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 ESG 브랜드] 한수원, 신규 진입하며 1위 꿰차…LG전자 순위 대폭 상승 2024-09-05 06:01:12
거둔 배경에는 친환경 설비 시스템 구축을 토대로 친환경에너지 수력 발전사업에 적극 나선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분석이다. 최근 팔당수력발전소까지 수차 발전기 설비 내부에 사용되는 윤활제를 오일에서 물로 개선했고, 누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수질오염을 근본적으로 예방했다는 평가도 받는다. 노후화된 팔당...
[2024 ESG 브랜드]② LG, 3년 연속 1위 수성…삼성SDS·삼성전기 톱 10 진입 2024-09-05 06:00:38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2024 ESG 브랜드’ 조사를 실시했다. 3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국내 연결 기준 매출액 상위 150대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인했다. 이 조사는 〈한경ESG〉가 창간 초부터 4년째 이어온 대표 기획이다. 톱 100 순위 변동에는 최근 이슈와 현안에 대한 소비자의 판단도...
횡성한우, 동물복지 확대…횡성 군수가 직접 품질 인증 2024-09-04 16:27:34
횡성한우가 ‘202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지역특산물/한우 부문 대상을 17년 연속 수상했다. 횡성군은 ‘미래 지속 가능한 친환경 축산, 선진 횡성한우’라는 비전 아래 횡성한우 개량에 중점을 둔 생산기반 구축, 위생과 안전성 확대를 위한 친환경 축산, 동물복지 확산, 가공식품 개발 및 유통 활성화,...
여명808…건전한 음주문화 건강한 대학 생활, 靑春 여명 2024-09-04 16:24:34
여명808이 ‘202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숙취해소음료 부문 대상을 15년 연속 수상했다. 1998년 출시된 이후 26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여명808은 처음 시장에 나왔을 때부터 뛰어난 효능으로 언론과 소비자에게 주목받은 제품으로 숙취해소음료의 선두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여명808은...
SK E&S 지속가능경영보고서, 美 LACP 비전 어워드 2년 연속 금상 2024-09-04 00:30:19
중 △첫 인상 △표지 디자인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내용 구성 △재무정보 △메시지 명확성 등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총 98점(100점 만점)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 특히 올해에는 국내 기준 상위 20개사에만 부여하는 '대한민국 톱 20'에도 이름을 올렸다. 올해로 네 번째 발간된...
SK E&S 지속가능경영보고서, 美 LACP 비전 어워드 2년 연속 금상 2024-09-03 09:27:38
'대한민국 톱 20'에도 이름을 올렸다. 올해로 4번째 발간된 '2023 SK E&S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시너지를 주제로 SK E&S가 추진하는 4대 핵심사업(저탄소 LNG·재생에너지·수소에너지·에너지 설루션)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계돼 탄소중립의 현실적 대안을 제시한다는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안산시, 2032년까지 '총 553억 원 투입해 방아머리항 인프라 개선' 2024-08-26 15:58:31
만나봤다. -바늘구멍 경쟁 뚫었다 국가 어항은 대한민국에서 이용 범위가 전국적인 어항이거나, 도서·벽지에 소재해 어장의 개발과 어선의 대피에 필요한 어항을 의미한다. △외래어선 이용이 연간 110척이 넘어야 하고 △여객선 및 유·도선 운항은 주당 14회 이상 △배후인구 4000명 이상 등 다수의 조건을 만족해야 한...
봉화은어축제 관광객 22만 명 다녀가 2024-08-05 14:05:36
매진이라는 쾌거를 이루며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라는 명성을 회복했다. 봉화축제관광재단에 따르면 9일간의 축제기간 동안 22만여 명 이상의 관광객이 봉화군을 방문했으며, 경제적 파급효과로 133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체험객들을 대상으로 체험비 일부를 봉화사랑상품권으로 환급해줘 봉화...
K-패스 이용자, 3개월 만에 200만 돌파…"소나무 228만그루 식재 효과" 2024-08-02 14:30:36
친환경 효과도 적지 않다.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K-패스 이용 전후로 대중교통 이용 횟수가 1주일에 2회 증가(6회→8회)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달로 따지면 대중교통 이용 횟수가 8회 늘어난 셈이다. 자가용을 직접 운전해 다니는 이용자의 경우 대중교통 이용 횟수가 일주일에 1.66일 증가했다. 대중교통...
"MZ 마음 잡으니 매출 10배 쑥"…'귀여움' 공들이는 이통사 2024-07-31 08:00:0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무너크루는 귀여운 디자인과 익살스러운 표정을 살려 만든 밈(meme·인터넷 유행어)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현재 약 24만명의 팔로워를 확보했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지난해 12월 노브랜드와의 1차 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