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 '신라면 더 레드' 용기면으로 출시 2023-12-11 09:05:35
농심, '신라면 더 레드' 용기면으로 출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농심은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은 농심이 지난 8월 선보인 봉지면 '신라면 더 레드'를 용기면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신제품의 스코빌지수(SHU·캡사이신 농도를 계량화한...
한류 타고 K푸드 수출 날았다…'김·라면' 쌍끌이 2023-12-10 06:15:00
판매한다. 농심 라면 매출에서 해외 시장의 비중은 지난해 기준 44%다. 해외에서 잘 팔리는 제품은 단연 신라면이다. 신라면은 2021년 해외 매출액이 국내를 넘어섰다. 지난해 매출이 24% 성장한 미국법인은 농심 전체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농심은 이르면 2025년 미국 제3공장을 착공할 계획이며 미국 시장에서 일본...
이익률 껑충 호실적에도…전전긍긍 농심 2023-11-14 18:33:16
농심 해외 법인 영업이익은 200억 원이고, 여기에 수출까지 더하면 영업이익의 절반을 해외서 벌어들였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3분기 기준 영업이익률이 모처럼 6%를 넘겼는데도 농심이 몸을 사리는 것은 정부가 고강도 물가 잡기에 나선 탓입니다. 정부는 물가 안정을 위해 물가관리 대상 품목을 가공식품까지 확대하고,...
농심 3분기 영업이익 557억원…작년 동기보다 103.9% 늘어 2023-11-14 16:48:17
76.9% 증가한 500억원이다. 3분기 출시한 먹태깡, 신라면더레드 등 신제품이 인기몰이하면서 매출을 견인했다. 작년 동기 대비 매출 증가분 400여억원에서 신제품이 기여한 것이 절반가량이다. 대표 제품인 신라면과 새우깡의 판매량도 각각 1%와 6%가량 증가했다. 농심은 3분기 영업이익 중 50% 이상을 해외에서 거뒀다. ...
라면·만두·햄버거…다양해진 매운맛 경쟁 2023-11-09 17:33:04
매운맛 경쟁은 올여름 라면업계에서 시작됐다. 농심이 지난 8월 14일 기존 ‘신라면’보다 두 배 이상 매운 ‘신라면 더 레드’를 한정 출시하면서 포문을 열었다. 이 제품이 초반부터 좋은 반응을 끌어내며 80일 만에 1500만 봉 이상 팔리자 농심은 해당 제품을 정식 생산하기로 했다. ‘불닭볶음면’의 삼양식품은 신라면...
"혀 마비될 정도로 얼얼한데"…한국인, 매운맛에 빠진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9 15:28:32
보면 ‘한국인의 매운맛’이라는 농심 신라면이 순하게 느껴질 정도다. 대한민국은 왜 매운맛에 빠졌을까. ◆라면이 촉발한 매운맛 경쟁 ‘매운맛 경쟁’은 올여름 라면 업계에서 시작됐다. 지난 8월 14일 농심은 기존 신라면보다 두 배 이상 매운 ‘신라면 더 레드’를 한정 출시했다. 초반부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만두·버거도 매운맛이 대세"…식품·외식업계 제품 잇단 출시 2023-11-09 10:14:17
네 배 정도 맵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매운맛을 즐기고 도전을 추구하는 MZ세대 소비자에게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지난 8월 14일 한정판 제품으로 선보인 '신라면 더 레드'를 오는 20일 정식 출시한다. 신라면 더 레드는 스코빌지수가 기존 신라면의 2배가 넘는 제품이다. 앞서...
주가 어느새…'불닭' 삼양식품, 오뚜기 시총 넘었다 2023-11-08 18:08:53
5조원까지 불어나 농심을 두 배 앞서기도 했다. 올 들어선 해외사업이 식품업계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삼양식품과 오뚜기를 바라보는 시선이 뒤바뀌었다. 국내 식품업계는 내수 부진, 글로벌 인플레이션(發) 원재료비 급등 등의 요인으로 해외에서 활로를 찾지 않으면 생존을 장담하기 어려운 환경에 직면했다. 라면주(株)...
'신라면 더 레드' 정식 제품 된다…한정판으로 나왔다가 인기몰이 2023-11-02 18:30:00
나왔다가 출시 80일 만에 1500만 봉지가 팔린 농심의 히트작 ‘신라면 더 레드’가 정식 제품으로 출시된다. 농심은 신라면 더 레드를 오는 20일부터 정식 판매한다고 2일 발표했다. 이 라면은 지난 8월 14일 한정판 제품으로 출시됐다. 출시 초기부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끌어내며 재구매가 활발히 이뤄져 정식 제품으로...
올해 최고 히트작…'신라면 더 레드' 정식 제품 됐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02 14:34:11
한정판으로 나왔다가 출시 80일만에 1500만봉이 팔린 농심의 히트작 '신라면 더 레드'가 정식 제품으로 출시된다. 농심은 신라면 더 레드를 오는 20일부터 정식으로 판매한다고 2일 발표했다. 이 라면은 지난 8월14일 한정판 제품으로 출시됐다. 출시 초기부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며 재구매가 활발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