규제 내용이 확정된 것은 아니어서 발주로 이어질지는 확실치 않지만 좋은 징조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이번 규제는 해운업계에는 다소...
삼강엠앤티, `해상풍력` 이어 122억원 규모 친환경 선박 수주…"추가옵션 포함" 2020-11-16 14:52:03
-선사들 “노후선 친환경선박 대체 발주 계획”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분야에서 연이어 수주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삼강엠앤티가 122억원 규모 친환경 선박을 수주했다. 이번 계약에는 추가로 1척을 포함하는 옵션이 있어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 16일삼강엠앤티는 국내선사인 거영해운으로부터 1,800톤급 스테인레스 스틸...
'팬오션' 5% 이상 상승, 깜짝 실적, 3분기엔 더 좋아 - 대신증권, Buy 2020-06-26 09:22:06
전방위적인 시황 반등이 진행 중. 코로나19로 부진했던 노후선 해체량 증가와 지역별 Lock Down해제 및 경제활동 재개 등이 하반기 전개될 가능성이 높아 건화물 시황은 안정세를 찾아갈 것으로 전망함"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마켓인사이트]폴라리스쉬핑, 급격한 재무 악화에 신평사들 앞다퉈 등급 강등…신용등급 스플릿까지 2020-06-01 09:12:44
관련 중도금과 노후선 잔존 차입금의 리파이낸싱(자금 재조달)을 단기 유동화증권 발행을 통해 충당하고 있다. 신조선 건조대금 지급 등에 따라 지난해 말 5259억원이었던 단기성 차입금은 올 3월 말 기준 7438억원으로 증가했다. 유동화 특수목적회사(SPC)에 대한 자금보충(기초자산 지급보증 포함) 규모는 지난해 말...
"조선 산업 지원금 늘리겠다" 희소식…숨 죽였던 조선株 일제히 '뱃고동' 2020-05-27 17:43:10
관측이다. 원유 운반선도 노후선 비중이 높아 교체 수요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다.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최근 카타르 등에서 대규모 LNG선 발주 계획이 발표되고 있다”며 “한국 조선소들의 선박 건조량 증가에 힘입어 관련 부품주의 실적 개선 등도 기대할 만하다”고 말했다. 설지연 기자 sjy@hankyung.com
조선산업 지원금 확대 소식에 조선주 일제히 급등 2020-05-27 15:49:49
발주가 늘어날 것이란 관측이다. 원유 운반선도 노후선 비중이 높아 교체 수요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다.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최근 카타르 등에서 대규모 LNG 발주 계획이 발표되고 있다"며 "한국 조선소들의 선박 건조량 증가에 힘입어 관련 부품주의 실적 개선 등도 기대할 만 하다"고 말했다. 설지연 ...
쏟아지는 LNG船 발주…한국 '조선 빅3'에 집중 2020-03-02 15:32:49
노후선에 스크러버를 장착하는 대신 LNG선으로 바꿀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NG선을 운영하면 황산화물배출 규제뿐 아니라 탄소배출 규제에도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작년 하반기부터 IMO 규제 영향이 나타나고 있다. 싱가포르에선 지난해 9월 저유황유 판매량이 2018년 대비 192.5% 급증했다. 이런 움직임과 함께...
한국 조선업, 1월 수주량 중국에 밀렸다 2020-02-11 10:06:56
글로벌 조선업계는 노후선 교체 주기가 도래하면서 발주량이 지난해 보다 약 25% 증가한 3150만CGT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중 한국 업체들은 1000만CGT 수주를 넘어선다는 전망이다. 특히 지난해 호조를 보인 LNG(액화천연가스)운반선, 유조선을 비롯해 올해에는 컨테이너선, 건화물선의 수주 회복을 주목해야 한다는...
[분석과 전망] 해운강국 재건 가속하려면 2019-12-22 17:33:23
가까이 늘릴 것으로 전망된다. 노후선박의 시장퇴출이 가속화할 것으로 보인다. 준비된 선주들에게는 이익창출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IMO의 목표가 달성되면 2050년 화석연료는 거의 사라지고, 수소·바이오연료·연료전지 등 선박연료의 구성이 완전히 달라지게 될 것이다. 환경친화 연료를 기반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