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Z세대 '합리적 소비' 바람…가격비교 이커머스 업체 수혜 2024-10-20 19:00:58
e커머스의 주가 강세가 두드러지는 모습이다. 같은 제품을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유통 플랫폼 수요가 증가한 영향이다. 오프라인보다 더 많은 선택지가 있는 데다 행사·쿠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가격 민감도가 높은 소비자가 많아질수록 e커머스의 구조적 성장...
"2025년 한국경제 '우로보로스 딜레마' 직면…양극화·저성장 심화" 2024-10-20 18:07:59
더욱 벌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자동화, 디지털 전환 등 신기술 도입 속도와 활용률 차이로 인해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기술 격차가 곧 기업 격차로 이어지는 흐름이 강화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소비 측면에서는 금리 인하로 내수 회복의 불씨는 피웠지만 저성장 시대에 벌어진 소득격차와 고령화가 이를 희석시킬 수 있다고...
LG유플러스, 아이폰16 고객에 원피스 한정판 굿즈 선물 2024-10-20 13:55:17
커머스 방송도 진행한다. 원피스의 주인공 루피의 목소리를 맡은 강수진 성우가 출연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플래그십 단말 구매 비중이 높은 MZ세대 고객을 겨냥해 한정판 패키지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슈퍼말차와 협업한 ‘갤럭시S23 슈퍼말차 피크닉 에디션’을 출시했고, 2022년에는 블리자드와...
"돈 안 쓸래요" Z세대 열풍 불더니…돈 '우르르' 몰리는 곳 2024-10-19 21:53:27
“e커머스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실제 구매하려는 의도로 검색하기 때문에 최적화가 용이하다”며 “대형 e커머스뿐만 아니라 중소형·전문 e커머스까지 반등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온라인 쇼핑이 활성화하면서 온라인 결제 플랫폼 등 핀테크 ETF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핀테크 ETF’(FINX)는 올해 들어 12.06%...
명품 업계도 AI 환골탈태…최고 인기 사용처는 '판매량 예측' 2024-10-17 06:00:08
것이 베인 측의 설명이다. 보고서는 "반면 매우 민감한 영역인 제품 디자인과 개발 단계에서도 시제품 시각화 등에 최신 AI를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10여년 전 명품 업계가 전자상거래(e커머스) 등 영향으로 큰 디지털 전환을 겪었던 것처럼 AI는 해당 산업에 근원적 변화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인간형 로봇 생산성 높이려면…현장과 소통 필수" 2024-10-15 17:33:52
한경닷컴 주최로 열린 ‘2024 한경 디지털 ABCD 포럼’ 기조 강연자로 나선 한재권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로봇공학과 교수(에이로봇 최고기술책임자)는 한국의 로봇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해 이렇게 말했다. ‘AI와 로봇의 융합: 혁신과 변화의 미래를 설계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엔 300여 명이 몰렸다. 이...
임유진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장, “7년간의 성과 이어 올해 특화분야인 ‘스마트 푸드테크’ 창업 지원, 누적 127개 기업 입주” 2024-10-14 19:36:27
전문위원 (2023~현재) 해양경찰청 과학기술자문위원회 위원 (2020~현재) 경찰청 디지털포렌식 자문위원 (2018~현재) 삼성종합기술원 전문연구원 미국 University of Los Angeles 박사후연구원 일본 Tohoku University 박사 그동안의 성과를 평가한다면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2020년~2023년 수행한...
클로봇·LG CNS, 인천공항에 안내로봇 및 관제솔루션 제공 [Geeks' Briefing] 2024-10-11 23:32:07
LG CNS는 로봇·디지털트윈 인프라, 5G 특화망, 지능형 로봇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지쿠·인하공전, 기술 개발 맞손 퍼스널 모빌리티(PM) 공유 서비스 플랫폼 '지쿠'를 운영하는 지바이크가 인하공업전문대학(인하공전)과 2명 이상이 PM에 탑승하지 못하도록 하는 기술을 공동 개발한다. 지바이크는 연구 활동을...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오감 브랜딩 전략의 중요성’ 특강 개최 2024-10-11 16:24:28
디지털마케팅학과는 2025학년도부터 온라인마케팅학과 학과명을 변경해 교육수요자와 현업중심 마케터를 위한 교육과정을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마케팅학과는 마케팅 기획 능력, 데이터 분석 능력과 플랫폼 지식의 배양이라는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실현하면서 온라인마케터, 온라인커머스마케터(1인셀러),...
[게시판] 메조미디어 타겟픽, 신규 광고상품 3종 출시 2024-10-10 09:00:46
타겟픽, 신규 광고상품 3종 출시 ▲ CJ ENM[035760]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의 광고 플랫폼 '타겟픽'이 국내 최초 광고 네트워크 기반 '스플래시'(Splash) 광고와 카운트다운 배너 광고, 라이브커머스 광고 등 신규 상품 3종을 출시했다. 특히 스플래시 광고는 모바일 앱이 실행될 때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