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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첫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 출시…"전기 SUV 대중화 선도" 2022-02-03 10:56:37
LG에너지솔루션의 61.5kWh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가 탑재돼 1회 충전시 307㎞의 주행거리를 보장한다. 코란도 이모션의 외관 디자인은 공기역학을 고려한 유선형 라인과 상어 지느러미를 모티브로 한 범퍼, 보석을 형상화한 LED 리어 램프, 17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 등이 특징이다. 아울러 차량 키와 스마트폰 없이 차량...
"2천만 원대 전기차 SUV"…쌍용차, 코란도 이모션 출시 2022-02-03 10:41:10
모터를 탑재했다. 배터리는 LG에너지솔루션의 61.5kWh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가 탑재됐으며, 1회 충전시 307km의 주행거리를 인증 받았다. 급속 충전(100kW)을 하면 배터리의 80%를 충전하기까지 33분이 소요된다. 코란도 이모션의 보조금을 제외한 판매 가격(개소세 3.5%)은 트림에 따라 ▲E3 4,056만 원 ▲E5 4,598만...
틈새시장 넘버원 일본 구레하, 한·중 배터리 경쟁에 웃는다 [이슬기의 주식오마카세] 2021-11-30 11:08:49
태평양 건너의 애플 경영진은 동요했다. 아이팟 리튬이온전지 내 소재(폴리머)를 만드는 공장이 지진으로 문을 닫았기 때문이다. 일본 구레하(종목번호 4023)는 당시 전세계 폴리머의 70%를 생산했다. 공급망 관리의 달인인 애플도 구레하 제품 출하만 기다리며 발을 동동 굴렀다. 구레하는 고품질 제품의 틈새시장에서 독...
전고체전지냐 리튬메탈이냐, 차세대 배터리 춘추전국 시대 [허란의 경제한끼] 2021-09-12 12:00:06
힘들다”고 지적했습니다. 전고체전지냐 리튬메탈이냐 차세대 전지 시장을 놓고 어떤 방식의 전지가 대세를 잡을지, 어느 기업이 주도하게 될지 미지수입니다. 강 책임연구원은 “차세대 전지 시장은 춘추전국 시대나 다름없다”고 말했습니다. 도요타와 삼성SDI는 황화물계 전고체 전지에서 경쟁하고 있으며 LG에너지...
중고차업체 직원이 찍은 국산·수입 전기차 1위 2021-08-24 10:20:30
24일 밝혔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의 고효율 시스템과 차체 경량화를 통해 1회 충전 시 271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기아의 니로 EV(29.0%)와 쉐보레 볼트EV(14.5%), 현대차 코나EV(12.1%) 등이 뒤를 이었다. 수입차 부문에서는 테슬라 모델3가 임직원 46.4%의 추천을 받으며 1위에 올랐다. 모델3은...
케이카 직원들 전기차 산다면 추천한다는 모델은 '이것' 2021-08-24 10:09:00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꼽았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의 고효율 시스템과 차체 경량화를 통해 1회 충전 시 271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많이 추천된 차량은 기아 니로EV(29%)였다. 가장 대중적이고 공간 활용성과 가성비가 높은 점이 추천하는 이유로 꼽혔다. 다음으로 쉐보레 볼트EV가 1...
중고차업체 직원이 추천하는 전기차는…아이오닉일렉트릭·모델3 2021-08-24 10:04:57
모델로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꼽았다고 24일 전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의 고효율 시스템과 차체 경량화를 통해 1회 충전 시 271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기아[000270]의 니로 EV(29.0%)와 쉐보레 볼트EV(14.5%), 현대차 코나EV(12.1%) 등이 뒤를 이었다. 수입차 부문에서는 테슬라 모델3가 임직원...
SK 이어 현대차도 차세대 배터리 개발사 솔리드에너지에 투자 2021-07-04 19:25:58
다만 리튬메탈은 충전시 리튬이 음극 표면에 쌓여 배터리 성능 저하와 분리막 훼손을 야기하는 일명 '덴드라이트' 현상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다. 솔리드에너지는 자체 기술 개발을 통해 리튬메탈에 고체 형태의 폴리머코팅을 입히고 리튬의 덴드라이트 형성을 억제하는 고농도의 전해질을 사용해 안전성 문제를...
"스마트워치용 휘는 배터리 개발했죠" 2021-06-02 17:06:01
면적을 줄이고 용량을 늘린 플렉시블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휘어지는 배터리)를 개발해 스마트워치, 무선 헤드셋, 넥밴드 등 웨어러블 기기를 생산하는 업체에 납품하고 있다. 웨어러블 제품은 몸에 착용할 수 있어 유용하지만 크기가 작아 자주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리베스트가 개발한 배터리는 LCO(리튬,...
[주식경제] 전기차 배터리 장밋빛 전망은 경계…전고체 전지가 답은 아냐 2021-06-01 14:50:41
그걸 고체화시키자는 방향이 있었어요. 그래서 리튬 금속 폴리머 2차 전지가 개발이 됐습니다. 사실상 그 시절에 제품화 상용화에 성공을 한 건 리튬이온 2차 전지고요. 리튬 금속 폴리머 2차 전지는 20년 이상 전혀 상용화가 안 되고 있었죠. 그런데 리튬 금속 폴리머 2차 전지가 바로 흔히 이야기하는 전고체 전지인데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