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용진의 도전과 실험…이마트의 영광은 언제쯤?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2-11-02 13:49:36
로켓배송이란 강력한 무기에 와우클럽이란 멤버십을 도입하고 쿠팡플레이란 동영상을 붙여주고 이렇게 계속 서비스를 강화해서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을 쓰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검색이란 강력한 수단이 있는 데다, 판매 수수료를 사실상 소비자에게 거의 다 쿠폰 형태로 주고 있어서. 최저가에 특화가 됐어요....
"스타벅스 사이즈업"…'일편단심'이라던 한소희도 갈아탔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6-05 09:32:59
633만명이 신선식품 배송서비스 로켓프레시를 사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로켓프레시를 이용하기 위해선 와우 멤버십 가입자여야 한다는 점에 비춰 업계에선 쿠팡의 유료 멤버십 회원이 630만명이 넘는 것으로 추산한다. 쿠팡은 2019년 와우 멤버십 도입 후 비용을 월 2900원으로 유지하다 지난해 말 4990원으로 인상했다....
"혜자 멤버십 어디?"…이커머스, 올해 승부처 `충성고객 확보` 2022-01-07 15:00:18
서비스를 고려하면 로켓와우 멤버십은 여전히 가성비 있는 서비스"라면서 "국내 이커머스 시장점유율에도 큰 영향을 주기 어려울 것"이라고 분석했다. 업계 또한 이번 가격 인상을 쿠팡의 테스트로 분석하기도 한다. 스스로 쿠팡의 경쟁력과 멤버십의 시장성을 알아보기 위한 일종의 평가란 얘기다. 때문에 예상대로 고객...
신혜선 '어쩔티비'부터 대선 후보 독한 풍자까지…대박 터졌다 2022-01-04 21:00:14
이용할 수 있다. 그동안 경쟁력을 키운 쿠팡플레이가 최근 와우 멤버십 요금 인상에도 고객을 묶어두는 역할을 할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쿠팡은 2019년 와우 멤버십 도입 후 비용을 월 2900원으로 유지하다 지난달 4990원으로 인상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쿠팡의 다양한 상품 구색, '쿠팡플레이' 시청...
'月 2900원→4990원' 멤버십 요금 올린 쿠팡의 속내는? 2022-01-02 11:52:44
계열에 편입된 이베이코리아는 '스마일클럽'(연 3만원)을 운영 중이고, 쓱닷컴이 내년 스타벅스 등 계열사 혜택을 연계한 유료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쿠팡의 다양한 상품 구색, '쿠팡플레이' 시청 등 부가 서비스를 고려하면 로켓와우 멤버십은 여전히 가성비 있는...
쓱닷컴 유료멤버십 도입…스타벅스서도 혜택 2021-12-05 17:08:37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과의 연계 가능성도 점쳐진다. 간편결제 서비스인 SSG페이와의 시너지도 관심이다. 2015년 7월 출시된 SSG페이는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등 계열사는 물론 5만여 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올 들어 주요 e커머스 채널이 멤버십을 새로 도입하거나 강화하는 등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해외여행길 막히더니…" 유통업계, 해외직구 '배송전쟁' 터졌다 2021-09-05 16:00:01
중국의 직매입 상품을 대상으로 해외직구 서비스 '로켓직구'를 운영하고 있다. 배송기간은 평균 3~4일(도서산간 7~10일)이다. 로켓직구는 유료 멤버십 '로켓와우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배송을 제공하고 있다. 쿠팡은 지난 3월 해외직구 취급 품목을 기존 미국 제품에서 중국 제품까지 넓히며 사업...
"충성 고객 뺏어라" 유통가 멤버십 전쟁 2021-06-16 17:13:51
눈앞에 둔 스마일클럽과 합쳐 거대 진성 고객을 확보하게 되는 셈이다. 업계 관계자는 “신세계는 부족했던 e커머스 소비자를 확보하고, 네이버도 데이터 등을 통해 더욱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e커머스 선두주자로 급부상한 쿠팡도 진성 고객 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쿠팡의 멤버십인 로켓와우 회원은 무료...
위메프, 가입비·이용료 없는 'VIP 멤버십' 내달 도입 2021-05-12 06:45:00
'특가클럽'이란 이름으로 월 990원을 내는 멤버십을 운영했으나 지난해 9월 중단하고 이번에 무료 멤버십을 내놨다. 대부분 온라인 쇼핑몰들은 고객을 묶어두기 위해 일정 비용을 내면 추가 할인이나 적립, 무료 배송 등의 혜택을 주는 유료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다. 쿠팡의 '로켓와우클럽'(월 2천900원),...
"구독앱 한달치 결제했어도…안쓴만큼 환불" 2020-12-03 17:15:00
플로, 틴더 등이 대표적이다. 쿠팡의 ‘로켓와우’, 옥션·G마켓 ‘스마일클럽’, 네이버 ‘멤버십 플러스’ 등 쇼핑 분야로도 확산하고 있다. 이들 사업자는 1~2개월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 뒤 유료 결제로 자동 전환하는 방식을 많이 쓴다. 이 과정에서 소비자에게 안내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