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B2B·B2C 사업 고른 성장에 1분기 영업이익 4% 성장(종합2보) 2024-05-10 10:56:08
인터넷 데이터센터(IDC), 클라우드 등 사업에서 이익이 개선하면서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무선 사업에서는 5G 가입자가 전체 가입자의 74%인 995만 명을 넘었고 로밍 사업 성장과 알뜰폰(MVNO) 시장 확대로 무선 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했다. KT는 지난 1월에 5G 중저가 요금제 10종과...
KT 영업익 전년비 4.2% 증가…"B2C·B2B 고른 성장" [종합] 2024-05-10 08:48:04
74%(995만명)를 기록했으며 로밍 사업 성장, 알뜰폰(MVNO) 시장 확대로 무선 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했다. KT는 올해 1월 5G 중저가 요금제 10종과 다이렉트 요금제 ‘요고’ 8종을 선보인 바 있다. 유선 사업 매출은 1% 증가했다. 기가인터넷 가입자 순증과 와이파이 신모델 ‘KT 와이파이 6D’ 출시 등을...
KT, B2B·B2C 사업 고른 성장에 1분기 영업이익 4% 성장(종합) 2024-05-10 08:18:49
인터넷 데이터센터(IDC), 클라우드 등 사업에서 이익이 개선하면서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무선 사업에서는 5G 가입자가 전체 가입자의 74%인 995만 명을 넘었고 로밍 사업 성장과 알뜰폰(MVNO) 시장 확대로 무선 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했다. KT는 지난 1월에 5G 중저가 요금제 10종과...
SK텔레콤, 1분기 영업익 소폭 증가한 4천985억…"AI부문 성과"(종합2보) 2024-05-08 16:16:56
인프라 영역에서는 데이터센터 사업이 지속적인 가동률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6%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SKT는 SK하이닉스[000660], SK브로드밴드, SK엔무브, 사피온 등 그룹사의 역량을 결집한 AI 데이터센터 설루션 패키지를 준비 중이며, 미국 서버 제조 기업 슈퍼마이크로, 그래픽처리장치(GPU) 클라우드...
"AI 통했다"…SK텔레콤, 국가고객만족도 27년 연속 1위 2024-05-08 08:53:44
및 고객센터 등에서의 상담에도 AI 기술을 적용하며 소비자 편익을 크게 강화했다. 먼저 SK텔레콤 공식 인증 매장은 실시간 화면 미러링이 적용된 소비자용 태블릿을 도입하고 AI 모델링을 활용해 소비자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상담직원이 태블릿에 공유해주는 화면을 직접 보며, AI를 기반 최적화된...
해외 시장조사기관 "SKT, 'AI 피라미드'로 작년 성과" 2024-04-10 06:00:08
SKT가 5세대 이동통신(5G) 가입자 증가와 로밍 매출 회복으로 모바일 사업에서 별도 기준 매출의 84%인 10조5천540억원을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3∼6월 중저가 요금제 약 25종의 출시 등에 따른 5G 수요 증가에 힘입어 4분기 현재 5G 가입자는 1천570만 명으로 전년 동기보다 17% 증가했다고 보고서는 지적했다....
"AI에이전트가 상담·안내 알아서"…LG유플러스 '익시' 서비스 확대 2024-04-08 11:49:33
LG유플러스는 챗 에이전트를 시작으로 모바일, AI 콘택트센터(AICC), IPTV, 구성원 업무 지원 등 AI 에이전트 기술을 통합하는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챗 에이전트는 정해진 패턴에서만 대화할 수 있었던 챗봇과 달리 LLM 기반의 AI 기술을 활용해 시나리오에 없는 전문적인 질문과 명령도 이해할 수 있다. 기존...
김형달 팀장 "AI 덕분에 월 200만 건 고객 상담 내용, 5초만에 파악" 2024-03-11 15:59:33
“인공지능(AI)이 월 200만 건에 달하는 고객센터 상담 내용을 분석해주고 요약해주니 편합니다. AI가 업무효율을 높여주는 게 무엇인지를 전 직원이 체감하기 시작했어요.” 김형달 LG유플러스 고객가치혁신콘텐츠팀장은 11일 AI 기반 ‘고객의 소리(VOC) 랩’의 핵심 기능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VOC랩은 고객센터 상담...
고객 불만 5초면 요약…AI 상담원 '무한진화' 2024-02-19 17:49:26
소리(VOC) 랩’의 핵심 기능이다. AI를 활용한 고객센터를 뜻하는 ‘AICC’ 시대가 본격화하고 있다. 업무 효율화와 인건비 절감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어서다. AICC 솔루션을 사고파는 사례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LG유플러스의 AI 활용 실험19일 방문한 서울 용산 LG유플러스 사옥. 사무실 곳곳에 VOC...
'역대 최고 매출' KT, 기저효과 탓 영업이익은 2%대 감소(종합2보) 2024-02-08 11:17:54
사업에서는 5세대 이동통신(5G) 가입자 확대와 로밍 매출 증가, 알뜰폰(MVNO) 사업의 확대 등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대비 2.3% 증가했다. 총가입 회선 수는 지난해 말 기준 2천489만7천 개로 전 분기 대비 소폭 줄었다. 이동통신 사업(MNO) 가입 회선은 1천775만9천 개, 핸드셋 가입 회선은 1천351만7천 개였고, 5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