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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집편집플랫폼 '먼키', 브랜드 다출점률 40% 넘었다 2021-11-03 17:34:15
다점포율(전체 가맹점 중 점주 1명이 2개 이상 점포를 낸 다점포의 비중) 최상위권 브랜드인 스무디킹(41.3%), 써브웨이(40.5%)와 비슷하고, 도미노피자(33.1%)를 크게 앞지르는 수준이다. 이중 가장 많은 지점에 출점한 브랜드는 '남포동수제비1972'로, 강남점·영등포빅마켓점·분당휴맥스점·판교아브뉴프랑점...
코로나가 바꾼 유통 대장株, 이마트 1위…동서의 질주 2021-10-21 17:57:03
‘다점포화 전략’의 종언이라는 해석이 나왔다. 롯데는 경쟁사인 신세계·현대백화점에 비해 두 배가량 많은 백화점을 운영하는 오프라인 중심 전략을 펼쳐왔는데, 코로나19로 유통업의 중심축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가자 뒤늦게 체질 개선에 나선 것이다. ‘세상의 변화에 얼마나 잘 적응하고 있느냐’는 기업...
코로나가 바꾼 유통 대장주…이마트 웃고 롯데쇼핑 울었다 2021-10-21 15:44:07
처음 있는 일이었다. 유통업계에서는 '다점포화 전략'의 종언이라는 해석이 나왔다. 롯데는 경쟁사인 신세계·현대백화점에 비해 두 배가량 많은 백화점을 운영하는 오프라인 중심 전략을 펼쳐왔는데 코로나19로 유통업의 중심축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가자 뒤늦게 체질 개선에 나선 것이다. '세상의...
'피자덕후들 성지' 파파존스, 정통의 맛 고수로 '빅3' 등극 2021-10-11 17:51:54
개 이상 다점포를 운영하는 비율인 다점포율이 50%에 달할 만큼 본사와 가맹점주의 신뢰가 두텁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가맹점주, 본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방향으로 회사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전 사장은 피자시장이 앞으로도 지속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국 소비자들이 피자를 먹는 주기가 점차 짧아지고...
윤홍근 BBQ 회장, 청년에 200억 쏜다…ESG경영 '박차' 2021-07-25 12:00:07
매출 1억원 달성이 단기 목표이고, 향후 최연소 다점포 사장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에 200억원 상당을 지원하는 제너시스BBQ 그룹은 청년들이 성공한 사업가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윤 회장은 “학력, 성별, 지역 등 제한없이 성공에 대한 열정과 간절함만 갖추면 누구나 지...
"인건비 못 건져"…다점포 편의점 3년 새 '반토막' 2021-07-14 17:21:24
연이은 최저임금 인상 여파가 다점포 편의점 감소와 인력을 쓰지 않는 무인점포가 늘어나는 부작용으로 이어지고 있다. 가파른 인건비 부담이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해 여러 점포를 운영하거나 밤샘 영업을 감당할 수 있는 한계를 넘어서자 현장에선 다양한 고육지책을 찾고 있다는 얘기다. 최근 몇 년 새 새벽에 불 꺼진...
외식 프랜차이즈 4곳 '상생협약'…3천500개 가맹점 혜택 2021-07-02 14:00:03
다점포를 운영하는 사업가(메가 프랜차이즈) 육성·지원에 나선다. 이번 상생협약 체결은 지난 4월 가맹본부와 가맹점 대표 간 '프랜차이즈산업 상생협의회'가 출범한 이후 첫 성과다. 4개 가맹본부와 총 3천500개 가맹점(놀부부대찌개·놀부보쌈족발 468개, 명륜진사갈비 536개, 역전할머니맥주 750개, 비비큐치킨...
족발야시장, 코엑스 창업박람회 참가 2021-07-01 17:39:20
다점포를 운영하는 점주들이 늘어나며 최근 300호점을 돌파하였다. 족발야시장 관계자는 "본사는 아낌없는 지원으로 창업자들의 매출 안정화를 위해 세심하게 돕고 있다. 창업에 대해 잘 모르는 예비창업자들은 이번 기회를 꼭 잡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족발야시장은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가맹본부 지원...
유통 명가 롯데 어디로...“폐점 또 폐점” [이슈플러스] 2021-02-25 18:11:42
롯데백화점 같은 경우는 다점포 전략이 주는 이미지가 협상에 영향을 미치는게 아닌가 이런 분석이 있습니다. ● 추격 못하는 온라인...기대이하 롯데온 <앵커> 명품을 유치하려면 고급 이미지가 필요하고, 어느 정도 소득수준이 되는 곳에 입점해야하는데 롯데백화점의 점포 전략이 맞지 않는다는 거군요. 온라인 쪽...
1인창업, `혼자서도 잘하는` 감성커피 주목 2021-02-24 09:00:01
창업 상담 이후, 브랜드의 경쟁력을 통한 매출 다각화 효과에 두 번 놀란다"면서, "쉽고 편한 운영 시스템에, 매출 다각화 효과까지 갖춘 장점은 타 브랜드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감성커피` 만의 경쟁력"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코로나19 상황으로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감성커피`는 다점포 매장 비율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