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 14억' 돈 쓸어 담는 직업이라더니…美·日 사로잡았다 2024-07-29 11:09:10
네이버웹툰 일본어 서비스인 라인망가는 지난 5~6월 일본 애플리케이션(앱) 마켓에서 게임 앱 포함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이는 웹툰 '입학용병'과 '약탈신부', '재혼황후', '상남자' 등 주요 작품들이 월 거래액 1억엔을 넘어서는 성과를 낸 효과로 풀이된다. 네이버웹툰은 올해 일본...
여름휴가는 '레저와 힐링' 모든게 가능한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에서 2024-07-26 11:20:01
예정이다. 테마파크 관문에 있는 파머스마켓은 농축임산물 직매장, 레스토랑, 가공지원센터, 교육장 등 판매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형 로컬푸드 마켓이다. 본관 1층은 밀양의 신선하고 청정한 농축임산물을 판매하는 공간이며, 2층은 질 좋은 밀양 축산물 레스토랑과 밀양 식재료로 이용한 샤브샤브 레스토랑으로 구성...
지역 특색 살린 '글로컬 상권'...정부 "집중 육성" [뉴스+현장] 2024-07-25 16:19:54
팝업스토어, 문화공연, 로컬브랜드 전시·플리마켓 등도 진행된다. 26일, 27일 양일간은 남부시장 상인들과 함께하는 야시장이 펼쳐진다. 행사에 참여한 송인방 경상국립대 교수는 "지역상권에 국내외 관계인구를 유입시켜 지역소멸을 방지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정책이 신선하고 매우 와닿았다, 지방대학들도...
중기부, '글로컬 상권 프로젝트' 출범…"명품상권 만들 것" 2024-07-24 16:03:00
개최되며, 로컬브랜드 전시·플리마켓은 4일 내내 열린다. 행사장 스탬프투어를 통해 플리마켓 교환권이나 로컬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등 이벤트도 진행되며 오는 26일~27일에는 남부시장 상인들과 함께하는 야시장이 펼쳐진다. 오 장관은 "지역소멸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기존 정책과 차별화된 새로운 접근과 노력이...
인천 상상플랫폼에서도 팝업스토어 2024-07-24 13:48:00
불어넣고, 신규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가는 로컬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사는 지난 5월 개항장 일대 로컬크리에이터인 ‘제물포 웨이브 파트너스’ 34개 업체를 모집했다. 파트너스를 대상으로 브랜딩, 홍보마케팅, 인테리어 등 분야별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하고 개항장 일대 브랜딩을 위해...
"'손 안의 AI 퍼스널 가이드'로 여행앱 판도 바꾸겠다" 2024-07-18 09:58:27
마켓갭이 큰 상황입니다. 여행 가이드 플랫폼인 트립어드바이저나 겟유어가이드 등을 살펴보면 현지 투어 가이드의 60% 이상이 파트타임입니다. 또한 여행자의 85%가 투어 가이드가 여행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답했습니다. 기존의 가이드는 속도, 언어, 범위, 비용 등의 문제로 인해 깊이 있는 여행에 제한이...
“청년CEO 7인의 기적”…민락수변공원 다시 밝힌 ‘밀락더마켓’ 2024-07-12 16:19:43
마켓’ 내에서도 핫플레이스 중 하나는 광안대교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스탠드식 취식공간이다. 야외 영업 허가구역 내에서 돗자리를 깔고 이용해 야시장의 낭만을 극대화했다. 실내공간에 설치된 DJ부스는 MZ세대들의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박지윤 밀락더마켓 부대표는 “야간활성화 프로젝트는...
"동네 친구 찾아 맥주 한잔할까"…당근 '대항마' 나왔다 2024-07-09 22:00:02
거주지 기반으로 경험 및 소비하는 이른바 '하이퍼로컬' 서비스에 열을 올리는 것은 향후 성장가능성 때문으로 풀이된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리서치앤드마켓에 따르면 하이퍼로컬 서비스 시장은 2027년까지 연평균 약 20% 성장해 3조6343억달러(약 4332조원) 규모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네이버는 지난 5일...
"백종원 없어도 민락수변공원 상권 다시 뜬다"… ‘밀락더마켓’ 7개 유명 맛집 통합 야시장 2024-07-08 11:20:20
마켓이 부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공하고 있고 특히 금번 야간활성화 프로젝트를 통해 단순히 장사한다는 것보다 다양한 창업 형태를 통해 로컬기업과 청년들이 상생하는 새로운 형태의 로컬사업을 만들어 나가는 것에 목적이 있다고 하였다. 또한 밀락더마켓은 지방의 문화취약 청년들을...
'한국식 팝업' 인기몰이..롯데몰 하노이 매출 2천억원 돌파 2024-07-08 06:17:40
로컬 인기 F&B(식음료) 매장도 갖췄다. 롯데백화점은 '팝업의 성지'로 자리매김한 잠실 롯데월드몰의 DNA(유전자)를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 성공적으로 이식했다고 강조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827㎡(250평) 규모의 실내 아트리움 광장과 1천653㎡(500평) 규모의 야외 분수 광장에서 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