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클래식 듣고 명상까지…'힐링의 창' 여는 평창 2024-10-23 18:49:16
세계 청소년 명상센터를 짓기로 했다. 지역 관광지와 로컬 콘텐츠를 활용해 재정자립도를 높이고, 생활인구를 유치해 인구 소멸을 막겠다는 취지다. 23일 평창군에 따르면 군의 2020~2022년 평균 인구 증감률은 -1.7%로, 강원 지방자치단체 평균인 -0.4%와 비교해 현저히 낮다. 같은 기간 재정자립도는 11%로, 강원 평균...
박설우 제주대학교 창업지원단장, “도내 유일한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지난해에는 총 76.52억원의 기업매출 성과 올려” 2024-10-22 14:25:29
및 서비스에 맞는 콘텐츠 제작이나 홍보 전략을 함께 논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했습니다. 자발적으로 기업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능동적인 서포터즈들과의 협업이 마음에 들어 프로그램 기간을 자체적으로 연장하기도 했습니다. 두 번째는 판로개척 프로그램 중 하나인 마켓 프런티어(Global) 프로그램입니다....
[2024 한국소비자평가 1위] 콘텐츠 부티크 호텔 브랜드, UH SUITE 2024-10-22 04:00:22
인근 지역상권과 연계해 브랜딩을 전개해 나가는 로컬리티도 특징이다. 지난 1월과 3월, 유에이치 스위트는 1호점이 위치한 서울 명동에서 와인바 등과 협업해 라운지 파티를 열었다. 8월에는 국내 청년사업가들을 위해 수수료 없는 플리마켓을 진행해 하루 동안 약 1300명의 방문객을 모으기도 했다. 유에이치 스위트 관계...
[커버스토리] 노벨문학상도 품었다…K콘텐츠 힘 어디서 오나 2024-10-21 10:01:02
콘텐츠 인기의 원동력이 무엇인지 살펴볼까요? 국내외 전문가들은 아주 상세한 분석을 내놓고 있습니다. 다푸나 주르 미국 스탠퍼드대 교수는 높은 작품 완성도,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호감이 가는 캐릭터, 가족이 함께 시청할 수 있는 건전함 등을 꼽습니다. 이탈리아 한류 연구가인 피에르 루이지 사코 밀라노 언어 및...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로컬 자원을 활용한 식품을 개발 제조하고 콘텐츠를 만드는 스타트업 ‘스푼랩’ 2024-10-17 08:52:43
개발 제조하고 로컬 자원 콘텐츠를 만드는 스타트업이다. 김세은 대표(33)가 2023년 10월에 설립했다. 김 대표는 “스푼랩은 로컬 자원에 콘텐츠를 불어 넣어 식품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꿈꾼다”며 “로컬 자원에 콘텐츠를 가미해 소비자에게 경험과 가치를 전달하는 식품을 개발하는 기업”이라고...
마린시티 마천루·광안대교 조망…황홀한 야경투어 즐겨보세요 2024-10-16 16:01:45
대미를 장식한다는 계획이다. ○‘로컬’ 지향하는 부산 관광부산시는 올해 해외 관광객 300만명 시대를 열기 위한 정책 개발에 나섰다. 야간 관광 도시 사업은 이 사업의 핵심 과제 중 하나다. 야간 관광 이외에도 부산형 해양 관광 콘텐츠 개발과 크루즈 관광 활성화, 복합 해양레저 관광 도시를 조성하겠다는 목표도...
문체부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기차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 2024-10-16 08:42:02
가을' 여행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3월과 9월에 이은 올해 세 번째 국내 여행캠페인이다. 문체부는 국내 여행으로 내수를 활성화하고자 관계부처와 함께 마련한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 계획을 지난 9월 국가관광전략회의 확대조정회의에서 발표한 바...
인천시, 개항장 글로벌 브랜드화 본격 추진 2024-10-11 13:37:46
시는 이 곳에 스토리텔링과 체험 요소를 결합한 명소화 전략을 추진한다. 항만, 철도, 대로 등으로 단절된 관광 루트와 보행환경을 정비해 지역 주민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기로 했다. 김준성 시 글로벌도시국장은 “인천 개항장은 역사적 가치와 현대적 로컬 콘텐츠가 융합된 글로벌 명소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이번엔 160년 된 오페라 극장…유니클로, 유니버스 완성 2024-10-10 17:27:10
플래그십 스토어는 유니클로만의 특별한 콘텐츠로 채워졌다. 지하 1층에 있는 리유니클로 스튜디오를 살펴보자. 좋아하는 옷을 오래 입을 수 있도록 하는 이 스튜디오에서는 옷에 난 구멍을 메우고, 헤진 부분에 자수를 덧대는 등의 수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단순한 수선 데스크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110주년 맞은 호시노 리조트 "한국은 가장 중요한 시장" 2024-10-07 18:20:05
구성 등 고객의 정보를 사전에 입수해 섬세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반면 한국에서는 여기어때 등 여행 예약 플랫폼에도 입점해 있다. 한국 고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이다. 호시노 그룹 글로벌 마케팅 담당자는 "유튜브 콘텐츠 등을 통해 한국에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