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도형 교수 "JMS 폭로 '나는 신이다' PD 검찰 송치 분통 터져" 2024-08-19 14:37:28
앞서 서울서부지방법원이 상영을 허가했는데, 경찰의 판단이 옳다면 서울서부지방법원의 합의부 판사 3명이 음란물을 시청하고 음란물에 대한 상영을 허가한 것"이라며 "마포경찰서는 서부지방법원의 관할하에 있는데 마포경찰서 수사관들이 서부지방법원 판사들의 판단이 틀렸다고 지적을 하는 이 현상을 어떻게 이해해야...
작은 시네마 천국…전국 방방곡곡 영화관 여행 2024-08-15 18:21:04
극장주는 영화를 중심으로 보고 마시고 먹고를 동시에 구현하겠다는 취지로 공간을 짰다. 아트나인의 상영관은 모두 2개로 각각 92석과 58석짜리다. 작다. 그러나 아트나인의 최대 강점이자 특징은 12층에 있는 극장의 테라스를 통유리로 전경이 확 트이게 만들었다는 것이다. 여기에 400인치짜리 4K LED를 걸었는데 이...
다시 살아난 극장가?…풍악 울리지 못하는 이유는 [무비 인사이드] 2024-08-04 22:20:09
상영점유율이 과도하게 높은 영화에 대해 업계에서는 극장이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관객들이 몰릴 가능성이 높은 영화에 '몰아주기'를 한 결과라는 비판이 제기됐다. 상대적으로 덜 주목받는 영화들은 그대로 묻힐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상영점유율이 50%를 넘은 영화는 2022년 '범죄도시 2'를 포함해...
상암벌 감동 그대로…'임영웅 영화' 공연 실황 최초 IMAX·ScreenX 동시 개봉 2024-08-01 09:31:35
실황 영화 최초로 IMAX와 ScreenX 특별관에서도 상영된다"고 밝혔다.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10만 영웅시대와 함께 상암벌을 정복한 임영웅의 2024년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 공연 실황과 비하인드를 담은 스타디움 입성기이다. 공연 안팎으로 폭발적인 화제를 낳았던 임영웅의 콘서트 실황과 함께,...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오는 11월까지 '전국 순회 경기관광 홍보관' 운영 2024-07-03 12:31:40
많이 모이는 곳 위주로 이동, 운영되며 영상물 상영, 체험, 안내물 등을 통해 도내 관광지를 알리는 형식이다. 경기 관광 홍보관은 지난달 29일부터 파주 출판도시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도 관광자원의 매력과 우수성을 전국 주요 지역에서 직접 알리게 된다. 도는 앞서 지난해 팝업스토어 형태의 홍보관을 서울, 경기,...
영화 티켓값 너무 올랐다…뿔난 시민단체 '공정위 고발' 2024-06-26 20:14:27
26일 밝혔다. "티켓값 동시에 올렸다"...업계는 즉각 반발 참여연대는 2020년 이후 1~3개월의 시차를 두고 멀티플렉스 3사가 순차적으로 가격을 인상한 점을 두고 담합 의혹을 제기했다. 임대료·인건비 등 3사의 비용 구조가 모두 다른데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 동안 주말 기준 1만2000원이었던 영화 티켓값이...
"영화·영상 산업의 미래 제시"…경북 국제 AI 메타버스 영화제 '주목' 2024-06-26 16:10:24
개막식과 시상식, 포럼, 영화 상영을 구미 금오산 잔디광장과 롯데시네마 2개 상영관, 온라인 메타버스 플랫폼 갬프월드 등에서 열었다. 지난 3월 국제 공모에 들어가 42개국에서 작품 527편이 들어왔다. 영화제 참가자들은 영화감독 16명, 연출 감독 3명을 비롯해 메타버스 콘텐츠 기업 대표, 강원영상위원회, 동화작가 등...
한국 선거에선 금지됐는데…'AI 정치인' 바람 부는 일본 2024-06-23 15:18:38
정치적 입장을 AI에 학습시키면 많은 도쿄도민들과 동시에 의견을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일본 공직선거법엔 선거운동에 AI를 적용하는 행위에 대한 제재 조항이 없다. 입후보자가 자유롭게 AI를 활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유사마 겐미치 일본 메이지대 정보법학과 교수는 아사히 신문을 통해 "(AI를 활용하면) 사...
"드라마 화제성, '이 사람' 역량에 달렸다" 2024-06-15 07:50:06
드라마의 화제성은 넷플릭스 동시 방영 등 플랫폼보다 작가와 주·조연 등 제작진의 역량이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드라마 화제성에는 작가의 역량이 가장 큰 영향을 끼치며 이어 주연 배우 역량, 평균 상영시간, 조연 배우 역량, 감독 역량, 지상파 방송사 편성 여부, 넷플릭스 동시 방영 여부 순이라고...
"드라마 화제성, 방영 플랫폼보다 제작진 역량이 더 좌우" 2024-06-15 07:30:00
높이는 데는 넷플릭스 동시 방영 등 플랫폼보다 작가와 주·조연 등 제작진의 역량이 더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파악됐다. 15일 미디어전문 학술지 '미디어 경제와 문화'에 실린 'OTT 시대 한국 TV 드라마의 화제성 영향 요인'(중앙대 임성준 교수 등)에 따르면 드라마 화제성에는 작가의 역량이 가장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