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롯데카드, '오케이몰X디지로카' 카드' 출시 2024-10-15 10:44:21
[게시판] 롯데카드, '오케이몰X디지로카' 카드' 출시 ▲ 롯데카드가 명품 전자상거래업체(이커머스) 오케이몰과 함께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한도 없이 최대 1.2%를 할인해주고, 오케이몰에서는 연 최대 6만원을 추가 할인해주는 '오케이몰X디지로카' 카드를 15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전월 카드...
백화점·대형마트, 황금연휴 매출 '쑥'…11월 쇼핑대전 진검승부 2024-10-15 06:27:01
최대 규모 할인행사 '대한민국 쓱데이'를 펼친다. 롯데마트도 인기 먹거리와 생필품을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전에 나설 채비를 하고 있다. 여기에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들도 대대적인 할인 경쟁에 가세할 예정이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저가 공세 못 당하겠네" 백기…결국 中 알테쉬에 무너졌다 2024-10-14 10:09:19
등 중국계 이커머스 플랫폼의 비중이 커지면서 국내 온라인 패션 시장의 위축 현상이 점차 뚜렷해지고 있다. 14일 산업통상자원부의 국내 주요 유통업체 매출 통계에 따르면 지난 8월 온라인 패션·의류 부문 매출은 작년 동월보다 17.8% 감소해 올해 들어 감소 폭이 가장 컸다. 월간 온라인 패션·의류 부문 매출 증가율은...
'알테쉬 공습' 속 온라인 패션시장 9개월 연속 역성장 2024-10-14 06:01:00
중국계 이커머스, 한국 시장 진출 확대 추진 (세종=연합뉴스) 차대운 기자 = 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알테쉬)으로 대표되는 중국계 이커머스 플랫폼의 국내 시장 영향력이 커지면서 국내 온라인 패션 시장의 위축 현상이 점차 뚜렷해지고 있다. 14일 산업통상자원부의 국내 주요 유통업체 매출 통계에 따르면 지난 8월...
대형마트 생존전략 '특화매장'…참치전문부터 외국인 특화존까지 2024-10-13 07:11:01
= 대형마트들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과 차별화를 꾀하며 특정 상품 카테고리를 강화한 '특화 매장'을 늘리고 있다.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들은 참치 부위를 고객이 직접 고를 수 있는 참치 특화 매장, 냉동 만두전골, 냉동 돼지고기 불고기 백반 등으로 한 끼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냉동...
한강 노벨상에 유통가도 '들썩'..."책 재고 바닥" 2024-10-11 16:34:29
전해진 다음날인 11일 쿠팡과 G마켓(지마켓), 11번가 등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채식주의자' 등 한강의 저서 매출이 폭주하고 있다. 쿠팡에서 주문 다음 날 로켓 배송되는 직매입 상품은 모두 팔려나갔다. 이에 쿠팡은 '채식주의자'와 '소년이 온다' '작별하지 않는다' 등...
한강 노벨상에 유통가 '매출 폭주'…책 예약받고 해설 강좌도 2024-10-11 16:12:23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에서는 '채식주의자'를 비롯한 한강의 저서가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매출이 폭주하고 있다. 쿠팡의 주문 다음 날 로켓 배송되는 직매입 상품은 모두 동났다. 이에 쿠팡은 '채식주의자'와 '소년이 온다' '작별하지 않는다' 등 한강의 대표작 8개에 대한 사전...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5:13:37
롯데백화점은 지속적인 점포 리뉴얼(재단장)과 함께 쇼핑몰 사업을 확대해 상권 경쟁력을 강화하고, 롯데마트는 슈퍼와의 통합 소싱(조달)을 기반으로 신선식품 전문 매장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낸다는 목표를 세웠다. 영국 유통기술 기업 오카도(Ocado)와 추진하는 온라인 그로서리(식료품) 사업도 롯데마트가 통합 운영해...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0:19:14
롯데백화점은 지속적인 점포 리뉴얼(재단장)과 함께 쇼핑몰 사업을 확대해 상권 경쟁력을 강화하고, 롯데마트는 슈퍼와의 통합 소싱(조달)을 기반으로 신선식품 전문 매장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낸다는 목표를 세웠다. 영국 유통기술 기업 오카도(Ocado)와 추진하는 온라인 그로서리(식료품) 사업도 롯데마트가 통합 운영해...
"우승 아니어도 괜찮아"…'흑백요리사' 최현석, 반전 행보 [트렌드+] 2024-10-10 10:15:42
유통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 컬리에서 첫 신제품을 선보여 주목받았다. 이번 신제품 ‘쵸이닷 : 직원 食당’은 ‘이태원식부대찌개’, ‘바질어묵탕’ 2종으로 구성됐다. 쵸이닷은 최 셰프가 총괄 셰프로 있는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의 명칭이다. 회사 측은 “레스토랑의 직원들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