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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식 잘 팔리네"…오뚜기몰 상반기 매출 46% '쑥' 2024-08-01 10:18:47
구매 건수도 같은 기간 40% 늘었다.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상품군을 다양화하고, 서비스를 개선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매출 증대에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에 따라 온라인 전용 브랜드 ‘가뿐한끼’, ‘컵누들’ 등 열량 부담을 낮춘 제품...
주식 열풍에…5년새 15배 급증 2024-07-27 07:36:21
'비대면 실명확인 가이드라인'을 개편, 부모가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미성년자 계좌를 개설할 수 있게 만들었다. 과거에는 부모들이 자녀 명의로 투자하거나 증여를 목적으로 개설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청소년 스스로 주식에 투자하는 경우가 늘었다. 전문가들은 어릴 때부터 금융을 이해하고...
'금리 포퓰리즘'의 덫…주담대 누른 2년, 자영업자 연체율 치솟아 2024-07-15 17:46:05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 고금리 기조가 장기간 이어지다 보니 대출 이자조차 내지 못하는 사업자가 크게 늘었다. 하지만 한국은행이 가계부채 급증과 주택 가격 자극 가능성을 이유로 기준금리 인하를 늦추면서 취약계층의 상황은 더 악화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15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국내 자영업자의 대출 연체율은...
관치 금리의 역습…소상공인 더 때렸다 2024-07-15 17:43:01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 고금리 기조가 장기간 이어지다 보니 대출 이자조차 내지 못하는 사업자가 크게 늘었다. 하지만 한국은행이 가계부채 급증과 주택 가격 자극 가능성을 이유로 기준금리 인하를 늦추면서 취약계층의 상황은 더 악화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15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국내 자영업자의 대출 연체율은...
천재교과서 밀크T 북클럽 제휴센터, 초등 문해력 향상 위한 무료 수업 2024-07-08 10:25:20
할 초등학교 시기에 대면 수업 중단으로 기초학력 수준과 문해력 저하를 보이는 초등학생들이 늘어났다. 여기에 요즘 학생들은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숏폼 콘텐츠를 즐기면서 긴 문장을 읽는 것을 힘들어하고 집중력이 저하돼 독서 결핍이 더 심화하고 있다. 밀크T 북클럽은 문해력 공백을 겪는 초등학생들을 위해...
"한우값 폭락은 예고된 참사" 2024-07-05 17:51:22
농식품부의 설명이다. 해외여행과 대면 접촉이 막힌 상황에서 재난지원금을 받은 시민들이 평소 비싸서 구입하기 어렵던 한우를 사들이며 수요가 몰리자 가격이 치솟았다. 정부도 소비 진작을 앞세워 소비를 부추겼다. 당시 문재인 대통령은 국무회의에서 “재난지원금으로 소고기 국거리를 샀다는 이야기를 듣고 뭉클했...
대구시, 시민안전 빨간불 드라이브스루 보행자 안전 강화 2024-07-04 09:14:25
대면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지역에도 70개소의 승차구매점(드라이브스루)이 운영 중이나, 이용자 편의만 고려한 나머지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거나 교통혼잡을 발생시키는 등의 부작용을 낳고 있다. 대부분의 승차구매점은 진출입 차량들이 보행로를 통과하는 구조가 많아서 보행자와 차량의 혼재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이...
세브란스 무기한 휴진 원격 비대면진료주 관심↑ - [굿모닝 주식창] 2024-06-28 08:36:31
하루 뒤인 28일 발표 예정인 미국 5월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가운데 이 같은 흐름이 나타난 것으로 판단됩니다. 네이버 웹툰은 나스닥 상장 첫날 9.5% 폭등하며 시가총액 4조 원을 기록했습니다. ▲국내 증시 국내 증시는 마이크론 실적이 인공지능(AI) 모멘텀 분기점이었으나 국내...
"축의금 안 내도 되는데"…오히려 눈치보는 예비 부부들 [이슈+] 2024-06-22 21:51:01
없는 시장이라 소비자의 후기가 시장에 닿기 어렵다"며 "업체끼리 가격 경쟁을 하지도 않아 시장 논리로는 자정이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어 "공공의 개입이 절실하다"면서 "기존 업체들이 경쟁의식을 느낄 정도로 높은 수준의 공공 예식장 등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김영리...
"에스토니아의 청정 식품 산업, 韓 사로잡을 가능성 충분해" 2024-06-19 10:08:59
국가 에스토니아의 식음료 기업들이 참가해 국내 소비자와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미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친숙한 감자칩 브랜드 '발스낵'을 비롯해 커피, 스파클링 와인 및 무알코올 음료, 칵테일, 아이스크림 파우더, 천연 꿀, 식물성 오일, 초콜릿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자사 주요 제품들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