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침] 경제(오뚜기, 카레·케첩 등 24개 제품 가격 최대…) 2024-08-16 13:18:17
= 오뚜기[007310]가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가정간편식(HMR), 케첩(제품명: 케챂) 등 24개 제품 가격을 최대 15% 인상한다고 16일 밝혔다. 가격 인상 대상 제품은 작년 말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가 철회한 '3분카레', '3분 쇠고기카레·짜장', 크림·쇠고기 스프, 순후추, 볶음참깨, 참기름 등이다....
오뚜기, 카레·케첩 등 24개 제품 가격 최대 15% 인상 2024-08-16 10:01:40
= 오뚜기[007310]가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가정간편식(HMR), 카레·자장 분말, 케첩(제품명: 케챂) 등 24개 제품 가격을 최대 15% 인상한다고 16일 밝혔다. 가격 인상 대상 제품은 작년 말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가 철회한 '3분카레', '3분 쇠고기카레·짜장', 분말 카레·자장, 크림·쇠고기 스프,...
편의점보다 싸고 마트보다 가깝고…'슈퍼의 화려한 변신' 2024-08-15 06:31:00
"가격은 편의점보다 싸고, 접근성은 대형마트보다 우수한 SSM의 장점이 고물가 시대에 더 부각되는 추세"라고 말했다. 유통 대기업들은 근거리 장보기 채널로서의 SSM의 인기가 쉽게 시들지 않을 것으로 보고 저마다 SSM 영업을 강화하는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난달 1일부로 대형 할인점인 이마트와 SSM...
[고침] 경제(이마트 2분기 영업손실 축소…상반기 흑자전…) 2024-08-13 17:20:47
5월 상봉점이 잇따라 영업을 종료하고 죽전점 등 대형 점포 4개점의 리뉴얼 공사 진행으로 영업 활동이 일부 제한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이마트 방문 고객 수는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작년 동기보다 2.0% 늘어났으며,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역시 1분기 신장세를 이어받아 2분기에도 방문 고객수가 3.2%...
적자 폭은 줄였지만…이마트 2분기 346억원 영업손실 2024-08-13 15:19:47
수 증가로 실적이 개선됐다.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의 방문 고객 수는 2분기에 전년 대비 3.2% 늘었다. 이에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65% 늘어난 220억원을 기록했다. 오프라인 주요 자회사들도 견조한 실적 성장세를 보였다. 먼저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수원 개점 효과 등으로 지난해...
"가성비 최고"…'트레이더스' 장 보러 온 주부들 몰리더니 2024-08-13 14:43:02
상반기 흑자 전환을 달성했다. 고물가가 계속되면서 대형마트를 비롯해 창고형 할인점에 소비자들이 몰리고, 주요 온·오프라인 자회사 수익성이 개선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마트는 2분기 연결기준 영업손실이 346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2분기(530억원)와 비교해 적자 폭이 184억 줄었다. 같은 기간 매출...
이마트 2분기 영업손실 346억원…상반기 흑자전환(종합) 2024-08-13 14:03:49
5월 상봉점이 잇따라 영업을 종료하고 죽전점 등 대형 점포 4개점의 리뉴얼 공사 진행으로 영업 활동이 일부 제한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이마트 방문 고객 수는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작년 동기보다 2.0% 늘어났으며,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역시 1분기 신장세를 이어받아 2분기에도 방문 고객수가 3.2%...
트레이더스 상품, 이마트에서도 판다 2024-08-02 17:42:25
이마트가 대형마트, 창고형 할인점, 슈퍼마켓, 편의점 등 업태별로 제각각 판매하던 물건을 하나로 통합한다. 상품을 통합하면 가짓수는 줄어드는 대신 한꺼번에 많이 사서 많이 판매하는 ‘규모의 경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의 공세 탓에 외형 확장에 어려움을 겪자 경영 효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전략...
"편의점 안 가도 되겠네"…3000원대 도시락 내놓자 '불티' 2024-07-24 22:00:03
최근 대형마트를 찾는 발길이 예전만 못한 중에서도 마트의 '델리 코너' 메뉴들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외식 물가가 고공행진 하면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메뉴를 찾는 등 집밥 수요가 늘어난 결과로 풀이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물건을 찾으면서 대형마트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신제품 '무지방 우유' 출시 2024-07-23 10:49:47
무지방 우유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있었다"며 "세분화한 제품 라인업으로 흰우유 시장을 확대하고 국산 우유 판매 증진을 위한 브랜드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지방 우유'는 용량이 900㎖로 일반유통점, 대형할인점 등에서 판매된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