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수개발진흥지구 4배 확장…IT·디자인 지구로 재편 2024-03-04 17:36:40
유통업체가 옮겨 오는 등 관련 산업이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시는 새롭게 지정된 진흥지구의 30년 이상 노후도가 60.6%에 달해 대규모 정비사업의 필요성도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구체적인 개발계획은 시와 구가 보완 중인 성수준공업지역 지구단위계획에 반영된다. 성동구는 구 도시계획위원회 자문을 거쳐 시에...
"라면값도 아껴야죠"…브랜드 안 따지고 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0 21:00:04
생활용품(11%) 매출증가율도 두 자릿수로 집계됐다. 또다른 대형마트 홈플러스가 2019년 11월 첫선을 보인 PB '홈플러스 시그니처'의 지난해 매출은 2019년보다 200%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히트제품으로 꼽히는 ‘이춘삼 짜장라면(4입)’과 ‘이해봉 짬뽕라면(4입)’은 봉지로 환산하면 총 1100만봉 이상...
고물가에 잘 팔린다…1년간 12% 성장 2024-02-14 06:12:05
경기 침체와 고물가 영향으로 유통업체 자체 브랜드(PB) 상품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NIQ)를 통해 오프라인 소매점 약 6천500곳의 2022년 4분기∼2023년 3분기 1년간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14일 발표했다. PB는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와 협력해 생산한 뒤...
고물가에 '가성비' PB 상품 잘팔린다…1년간 시장 12% 성장 2024-02-14 06:00:07
= 지난해 경기 침체와 고물가 영향으로 유통업체 자체 브랜드(PB) 상품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NIQ)를 통해 오프라인 소매점 약 6천500곳의 2022년 4분기∼2023년 3분기 1년간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14일 발표했다. PB는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와 협력해 생산한...
"식당서 술 먹기도 무섭네"…'소맥 1만5000원' 시대 온다 2024-01-23 10:45:07
상승률이 대형마트 등 유통업계 판매가격 상승률의 세 배 가까이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23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외식 맥주 소비자물가지수는 114.66으로 전년보다 6.9% 상승했다. 이는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당시인 1998년(9.7%) 이후 25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한 것이다. 같은 기간 일반...
"농협에서 사도 이렇다니"…삼겹살 상태에 '경악' 2024-01-16 10:21:27
3월 3일 일명 '삼겹살데이'에 일부 유통업체가 '반값 삼겹살'이라고 홍보하며 판매한 삼겹살에 비계가 대부분이었던 것으로 파악돼 논란이 일어난 바 있다. 지난해 12월에도 한 누리꾼이 인천 미추홀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비계가 가득한 삼겹살을 받았다는 주장이 나오기도 해 화제가 된...
'비곗덩어리 삼겹살' 논란에…"1cm 이하" 매뉴얼 뿌린 정부 2024-01-10 10:38:43
한차례 발생했다. 일부 유통업체가 '반값 삼겹살'이라고 홍보하며 판매한 삼겹살에 비계가 대부분이었던 것으로 파악된 것. 이에 당시 농식품부는 "가공업체의 비숙련자 작업, 과다한 물량 처리 등으로 과 지방 부위 제거가 미흡했다"고 밝히며, 같은 해 6월 처음으로 삼겹살 품질관리 매뉴얼을 배포한 바 있다. 이...
"7조6400억에 사겠다"…美 최대 백화점, 기업 사냥꾼에 먹히나 2023-12-11 11:49:04
부동산을 소유한 대형 소매업체가 투자사에 인수될 경우, 투자사들이 부동산 사업에 집중하는 동안 본업인 유통업 경쟁력을 잃을 수 있다는 지적이다. 그는 “경영진은 초기 제안에 저항할 가능성이 높지만 투자자들이 제안가를 향후 높일 수 있다”며 “투자자들이 인수에 성공하면 메이시스는 우리가 기억하는 유통업체로...
"10g당 얼마지?"…온라인에선 가격 비교 어렵다 2023-12-04 06:25:01
5곳(26%)뿐이었다. 3개 대형마트 쇼핑몰은 제품 중 89%의 가격을 표시했으나 오픈마켓, 종합몰에서는 단위가격 표시 제품을 찾기 어려웠다. 여러 식품업체와 유통업체들은 온라인에서 단위가격 표시를 하지 않은 것에 대해 "의무 사항이 아니다"는 입장을 4일 연합뉴스에 전했다. 그러나 적지 않은 업체들이 '소비자의...
오뚜기, 케첩·카레 가격 올린다 2023-11-27 17:58:04
식품·유통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케첩, 카레 등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대표 제품 24종의 가격을 다음달 1일부터 올리기로 했다. 가정간편식(HMR)인 ‘3분카레’와 ‘3분 쇠고기카레·짜장’(200g) 등은 2000원에서 2200원으로 200원(10.0%) 오른다. ‘3분 미트볼’은 2800원에서 3300원으로 500원(17.9%) 상향 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