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헌영 강원대학교 총장, “내년 캠퍼스 혁신파크 완공, 대학이 지역 산업 생태계의 허브 역할 하게 될 것” 2023-11-07 01:36:28
기여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리빙랩(Living Lab)을 통해 대형산불, 태풍 및 집중호우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연구와 협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 자체 개발한 ‘호우 재해영향모형’을 적용해 삼척시를 대상으로 ‘호우 재해영향모형’ 시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인스타처럼 피드 장착"…AI 기반 네이버 앱, 내달 2일 출시 2023-10-31 10:16:19
e스포츠 팬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 쇼핑탭에 있었던 ‘리빙’, ‘레시피’, ‘요즘여기’ 주제판이 콘텐츠탭으로 이동해 일상 생활에 유용한 콘텐츠를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쇼핑탭'에서는 사용자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 '포 유(FOR YOU)'를 전면 배치하고, 자사 상품 추천 기술...
7개월 만에 홈쇼핑서 매출 100억 달성한 압력솥 비결은 2023-10-05 10:56:51
‘HC해피콜 플렉스팬’, ‘테팔 원픽팬’의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통계청의 ‘2022년 인구주택 총조사’에 따르면 전체 가구에서 1~2인 가구의 비중이 63.2%를 차지했다. 이는 5년 전인 2017년 조사 당시 1~2인 가구 비중(55.3%)보다 8%포인트 가까이 상승한 수치다. 이같은...
1인 가구 늘자 주방용품 크기도 줄었다…다용도 제품도 인기 2023-10-05 09:19:08
늘고 있다. 'HC해피콜 플렉스팬'과 '테팔 원픽팬' 등은 팬과 웍의 중간 크기 정도로 굽고 튀기고 끓이는 등 다양한 조리가 가능해 올해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184%가량 늘었다. 최혜영 GS샵 M리빙팀 MD는 "프라이팬만 봐도 10여년 전에는 크기와 용도가 각기 다른 4∼5종 세트 상품이 인기였다면 최근에는...
삼성·LG도 눈독…음식물처리기 판 커진다 2023-08-04 17:51:44
하나인 배수통을 없앤 제품을 선보였다. 블로어팬(날개가 외부에 노출되지 않는 방식) 바람으로 수분을 증발시켜 배수 처리가 필요 없도록 설계했다. ‘고온건조 저속분쇄’ 방식을 적용해 수분이 많은 식재료는 최대 96.4%까지 감량한다. 앳홈의 ‘웰싱 더 라인’은 미생물로 음식물을 분해하는 제품이다. 이중 도어와 5단...
남다른 1위 브랜드, 팬데믹 이후에도 시장 주도…2023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2023-03-22 16:54:48
한솔플라톤(독서토론학습 부문), 모던하우스(리빙SPA 부문), 파리바게뜨(베이커리 부문), 교촌치킨(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 등이 선정됐다. 신라스테이(비즈니스호텔 부문)와 대교 눈높이(교육서비스 부문), 서울대학교병원(종합병원 부문), CU(편의점 부문), 롯데리아(패스트푸드점 부문), 미니골드(패션주얼리전문점...
"月 60만원? 비싸도 괜찮아"…2030 직장인 몰려든 이곳 [긱스] 2023-03-07 09:42:05
코리빙 플랫폼들의 합종연횡도 이어지고 있다. 올 초 하바이트와 커먼은 합병을 발표했다. 합병을 통해 유럽, 북미, 아시아 지역에서 14개국 40개 이상의 도시에 3만여 개의 방을 운영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코리빙 스타트업 플로우에 투자한 글로벌 VC 앤드리슨호로위츠의 마크 앤드리슨 파트너는 "팬데믹을 거치면서...
한화건설, 광교신도시 `시그니처 광교 2차` 분양 진행 중 2023-02-20 09:44:11
및 테라스, 팬트리까지 갖추고 있어 거주 편의성이 높다. 기숙사 내에 휴게실과 무인 택배함, 코인 세탁실 등의 자체 편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그 밖에 커뮤니티 시설과 근린생활시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는 개인 생활을 보장하면서도 주거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코리빙(가족이...
박진영, 7년 만의 日 단독 콘서트 성료…“환갑까지 완벽 퍼포먼스 선보일 것” 2023-01-31 09:40:13
`리빙 레전드`다운 여유와 관록을 뿜어냈다. 일본 공연만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무대들도 현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1968년 발매된 일본 가수 겸 배우 이시다 아유미의 `블루 라이트 요코하마`는 개최 도시를 고려한 선곡 센스가 빛을 발했고, 무대 위에서 매무새를 가다듬은 후 "80년대 J팝에도 많은 영향을...
LF몰, 항공권 예약 서비스 도입…"호텔·패키지로 서비스 확장" 2023-01-16 17:39:55
상품 온라인 판매로 시작한 LF몰은 리빙과 뷰티 등 다양한 상품으로 카테고리를 확장, 라이프스타일 전체를 아울러 약 8천여개의 브랜드를 판매하는 종합 쇼핑몰이다. 특히 이번에 전문업체 `와이페이모어`와 연계해 항공권 예약 서비스까지 도입하면서 코로나 팬데믹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여행에 대한 수요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