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춘천고속도 9주년…하루 11만대 통행 '빛과 그림자' 2018-07-15 08:39:00
서울양양고속도로 동홍천∼양양 구간(71.7㎞)의 개통으로 통행량이 10%가량 늘어난 것으로 추산된다. 동홍천∼양양 구간 개통 이전에는 전년 대비 월평균 교통량 증가율이 4.7%였지만, 개통 이후 9.1%로 늘었다. 2016년 7월부터 2017년 6월까지 통행량은 개통 이후 지난달까지 약 255만대가 늘어난 셈이다. 아직 애초...
확 가까워진 동해안 "실감 나네"…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 1년 2018-06-28 10:58:33
하루 평균 교통량은 21만2천878대로, 동홍천∼양양 구간의 개통 전 23만3천693대보다 9%가량 감소했다. 개통 전 기대했던 교통량 분산 효과가 현실로 나타나 동해안 가는 길이 한결 수월해진 셈이다. 그렇다면 지난해 6월 30일 개통한 동홍천∼양양 구간의 교통량은 얼마나 될까. 지난해 7월부터 지난 5월 말까지 이...
[여행의 향기] 승천하는 龍이 쉬어가는 늪… 원시자연 품은 정원을 거닐다 2018-05-27 15:37:32
가려면 서울양양고속도로 동홍천 톨게이트→성산교차로→원통교차로→원통오거리→금강로 우회전, 302m 이동→용늪평화생태마을로 따라 가면 된다. 굿스테이인 파인밸리가족호텔이 깨끗하고 시설이 좋다. 용늪평화생태마을펜션과 강변에서황토콘도도 정취가 일품이다.용늪 추어탕의 추어탕은...
서울~춘천 민자고속도로 통행료 6800원→5700원 2018-04-12 18:58:33
동홍천~양양 고속도로와 연결돼 서울에서 동해바다까지 한번에 갈 수 있게 돼 이용자들이 집중됐다.하지만 국가 예산으로 건설하는 재정고속도로의 통행료 대비 1.79배 비싼 데다 다른 민자고속도로에 비해서도 통행료가 높게 책정돼 이용자들의 비판을 받아왔다. 춘천 등 고속도로 인근 주민들의 요금 인하 요구도 거셌다....
서울-춘천·수원-광명 민자고속도로 통행료 최대 16% 인하 2018-04-12 17:00:00
개통한 동홍천-양양 고속도로와 연계를 통해 서울-강원 간 접근성 향상에 기여해 왔다. 이번 통행료 인하로 서울-춘천 구간을 승용차로 매일 왕복 통행하는 경우 연간 약 52만원의 통행료를 절감할 수 있다. 수원-광명 민자고속도로 통행료는 최장거리(27.4km) 기준으로 승용차(1종)의 경우 2천900원에서 2천600원으로...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8-03-11 15:00:08
지방-0007 10:06 통행량 급감 동홍천∼미시령 구간 '자동차 올레길' 조성 180311-0203 지방-0059 10:10 "외롭지 마세요" 증평군의회 홀몸노인 공동거주 조례안 마련 180311-0205 지방-0008 10:13 안양 냉천지구 주거환경개선 사업자에 대림산업 컨소시엄 180311-0206 지방-0009 10:13 가족까지 확산한 미투…돌아온...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8-03-11 15:00:07
지방-0007 10:06 통행량 급감 동홍천∼미시령 구간 '자동차 올레길' 조성 180311-0198 지방-0059 10:10 "외롭지 마세요" 증평군의회 홀몸노인 공동거주 조례안 마련 180311-0200 지방-0008 10:13 안양 냉천지구 주거환경개선 사업자에 대림산업 컨소시엄 180311-0201 지방-0009 10:13 가족까지 확산한 미투…돌아온...
통행량 급감 동홍천∼미시령 구간 '자동차 올레길' 조성 2018-03-11 10:06:01
동홍천∼미시령 구간 '자동차 올레길' 조성 자연경관·관광자원 연계 지역경제 활성화…강원도 '힐링 가도' 협의회 12일 발족 (춘천=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강원도가 힐링과 낭만을 콘셉트로 한 자동차 올레길 '미시령 힐링 가도'(가칭)를 조성한다.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으로 말미암은 국도...
[전문가 포럼] 평창 '올림픽 레거시'에 주목할 때 2018-03-01 18:15:03
것이다.하지만 2조4000억원이 들어간 동홍천고속도로, 4조원이 들어간 원주~강릉 ktx는 앞으로 무엇을 위해 달릴 것인가. 우리는 평창과 강원도의 미래에 대해 아주 구체적이고 실체적인 답을 찾아내야 한다. 계속되는 침체와 인구 축소의 그늘이 짙은 강원도에 평창의 레거시는 다시 오지 않을 마지막 기회이기 때문이다.
[쉿! 우리동네] 살기엔 '척박한 땅'…황태 만들기엔 '최적' 2018-01-27 11:00:04
서울∼양양고속도로 동홍천 구간이 개통하면서 용대리를 지나던 44번 국도는 교통량이 급감했다. 평소 3시간 걸리던 서울∼양양 이동시간은 고속도로 개통으로 1시간 40분으로 확 단축됐다. 이로 인해 기존 44번 국도를 통해 용대리를 지나 속초·양양으로 향하는 차량 통행량이 70∼80%가량 줄었다. 용대리 황태 마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