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게임즈 내달 코스닥 입성…"글로벌 종합 게임사로 도약"(종합) 2020-08-26 18:25:58
배틀그라운드', '패스 오브 엑자일, '달빛조각사'', '프렌즈타운' 등 다양한 장르의 PC·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나아가 '리니지', '바람의 나라' 등의 개발자로 유명한 송재경 대표가 이끄는 게임개발사 엑스엘게임즈를 인수하면서 자체적으로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카카오게임즈 "공모자금으로 게임사 M&A 나설 것" 2020-08-26 16:51:33
‘달빛 조각사’를 중화권에 출시한다. 크래프톤이 개발한 PC 온라인 게임 ‘엘리온’과 모바일 게임 ‘오딘’ 등 내년까지 10여 종의 신작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남궁 대표는 “올 상반기 전체 매출에서 해외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이 30%였다”며 “앞으로 유럽, 북미, 동남아시아, 일본 등 현지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코스닥 상장 앞둔 카카오게임즈..."글로벌 종합 게임사로 거듭" 2020-08-26 15:36:51
달빛조각사 IP를 활용한 콘솔 게임 개발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가디언테일즈`를 시작으로 신흥 시장 동남아시아를 공략한다. `달빛조각사`는 감마니아와 손잡고 중화권 시장으로 진출한다. 남궁 대표는 “카카오게임즈는 국내 게임사에서 유일하게 PC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플랫폼을 가졌다”며 “신사업 육성으로...
카카오게임즈 "내년까지 10개 이상 신작 라인업 출시"…9월 1~2일 청약 2020-08-26 14:36:12
`달빛조각사(글로벌)`, `엘리온`, `오딘`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와 `패스 오브 엑자일, `달빛조각사``, `프렌즈타운` 등과 같이 PC·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실적 성장세는 이 회사가 내세우는 특징 중 하나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63.7% 증가한 287억원의...
"카카오 자체가 카카오게임즈의 경쟁력…글로벌 게임사 될것" 2020-08-26 13:14:38
'달빛조각사(모바일)'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카카오톡·카카오프렌즈 IP '최대 강점'카카오게임즈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은 카카오공동체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톡이라는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카카오톡 월 이용자는 4500만명, 카카오 게임하기 월...
카카오게임즈 내달 코스닥 입성…"글로벌 종합 게임사로 도약" 2020-08-26 12:22:21
배틀그라운드', '패스 오브 엑자일, '달빛조각사'', '프렌즈타운' 등 다양한 장르의 PC·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나아가 '리니지', '바람의 나라' 등의 개발자로 유명한 송재경 대표가 이끄는 게임개발사 엑스엘게임즈를 인수하면서 자체적으로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마켓인사이트]다음달 상장하는 카카오게임즈 '대박' 조짐...목표주가 3만3000원 2020-08-25 10:00:56
달빛조각사를 개발한 엑스엘게임즈를 인수했다. 다만 경쟁사에 비해 게임 개발 역량이 떨어진다는 것이 약점이다. 자체 개발한 대표 게임과 보유한 지식재산권(IP)이 적다는 것은 한계라는 지적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하반기에 대형 신작의 퍼블리싱을 계획하고 있다. 슈팅게임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크래프톤의...
카카오게임즈, 동남아 게임 퍼블리셔 인수…글로벌 공략 박차 2020-08-14 13:52:20
'달빛조각사'도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달빛조각사 중화권 출시는 '리니지M',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등을 대만에 성공적으로 퍼블리싱한 '감마니아'가 담당한다. 카카오게임즈는 크래프톤이 개발하는 PC...
카카오 6분기 연속 최고 실적 경신…광고·선물·콘텐츠가 견인(종합2보) 2020-08-06 11:27:21
1천75억원으로 나타났다. '달빛조각사' 등 모바일게임이 준수한 실적으로 뒷받침했다. 음악 콘텐츠 매출은 전 분기 대비 0.2%,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1천510억원을 달성했다. IP 비즈니스 기타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827억원이었다. 카카오의 2분기 영업 비용은 8천551억원이었다....
카카오, 2분기 역대 최고 실적…`광고·커머스`가 끌었다 2020-08-06 10:49:27
`달빛조각사` 등 모바일게임이 준수한 실적으로 뒷받침했다. 음악 콘텐츠 매출은 전 분기 대비 0.2%,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1,510억원을 달성했다. IP 비즈니스 기타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827억원이었다. 카카오의 2분기 영업 비용은 8,551억원이었다. 전 분기 대비 10%, 전년 동기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