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결제·쇼핑 등 모든 금융거래, 슈퍼앱 하나로 원스톱 처리…디지털 혁신 경쟁 불붙었다 2024-08-21 16:14:50
디지털·펫·럭셔리·골프 등 총 10개 영역에서 개인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앱 커머스 서비스 ‘환승프로젝트’와 ‘띵샵’ 판매 상품, 기획전, 이벤트 등도 연관도에 따라 고객에게 추천해준다. 현대카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를 고객에게 선보였다. NFT 티켓이 대표적이다. NFT는...
롯데카드, 모바일 디지로카 앱 '발견' 탭 누르면…내게 딱 맞는 상품·콘텐츠·혜택 추천 2024-08-21 16:08:27
디지털·펫·럭셔리·골프 등 총 10개 영역에서 개인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발견 탭을 기획하며 불필요한 시간, 노력 소모 등 그동안 고객이 소비 과정에서 겪었던 불편한 점을 해결하는 데 집중했다 롯데카드는 고객 관심사별로 △브랜드 행사·서비스 △TOUCH(터치) 쿠폰 △월 정기 결제...
"빨리빨리 사게 만들어야"…쇼핑몰 전략 확 바뀌었다 2024-08-18 11:05:16
e커머스들이 이제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검색부터 결제까지 드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데 사활을 걸고 있다. e커머스 업계에선 구매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탐색 시간을 줄이고, 정확한 추천을 해주기 위해 AI를 도입하고 있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컬리는 소비자가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과 주로 같이 담겼던 다른...
지역 자영업 시장을 혁신하는 스타트업들에 대하여 [긱스] 2024-08-16 08:51:37
지역별 소비자 니즈와 온라인커머스의 거래 주문에 대한 기술적 분석을 통해 “잘 팔릴수 있는 환경”을 가맹점주에 지원한다는 점이다. 매출을 담보한다고는 할 수 없다. 하지만 매출이 신장될 수 있는 합리적인 환경을 구축지원한다는 점에서는 기존의 프랜차이즈업이 할 수 없는 한계를 혁신한다고도 볼 수 있다. 자영업...
[이번주뭘살까] 추석 선물 예약 돌입…말복 먹거리 할인 2024-08-10 07:00:02
사인회와 청소광 라이브커머스를 각각 진행한다. ▲ IFC몰 = 여름휴가 기간을 맞아 '뉴트로 게임 페스티벌'을 열어 무더위를 날리기 위해 '몰캉스'를 즐기는 고객맞이에 나선다. 부모 세대의 어릴 적 추억을 소환할 수 있는 테트리스와 보글보글, 스트리트파이터 등 아케이드형 게임부터 가족이 함께 할...
네이버, 사상 최대 실적…"라인야후와 시너지 강화" 2024-08-09 16:09:07
역량을 토대로 광고와 커머스 부문에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으며, 웹툰이 중심이 돼 콘텐츠 사업의 매출 드라이브 또한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본업이 받쳐주는 한편 AI 관련 새로운 분야의 매출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는 인텔과 지난 4월 AI 반도체 분야에서 협업해 네이버클라우드가 ‘가우디 2'의...
'이재명 입'에 달린 금투세 운명...'공개 토론' 압박하는 한동훈 [오한마] 2024-08-09 11:42:49
◆ 셀바스AI, 디지털 교과서 플랫폼 실증 제품 선정 네 번째 소식입니다. 국내 1호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디지털 교과서 교수·학습 플랫폼 ‘셀펍’이 부산교대 에듀테크 소프트랩의 실증 제품으로 선정됐다는 소식에 따른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 사업을 통해 셀바스AI는 셀펍을...
네이버 2분기 전 부문 호조…사상 최대 실적(종합2보) 2024-08-09 10:53:49
증가했다. 커머스는 '도착보장' 및 '브랜드솔루션' 사용률 증가, '크림'(KREAM)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작년 동기 대비 13.6%, 전 분기 대비 2.2% 성장했다. 네이버 전체 커머스 거래액은 작년 동기 대비 4.1% 성장한 12조3천억원을 달성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이용자에게 실질적 가치를...
콘텐츠 매출 부진 속 '최대 실적'…네이버, 영업익 27% 증가 [종합] 2024-08-09 08:14:00
보면 서치플랫폼·커머스·핀테크·클라우드 부문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모두 증가했다. 핀테크 부문만 지난해 2분기과 직전 분기보다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치플랫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5% 늘어난 9784억원을 기록했다. 플레이스·검색 광고 등 상품을 개선한 데다 타겟팅 고도화 효과가 맞물린...
네이버 2분기 전 부문 호조…사상 최대 실적(종합) 2024-08-09 07:58:54
증가했다. 커머스는 '도착보장' 및 '브랜드솔루션' 사용률 증가, '크림'(KREAM)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작년 동기 대비 13.6%, 전 분기 대비 2.2% 성장했다. 네이버 전체 커머스 거래액은 작년 동기 대비 4.1% 성장한 12조3천억원을 달성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이용자에게 실질적 가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