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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덕꾸러기 'TV홈쇼핑' 방송매출 추락…송출수수료는 최대 2024-07-03 06:31:00
20대(3.9%)는 5%도 되지 않았다. TV홈쇼핑 업체들이 저마다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는 것도 이런 배경에서다. 주요 4대 TV홈쇼핑업체별 지난해 전체 취급고에서 모바일·온라인을 포함한 디지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GS샵이 63.3%로 가장 높고 CJ온스타일 51.8%, 롯데홈쇼핑 50.0%, 현대홈쇼핑[057050] 39.7% 등의...
중진공, 케이블TV방송협회와 중소기업 정책 지역홍보 강화 2024-06-16 10:35:05
케이블TV방송협회와 '중소기업 지원 정책의 지역홍보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 대상 정책홍보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중소기업 홍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홍보 채널 발굴·확대를 위한 정보 교류 등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소셜...
케이블TV "지역채널로 중소기업 지원 홍보"…중진공과 협약 2024-06-14 09:45:03
중소기업과 디지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홍보 접점을 확대하여, 정책정보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황희만 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은 "중진공과 협업으로 중소기업 지원 정책 확산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미디어의 공적 역할을 보다 더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중진공, 케이블TV방송협회와 중소기업 정책 지역홍보 강화 2024-06-14 08:11:08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은 "우리 협회는 각 지역 채널의 시청자 등 전국 단위 미디어망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최대 강점"이라며 "중진공과 협업해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확산함으로써 지역경제의 활력을 제고하고 미디어 활용의 공적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소셜...
한 해 차량 구매액만 27억 원…독보적 권위 쌓은 이 기관 2024-05-23 11:51:21
보고서가 4천부 이상 팔렸고 이후 품목을 늘려 디지털, AI 시대가 된 지금까지 88년째 온갖 제품을 다루는 보고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긴 생존력을 유지한 비결은, 설립 이후 독립성을 유지하기 위해 외부 광고를 받거나 무료 샘플을 통한 테스트를 일절 받지 않은 것에 있죠. 비영리기관이지만 외부 기부와 개인 자격의...
美 스트리밍 시장 움직이는 아시아계…"K콘텐츠 신뢰 높아" 2024-05-18 07:00:06
등 디지털 미디어 분야에 있어서는 '헤비 유저'였다. 올해 1월 기준 아시아계의 TV 소비 중 스트리밍이 차지하는 비율은 1년 전 43%에서 45.4%로 상승했다. 전체 미국 성인의 스트리밍 이용 비중이 36%였던 점을 고려하면 아시아인들의 스트리밍 선호를 알 수 있다. 이용 플랫폼으로 보면 1위가 유튜브였고 2위는...
가상자산 제도 안착에 민관 협력 본격화…대국민 광고 캠페인 2024-05-17 07:00:03
위한 업계의 대국민 홍보전이 본격화된다.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 닥사(DAXA)는 17일부터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의 차질 없는 시행과 성공적 안착을 위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 새로운 법 제도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과 협조를 불러일으키는 데 초점을 맞춘 이번 캠페인은 주요 케이블 방송과 신문, 옥외광고 등을...
"케이블TV 영업익 급감했지만 지상파 재송신료는 3배 급증" 2024-05-16 17:15:11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이중희 부회장은 "지상파 재송신료는 현재 산정하는 객관적인 룰 자체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디지털전환 시절 아날로그 케이블 가입자가 셋톱박스 없이도 디지털 지상파 방송을 저가에 볼 수 있게 도입된 복지형 상품인 8VSB 상품의 경우 도입 목적을 고려해 재송신료 면제가 필요하다고...
'감격의 눈물' tvN, 지상파 3사 제치고 '시청률의 여왕' 2024-05-09 15:42:39
ENM 케이블 채널인 tvN의 콘텐츠가 약진하고 있다. tvN은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눈물의 여왕', '선재 업고 튀어'로 트리플 히트를 치면서 올해 초부터 프라임타임(황금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상파 3사(KBS SBS MBC)를 앞지르고 이같은 압도적인 결과를 낸 것은 tvN 개국...
땅 파다 식겁…KT가 '굴착기 기사 알람' 서비스 시작한 이유 2024-05-09 14:19:39
HD현대사이트솔루션 디지털융합기술부문장 전무는 "KT와의 데이터 융합 기술 개발 협업을 통해 가스관에 어떠한 지하 시설물과 케이블이 있는지 알게 해서 안전하게 작업하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