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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현대백화점, 29년 만에 영업 종료…업태 전환 추진 2024-03-12 10:08:15
관계자는 "재개점을 통해 기존 점포보다 점포 경쟁력을 높이고 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부산지역 백화점 1위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이다. 부산에서 유일하게 '에루샤'가 모두 입점해 지난해 단일 점포 매출 2조원을 돌파했다. 김영리 한경닷컴 기자 smartkim@hankyung.com
1등에 집착 안한다…롯데, 사업재편 속도 2024-03-06 18:32:58
않던 과거 행태를 버리고 이익을 내는 알짜 점포 위주로 재편했다. 국내 1위 슈퍼마켓 지위도 GS리테일(매장 434곳)에 내줬다. 롯데마트 역시 선두 이마트 따라잡기를 포기하고 2019년 말 125개에 달한 매장을 작년 말 111개로 줄였다. 이 같은 효율화 전략으로 슈퍼, 마트 등을 거느린 롯데쇼핑은 지난해 당기순이익 기준...
'달콤함의 신세계' 열렸다…신세계百 강남점 '스위트 파크' 그랜드 오픈 2024-02-22 16:01:00
백화점 구색 갖춘다지난해 국내 최초 단일 점포 기준 거래액 3조원을 넘기며 세계적인 백화점이 된 신세계 강남점은 2009년 이후 15년 만에 식품관 리뉴얼을 하고 있다. 스위트 파크는 그 첫 번째 구역으로, 와인 전문관과 프리미엄 푸드 홀 등이 차례로 문을 연다. 내년 상반기 국내 최대인 2만㎡(약 6000평) 규모로 새...
"디저트 성지 만든다"..백화점 맛집 전쟁 2024-02-15 18:03:51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단일 점포로는 처음으로 매출 3조원을 돌파한 신세계 강남점도 15년 만에 식품관을 리뉴얼하고 고객몰이에 나섰습니다 지수희 기자입니다. <기자> 신세계 강남점 지하 1층에 위치한 식품관. 백화점 문을 열자마자 유명 디저트를 사기 위한 사람들이 줄을 길게 늘어섰습니다. [이창진 /...
"세뱃돈 플렉스 하세요"…밸렌타인데이 할인전 쏟아진다 2024-02-13 06:00:01
최대 10% 상당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점포별 행사도 풍성하다. 무역센터점에서는 15일까지 오메가 피아제 블랑팡 등이 참여하는 워치·주얼리 사은행사를 열고 단일 브랜드에서 300만원 이상 구매하면 7% 상당의 H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판교점은 12일까지 백화점 카드로 단일 브랜드에서 50만원 이상 구매하면 5% 상당의...
신세계, 지난해 영업익 6398억 원...백화점 매출 역대최대 2024-02-07 17:47:32
최초 단일 점포 거래액 3조원을 돌파한 강남점을 비롯해 서울 외 지역 점포 중 최초로 매출 2조원을 달성한 센텀시티 등 주력 점포가 매출 성장을 뒷받침한 결과다. 신세계는 "지속된 고물가ㆍ고금리로 소비 심리가 크게 위축된 가운데 공간 혁신과 차별화된 콘텐츠로 오프라인 본업 경쟁력 강화에 주력했기 때문"이라고...
한 점포에서 '연매출 3조'…신세계백화점 작년 매출 신기록 2024-02-07 15:24:00
단일 점포 거래액 3조원을 돌파한 강남점, 서울 외 지역 점포 중 최초로 매출 2조원을 달성한 센텀시티 등 주력 점포가 매출 성장을 뒷받침한 결과다. 일부 자회사 매출 감소로 연결 기준 매출은 감소했다. 신세계디에프의 경우 면세점 큰손이던 중국인 보따리상인 따이궁이 줄었고, 따이궁을 보내주는 여행사에 대가로...
신세계, 작년 영업이익 6천398억원…백화점 매출 최대(종합) 2024-02-07 14:22:54
유통업계 최초로 단일 점포 거래액 3조원을 돌파한 강남점과 지역 점포 최초로 2조원을 달성한 센텀시티 등 주력 점포의 호실적이 매출 성장을 뒷받침했다고 밝혔다. 다만, 지난해 백화점 영업이익은 물가 상승에 따른 관리비·판매촉진비 동반 상승 등 영향으로 전년 대비 12.4% 감소한 4천399억원으로 집계됐다. 작년...
정부 '밸류업'에 유통기업들 주가 들썩…주주환원 정책 강화하나 2024-02-04 06:11:00
이 연구원은 "대형마트의 의무휴업일이 변경되면 단일점포 매출액은 기존 대비 4%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에 따른 이익 증분 효과는 이마트는 약 700억원, 롯데쇼핑은 400억원 수준으로 각각 추정한다"고 밝혔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유통 기업은 기본적으로 자산으로 분류되는 오프라인 매장이 많아 PBR이...
롯데하이마트, 혁신 점포로 실적 점프 2024-01-30 18:11:38
인테리어 가전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단일 브랜드에서 가전을 모두 구입하는 사람이 늘어난 영향이다. e커머스 구입 비중도 높아졌다. 롯데하이마트는 매장 경쟁력을 높여 소비자가 찾아오도록 해야 한다고 판단해 지난해부터 대대적인 점포 혁신에 나섰다. 그 결과 지난해 82억원의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 전환했다. 202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