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백화점, AI로 업무 효율 높인다 2024-07-14 18:04:35
‘롯데웨딩멤버스’의 이미지 작업에 생성형 AI 미드저니를 활용했다. 이를 통해 장비 대여, 사진 촬영, 모델·장소 섭외 등에 쓰이는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했다는 설명이다. 점포 환경 정비와 안전관리 등 분야에도 AI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했다. 이달 중 백화점, 쇼핑몰, 아울렛 등 총 18개 점포에 AI 기반 청소 로봇을...
'생성형 AI' 탑재한 롯데백화점…전방위 업무 혁신 속도 2024-07-14 06:00:01
지난달 28일 새로 개편된 웨딩 특화 서비스 '롯데웨딩멤버스'의 이미지 제작에 생성형 AI '미드저니'를 활용했다. 장비 대여, 사진 촬영, 모델·장소 섭외 등에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을 최소화해 제작 수량을 60%가량 늘릴 수 있었다고 롯데백화점은 소개했다. 롯데백화점은 생성형 AI 외에 차별화한 AI...
"술 마실때도 건강생각"…10명 중 7명 제로슈거·무알코올 경험 2024-07-09 11:25:37
건강생각"…10명 중 7명 제로슈거·무알코올 경험 롯데멤버스, 2천명 설문조사…응답자 76.4% "기분 좋아질 정도로만 마셔"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술을 마실 때 10명 중 7명은 제로슈거(무설탕)나 무알코올 제품을 마셔본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지난 5월 29일부터 지난달...
'한국식 팝업' 인기몰이..롯데몰 하노이 매출 2천억원 돌파 2024-07-08 06:17:40
고객을 위해 시네마, 아쿠아리움, 키자니아 등 롯데몰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연계한 스페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LS.포인트 멤버스 페스티벌'을 통해 멤버십 신규 가입자에게 선물을 제공하고 구매 금액대별 5% 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현지 멤버십...
롯데몰 하노이 매출 2천억원 돌파…'한국식 팝업' 인기몰이 2024-07-08 06:00:00
고객을 위해 시네마, 아쿠아리움, 키자니아 등 롯데몰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연계한 스페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LS.포인트 멤버스 페스티벌'을 통해 멤버십 신규 가입자에게 선물을 제공하고 구매 금액대별 5% 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현지 멤버십...
롯데유통군, 채용 연계형 마케팅 인턴 모집…'롯데 마케톤' 2024-06-18 06:00:00
밝혔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홈쇼핑, 롯데멤버스 5개 계열사에서 롯데그룹의 직무 역량 중심 채용 방식인 '아이엠(I'M) 전형으로 선발한다. 선발된 인턴들은 마케팅 인턴십 '롯데 마케톤'에 참여한다. 마케톤은 마케팅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마라톤처럼 8주간 멘토들과 멘토링, 코칭,...
SBI저축은행 "비금융 대안 정보 대출 심사 활용" 2024-06-05 10:06:31
도입에 이어, 6월부터 롯데멤버스의 비금융 소비 정보를 활용하여 개인 신용대출 고객에 대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에 제한된 정보로 판단하기 어려웠던 생애 최초 금융 소비자 등 신용정보가 부족한 고객들도 소비 규모, 패턴 등 세분화된 소비 정보를 결합하여 대출 한도를 더 부여하는 등 금융거래 조건이 개선될...
"알바 구하기 어렵네요"…김밥집 사장님 해결사 된 직원의 정체 2024-06-01 15:32:39
점도 일조했다. 키오스크를 통한 주문 비중 역시 치솟았다. 일례로 지난해 롯데멤버스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롯데그룹 식·음료(F&B) 매장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2년 키오스크 주문 비중은 70%로 대면 주문(30%)의 두배가 넘는 수준으로 나타났다. 2019년까지만 해도 대면 주문(62.8%)이 키오스크 주문(37.2%)...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 통합 아이디 도입…롯데멤버스와 협약 2024-05-29 08:26:39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 통합 아이디 도입…롯데멤버스와 협약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멤버스는 롯데호텔앤리조트와 롯데 통합 아이디(ID) 도입 및 마케팅 활용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롯데호텔앤리조트도 롯데 통합 ID를 사용하게 됨에 따라 그룹 계열사와의 다양한...
"국내 소비자 90%가 구독서비스 이용…1인당 평균 4개" 2024-05-23 10:21:45
"국내 소비자 90%가 구독서비스 이용…1인당 평균 4개" 롯데멤버스 조사…20∼40대가 주도, OTT 이용률 가장 높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멤버스는 국내 소비자 90%가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구독 수는 평균 4개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리서치 플랫폼 라임이 소비자 1천명을 대상으로 구독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