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HK이노엔·세아제강…A급 회사채, 잇따라 '완판' 2024-10-17 17:26:43
잡지 못했다. 롯데하이마트(A+)가 신용등급이 ‘AA-’에서 ‘A+’로 떨어진 뒤 처음으로 시행한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완판에 성공한 게 대표적이다. 일반적으로 채권시장에서 A급 회사채는 천덕꾸러기 취급을 받는다. 우량채인 AA급 회사채와 비교하면 안정성이 떨어지는 편이다. 비우량채인 BBB급 회사채보다는 수익성이...
"나들이·캠핑 늘자 미러리스 카메라·팬히터 매출도 '쑥'" 2024-10-17 06:00:04
필수품으로 여겨진다.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전체 카메라 가운데 매출 비중이 90%에 달할 정도로 대세가 됐다. 캠핑장에서 많이 쓰는 팬히터도 통상 10월에 수요가 높다. 지난 2021년부터 작년까지 3년간 롯데하이마트의 팬 히터류 매출을 보면 10월에 연 매출의 40%가 집중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러한 수요를...
KT-롯데하이마트 "소상공인 위한 가전 할인 혜택 제공" 2024-10-14 10:06:15
KT-롯데하이마트 "소상공인 위한 가전 할인 혜택 제공"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KT[030200]가 롯데하이마트[071840]와 손잡고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 가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KT의 소상공인 맞춤형 결합 상품 '으랏차차 패키지', '하이오더', 'AI 로봇' 이용 고객은...
겨울 앞두고 난방상품 할인 나섰다 2024-10-13 22:03:31
롯데하이마트는 관련 상품 물량을 확대하고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10일 하이마트에서 판매된 히터류와 요장판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30%, 10% 증가했다. 하이마트는 히터류와 요장판류의 준비 물량을 지난해보다 약 10% 이상 늘리고,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의 난방...
쌀쌀해지니 난방가전 찾는다…하이마트, 물량 늘리고 할인 행사 2024-10-13 06:00:05
쌀쌀해지니 난방가전 찾는다…하이마트, 물량 늘리고 할인 행사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롯데하이마트는 쌀쌀해진 날씨로 난방 가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관련 상품 물량을 확대하고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10일 하이마트에서 판매된 히터류와 요장판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5:13:37
경쟁력을 강화하고, 롯데마트는 슈퍼와의 통합 소싱(조달)을 기반으로 신선식품 전문 매장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낸다는 목표를 세웠다. 영국 유통기술 기업 오카도(Ocado)와 추진하는 온라인 그로서리(식료품) 사업도 롯데마트가 통합 운영해 독보적인 그로서리 경쟁력을 갖출 계획이다. 또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쇼핑, 업계 최초 밸류업 공시…“주주환원률 35%…2030년 매출 20조” 2024-10-11 14:05:42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목표다. 롯데마트는 영국 오카도와 추진하고 있는 e그로서리 사업도 통합 운영해 국내 그로서리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e커머스는 패션, 뷰티, 아동, 명품 등 버티컬 전문몰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 그룹사 역량을 활용한 상품기획(MD)과 개인화 마케팅 강화에...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0:19:14
경쟁력을 강화하고, 롯데마트는 슈퍼와의 통합 소싱(조달)을 기반으로 신선식품 전문 매장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낸다는 목표를 세웠다. 영국 유통기술 기업 오카도(Ocado)와 추진하는 온라인 그로서리(식료품) 사업도 롯데마트가 통합 운영해 독보적인 그로서리 경쟁력을 갖출 계획이다. 또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롯데하이마트, 10월 하이라이트 세일…혼수·김장가전 특가 2024-10-01 06:00:04
롯데하이마트, 10월 하이라이트 세일…혼수·김장가전 특가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롯데하이마트[071840]는 '10월 하이라이트 세일'을 통해 이사·혼수 가전부터 김장, 난방 가전까지 가을철 수요가 높은 품목을 할인한다고 1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이사 및 웨딩 수요에 맞춰 이달에 TV와 냉장고 등...
MZ·외국인 겨냥한 롯데의 '동대문 실험' 2024-09-29 17:39:05
관광객’과 ‘MZ·1인 가구’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동대문구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을지로 등과 인접해 있어 MZ세대와 외국인 유동인구가 늘고 있고, 1인 가구 비중도 높아 신규 매장 테스트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올 1월 기준 동대문구 전체 가구 중 1인 가구 비중은 49.8%(8만6090가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