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름 한철 장사라고?"…'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 뜨는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6-29 09:27:07
모디슈머를 겨냥해 약과나 홈런볼처럼 아이스크림과 궁합이 잘 맞는 재료를 소개하는 ‘꿀조합’ 마케팅을 이어오고 있다. 브랜드 친숙도를 높이기 위해서 ‘빙그레우스’라는 자체 캐릭터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한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중이다. 매일유업의 상하목장 또한 유튜브 광고를 통해 아이스크림을 모나카...
약과·마라…2030 빠져든 '대세 식품' 제조기 2023-06-07 17:48:15
디슈머(자기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트렌드와도 맞닿아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 사이에선 마케팅뿐 아니라 기획 단계부터 인플루언서들의 의견을 듣는 건 필수적인 절차로 자리 잡았다. 밀키트가 특히 그렇다. 밀키트 전문기업 프레시지는 2021년 파워 인플루언서 박막례 할머니의 도움을 받아 할머니의 레시피를...
사흘 만에 '완판'…'대세'로 뜬 간식, 1등 공신 따로 있었다[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6-07 10:30:49
모디슈머(자기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트렌드와도 맞닿아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 사이에선 마케팅뿐 아니라 기획 단계에서부터 인플루언서들의 의견을 듣는 건 필수적인 절차로 자리 잡았다. 밀키트 제조 분야가 특히 그렇다.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는 2021년 파워 인플루언서 박막례 할머니의 도움을 받아...
"단종됐었는데"…은퇴 후 다시 나온 '인기 상품' 뭐길래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5-29 10:02:19
비롯해 다양한 모디슈머(자신의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제품이 정식 출시된 것도 이의 연장선"이라고 설명했다. 쏟아지는 유통업계의 다양한 이야기를 맛보기 좋게 한입거리로 잘라 담았습니다. 유용하게 맛보는 [오정민의 유통한입], 같이 한입 하실까요?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이런 맛은 처음"…세븐일레븐 '튀는 라면' 통했다 2023-05-18 17:43:33
협업을 지양하는 분위기”라며 “모디슈머(제품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소비하는 사람들)를 겨냥해야 한다는 세븐일레븐의 판단에 두 식품사가 동의해 협업하게 됐다”고 했다. 또 다른 PB 대파라면은 소비자들이 해장을 위해 파를 썰어 넣어 끓이는 데서 착안했다. 세븐일레븐에서 용기면 매출은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 전년...
"이런 맛은 처음이지?"…불닭볶음면 제친 '독특한 라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5-18 14:50:38
모디슈머(제품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소비하는 사람들)를 겨냥해야한다는 세븐일레븐측의 기획 판단에 세 회사가 협업하게됐다”고 전했다. 대파라면 또한 소비자들이 해장을 위해 라면에 파를 썰어넣어 끓이는 것에서 착안했다. 출시 이후 매년 용기면 매출 5위권에 드는 효자상품이다. 세븐일레븐에서 용기면 매출은 계속...
글로벌 MZ '불닭 챌린지' 놀이…삼양식품, 매출 1兆 클럽 눈앞 2023-04-20 17:40:16
만드는 ‘모디슈머’의 확산도 불닭 시리즈가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요인이 됐다. 삼양식품은 유튜브 등에서 치즈 참치 계란 등을 활용해 매운맛을 완화한 불닭볶음면 레시피가 등장하자 ‘치즈불닭볶음면’ ‘불닭볶음탕면’ ‘핵불닭볶음면’ ‘까르보불닭볶음면’ 등을 선보여 연속 히트시켰다. ‘불닭떡볶이’ 등...
"BTS가 먹는 그 라면 뭐야?"…해외서 불티나게 팔렸다 2023-04-14 10:25:24
디슈머(자신의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제품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서 ‘아카데미 특수’를 누린 농심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에 이어 최근에는 방탄소년단(BTS) 효과를 앞세운 삼양식품의 '불짜장라면(짜짜로니+불닭볶음면)'이 화제다. 불짜장라면은 멕시코에서 한국 음식을 선보이는 tvN...
생태계 바꾸는 '모디슈머'…두부에, 콘치즈 토핑 라면 레시피의 진화 2023-04-12 18:48:39
디슈머(자기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라면 레시피는 더욱 다양화하는 추세다. 라면 기업들은 모디슈머의 의견을 제품 개발에 적극적으로 반영한다. 이 분야 최강자는 불닭볶음면이다. 불닭볶음면의 매운맛을 중화할 수 있는 치즈와 옥수수콘을 넣은 ‘콘치즈불닭볶음면’은 애호가 사이에서...
라면 전문가들이 꼽은 가장 맛있는 레시피는? '반전 결과'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4-12 13:29:56
라면을 어떻게 먹을까모디슈머(자신의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라면 레시피는 더욱 다양해지는 추세다. 라면 제조기업들은 모디슈머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신제품을 내놓기도 한다. 물기가 없는 볶음면이나 비빔면은 다양한 레시피가 탄생하는 ‘보고’다. 국물류가 아니기 때문에 조리가 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