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百그룹, 밸류업 계획 발표…"반기 배당·자사주 소각 추진" 2024-11-08 11:46:55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지난 2월 현대백화점은 향후 3년간 최소 배당액을 기존 최소 1천원 이상에서 1천300원 이상으로 상향 조정했다. 특히 보유 중인 자사주(6.6%)의 절반인 3.3%를 연내에 소각한다. 현대그린푸드는 본업인 단체급식 사업의 수익성을 강화하고 케어푸드 등 미래 성장 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뉴욕 한복판서 한강 라면을”…농심, 뉴욕한국문화원과 협업 캠페인 2024-11-08 11:14:57
민감한 뉴욕 MZ세대가 한국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세계 문화의 용광로로 알려진 뉴욕 중심지에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신라면으로 미국 내 K푸드와 K컬처 확산에 기여하고, 신라면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11월 11일 빼빼로데이, 글로벌 축제 만들 것" 2024-11-07 17:49:01
양평동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기자와 만나 “해외에서도 ‘K컬처’ 중 하나인 빼빼로데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1983년 탄생한 빼빼로는 롯데웰푸드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과자다. 출시 40주년을 맞은 지난해까지 누적 매출 2조원을 올렸다. 올 상반기에는 해외 매출(325억원)이 사상 처음으로...
'빼빼로데이' 특명…뉴진스, 美 타임스퀘어에 뜨자 '대박' 2024-11-07 16:44:16
푸드 본사에서 기자와 만나 “해외에서도 ‘K컬쳐’ 중 하나인 빼빼로데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1983년 탄생한 빼빼로는 롯데웰푸드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과자다. 출시 40주년을 맞은 지난해까지 누적 매출 2조원을 올렸다. 작년에 국내(1480억원)와 해외(540억원)에서 2020억원의 매출을...
'K-푸드 열풍' 칠갑농산, 떡류 수출액 지난해 대비 9% 성장 2024-11-07 15:33:59
K-푸드의 인기는 K-콘텐츠의 영향도 크다. 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은 비영어권에서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해외에서 K-푸드에 대한 관심을 더욱 증대시켰다. 특히 미국에서 백악관 만찬을 맡은 유명 셰프 에드워드 리가 참여하면서 K-푸드의 인기를 더욱 부각시키기도 했다.
타블라 찻집, ‘2024 카페쇼’ 참가…‘차 요리 한 잔’ 건강 문화 선보여 2024-11-07 09:43:57
차 문화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메디컬푸드 요리연구가이자 차 요리 전문 디렉터인 이현경 대표가 운영하는 타블라 찻집은 현대인을 위한 맞춤형 블렌딩 티 브랜드로, ‘차 요리 한 잔’의 개념을 통해 건강하고 간편한 차 문화를 제시하고 있다. 전통요리 전문가로서 국무총리상 수상 경력을 가진 이현경 대표는 자신의...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간편조리식품 밀키트를 제조해 수출하는 스타트업 ‘밀팡’ 2024-11-06 19:45:18
사람들은 밀키트에 대한 재구매가 매우 원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밀팡은 콘텐츠와 소셜네트워킹 채널 확장을 위해 유튜브로는 ‘쿡킹 김승수의 맛집기행’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나 대표는 “홍보모델로 배우 김승수 부대표가 활동하고 있어 브랜드에 신뢰감과 인지도 향상되고 있다”고...
가을배추 출하 늘어…대상·CJ 포장김치 판매 거의 '정상화'(종합) 2024-11-06 17:09:51
품목에 대한 할인을 지원해 소비자 부담을 최대 40%까지 경감할 계획이다. 전국 대형마트, 중소형마트, 로컬푸드직매장, 하나로마트, 온라인몰에서 1인당 2만∼3만원 한도로 정부 할인 20%에 유통업체 자체 할인 20%를 더해 최대 40%까지 낮은 가격에 김장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 할인 품목은 배추, 무, 건고추(고춧가루...
롯데웰푸드, 글로벌 리포터가 '11월 11일 빼빼로 데이' 세계에 알린다 2024-11-06 16:10:50
푸드 관계자는 “이 밖에 나이지리아, 남아프리카공화국, 자메이카 등 다양한 국가에서 신청한 것을 보면 최근 ‘K과자’에 대한 관심이 아시아를 넘어 세계 전역으로 확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했다. 최종 선발된 10인의 글로벌 리포터는 최근 서울시 양평동 롯데웰푸드 본사를 찾았다. 리포터들은 빼빼로 브랜드에...
세븐일레븐, 삼각김밥 '20도 정온 판매'…서울 21개 점포 도입 2024-11-06 08:58:51
"약 20℃의 일정 온도에서 모든 과정이 운영되는 정온 푸드 관리 시스템은 국내 편의점에서 시도된 바 없는 혁신적인 프로젝트"라며 "편의점 먹거리에 대한 품질과 고객 신뢰가 모두 업그레이드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