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드콘·돼지바 한식구 될까…롯데제과-롯데푸드 "빙과사업 합병 검토" 2022-02-17 15:11:27
월드콘과 돼지바가 한 식구로 거듭날까. 롯데그룹의 식품 계열사 롯데제과와 롯데푸드가 아이스크림 사업 합병 검토에 착수했다. 롯데제과는 롯데푸드와 빙과사업을 합병하는 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17일 공시했다. 롯데제과는 "현재까지 빙과사업 합병과 관련해 여러 방안을 검토 중이나 아직 확정된 바는 없다"고 밝혔다....
롯데제과 "롯데푸드와 아이스크림 사업 합병방안 검토 중" 2022-02-17 11:33:31
스크류바·수박바·월드콘 등을, 롯데푸드는 돼지바·보석바·구구콘 등의 아이스크림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국내 빙과시장은 롯데제과, 빙그레[005180], 롯데푸드, 해태 등 '빅4'가 점유율을 나눠 갖는 구조였다가 2020년 빙그레가 해태 아이스크림을 인수하면서 압도적 1위로 올라섰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합병...
20대 직장인·주부 아이디어 `이색 돼지바` 2021-12-08 10:09:41
지난 8월 롯데푸드는 MZ세대의 상상력으로 돼지바 신제품을 기획하는 `셰프돼장` 공모전을 실시, 14개 작품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고 이 중 실현 가능성이 높은 두 가지 아이디어가 제품화로 이어졌다. 돼지바 돝-짝대기는 20대 금융회사 디지털 마케터가 아이디어를 낸 제품으로 지역의 특색을 듬뿍 담은 제주도 한정 판매...
`빙그레 vs 롯데` 올 여름 누가 웃을까 2021-08-09 13:36:17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롯데푸드도 돼지바로 대표되는 스테디셀러를 다양한 신제품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공을 들이는 중이다. 다만 원재료 가격 인상 부담은 오랜만에 호황을 맞이한 빙과업계 전반의 고민으로 떠올랐다. 낙농진흥회에 따르면 이달부터 우유의 원재료인 원유 가격은 리터(L)당 2.3% 오를 전망이다. 아직...
'넌 드립만 치면 돼'…주호민이 돈 내고라도 찍겠다던 그 광고 2021-07-31 10:00:12
제작한 돼지바 광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돼지바는 1983년 출시됐다. 광고는 7년만이다. 롯데푸드는 Z세대 눈길을 끌기 위해 ‘상상력 돼장’ 댓글 공모전을 열었다. 뽑힌 댓글은 기성 세대가 보기엔 딱히 말이 안 된다. 한 신입사원이 회사 사장에게 돼지바를 선물한 것을 계기로 온 나라에 주4일 근무제가 정착한다는...
자취 감춘 조미료 광고…주부 말고 '민지씨 취향' 맞춰야 산다 2021-07-30 17:38:49
광고보다 뮤직비디오에 가깝다. 마미손이 돼지바를 주제로 만든 노래를 부르는 2분짜리 광고 영상은 30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돼지바 홍보 효과는 당연히 뒤따랐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BTS가 떡볶이를 먹는 사진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퍼지자 해외 팬들 사이에선 떡볶이를 먹고 ‘인증샷’을 남기는 새로운...
저출산에 아이스크림 시장 위축?…"구독경제로 반전 모색" 2021-07-07 10:00:03
롯데푸드는 7년 만에 TV와 유튜브를 통해 2편의 '돼지바' 광고를 선보였다. 광고는 돼지바를 먹으면 기분이 좋아져 상상이 현실이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롯데푸드는 현재 MZ(1980∼2000년대생) 세대로부터 아이디어 공모를 받아 세 번째 광고를 제작하고 있다. 해태아이스크림은 10년 만에 TV와 유튜브 등을...
"1개 사면 2개 공짜로 드려요"…판 커진 편의점 '할인 경쟁' 2021-07-01 15:19:29
그 외 메로나, 돼지바 등 인기 아이스크림 10종을 제휴카드로 결제시 20%,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소반 전 상품은 제휴카드 결제 시 30% 할인해준다. CU도 7월을 맞아 대규모 행사 ‘썸머 플렉스’를 열었다. 총 1500여개 상품을 대상으로 할인 및 증정행사를 연다. CU에 따르면 점포당 평균적으로 판매하는 상품 종류는...
‘식품 입은 패션’, MZ세대 공략하는 이색 컬래버 눈길 2021-06-30 11:38:01
한정판 돼지바와 반팔 티셔츠, 에어팟 케이스, 양말, 슬리퍼로 구성됐다. 국민 아이스크림 돼지바는 널디와의 만남으로 한층 젊고 재미있는 이미지를 구축했다. MZ세대에게 주류로 떠오르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와 F&B 브랜드의 만남은 계속되고 있다.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나이스고스트클럽(niceghostclub)’은 인기...
롯데푸드, 아이스크림 구독서비스 8시간 만에 `완판` 2021-05-07 10:01:21
구성했다. 돼지바 핑크 10개, 구구콘 스트로베리 5개, 빠삐코 딸기 10개다. 둘째 달은 롯데푸드 3대장, 셋째 달은 아이스크림 모음이라는 주제로 제품을 구성한다. 구독 신청자에겐 돼지바 핑크 굿즈(상품)도 제공했다. 쇼핑 애플리케이션 `브랜디`와 손잡고 Δ피크닉 테이블 Δ피크닉 매트 Δ양말 Δ에코백 Δ바구니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