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페人 천국, 서울 2024-11-14 18:17:52
기반의 보난자, 덴마크의 콜렉티브, 브랜드 랄프 로렌의 랄프스커피 등 명성 높은 브랜드들이 한국에 단독 매장을 내고 있어서다. 해외 첫 진출지로 서울을 택하는 일도 이례적으로 많아졌다. ‘커피업계의 애플’로 불리던 샌프란시스코의 블루보틀이 한국에 진출한 지 5년. 스페셜티 커피 문화가 대중화되면서 새로 문을...
[윤성민 칼럼] 반성문 쓰는 기업들의 진짜 걱정 2024-11-13 17:47:52
건 중국 시장이다. 폭스바겐이 ‘다중(大衆)’이란 브랜드로 세계 자동차 기업 최초로 중국에 진출한 것은 1984년. 그해 중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은 250달러였다. 당시 유럽에서 자동차 보급률이 가장 낮았던 포르투갈 정도만 돼도 1억3000만 대의 수요가 발생할 것이라는 데서 희망을 봤다. 폭스바겐의 장인 정신은...
"순식간에 완판"…연말 성수기 돈 쓸어담는 '1조 시장' 정체 [연계소문] 2024-11-10 16:27:34
비교해 514억원 증가했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장르는 단연 뮤지컬과 대중음악이다. 상위 20개 공연에는 스테디셀러 뮤지컬 '시카고'를 비롯해 올해 10주년을 맞은 '프랑켄슈타인', '킹키부츠', 15주년이었던 '영웅' 등이 이름을 올렸다.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10만여 관객을 동원한...
HL디앤아이한라, 국민평형 4억원대 ‘용인 둔전역 에피트’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실시 2024-11-09 09:00:00
HL디앤아이한라㈜가 아파트 브랜드를 ‘한라비발디’에서 ‘에피트’로 바꿔 용인지역에서 처음으로 분양한 ‘용인둔전역 에피트’는 일부세대를 제외하고 전평형 순위내 마감을 기록했다. 이번 선착순 분양에는 청약 경쟁률이 높았던 인기 타입에서 부적격 당첨자에 대한 잔여세대가 포함되어 있어 일부 타입은 빠르게...
아웃사이더 트럼프의 한 방 “바보야, 문제는 물가야” [트럼프 스톰①] 2024-11-09 08:08:12
만큼 충격적인 영수증이 쏟아졌다. 대표적 서민 브랜드인 맥도날드의 패스트푸드 가격은 지난 3월 기준으로 2019년보다 33% 상승했다. 인플레이션에 시달리는 미국 소비자들은 일상적으로 이용하던 식음료에서 가격 부담을 크게 느끼고 있으며 일부 소비자는 소비 한계에 도달했다는 외신 보도가 이어졌다. 올해 1분기(1~3...
트럼프 "美 잠재력 깨워 '이익창출기계'로 만들겠다" [2024 美대선] 2024-11-08 10:51:18
2% 언저리로 매우 낮은 수준이다. 그나마도 대중 관세율이 트럼프 1기 정부 이후 10%대로 올라선 영향이다. 대중 관세를 제외한 나머지 지역에 대한 관세율은 이보다 낮다. 상·하원까지 모두 장악한 트럼프 정부는 임기 초반 평균 관세율을 대폭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기존 협정도 모두 뒤흔들...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파트너 엑스바이브(XVIVE),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소통파트너대상’ 수상 2024-11-08 09:00:00
에이전시로, 통합 디지털 마케팅 전략뿐만 아니라 브랜드 게임, XR(확장 현실), FOOH(페이크 옥외광고),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엑스바이브가 브랜드 게임과 웹 AR 콘텐츠 등 신기술을 기반으로 대중의 관심을 유도하고 적극 소통한 점을 높이 평가 받은...
김혜수, 눈물까지 흘렸다…"재관람할 정도" 극찬 받은 전시 2024-11-07 14:51:15
남겼다. 윤지온 또한 “단순히 브랜드를 넘어 추구하는 가치와 어떤 마음이 담겨있는지 볼 수 있었던 ‘미나 페르호넨’의 발자취”라고 표현했으며, 김설현은 “결국, 가장 강력한 메시지는 우리다움이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또한 김소현은 이번 전시를 “파란색의 깊이”라고, 정소민은 “자연과 순수”라고 정의해...
"단종됐는데 월 1000대씩 팔린다"…대치동 엄마들에 '인기' [이슈+] 2024-11-05 19:27:01
있었다. 2010년께 스마트폰이 대중화하면서 사양길을 걸은 전자사전이 뜻밖의 수요로 명맥을 잇고 있다. 교육열이 높은 학군지에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습 목적으로 구매하거나,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지 않은 만학도들이 종종 찾는다는 설명이다. 대부분의 전자사전 브랜드가 사업을 철수한 가운데 국내서 전자사전을 계속...
로파스, '로컬 파이오니어 위크 2024' 성료 2024-11-04 16:31:35
투어는 창업가들이 연희동을 거닐면서 로컬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며 사업의 영감을 얻고, 창의적인 시각을 재정비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지선 가이드와 함께 하는 슬로우 워크, 이현정(마인드트립 대표)의 마인드셋 투어, 고대연(레즈밀코리아 프리젠터)의 무브먼트 투어 등 총 6회의 투어 프로그램이 진행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