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런 걸 누가 먹나" 했는데…MZ들 사이 난리 난 음식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23 20:30:01
대형 프랜차이즈 업계가 아닌 중소업체들도 이런 소비 경향을 반영해 기본 메뉴에 집중하기보다 특색있는 신제품을 선보이는데 집중하는 경우가 늘어났다”고 짚었습니다.최근엔 ‘트렌드가 없는 게 트렌드’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젊은 층이 찾는 트렌드는 빠르게 변합니다. ‘왜 이걸 먹고, 찾고, 즐기는지’ 이해하기...
"잘나가면 SNS로 예약받아"…숙박업계 '플랫폼 패싱' 가속 2024-10-23 17:34:08
선택하고 있다”고 말했다. 바카티오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툴도 함께 제공한다. 온라인 예약 플랫폼(OTA) 중심이던 숙박업의 패러다임이 D2C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숙박 솔루션 스타트업 온다의 실거래 데이터에 따르면 올 상반기 구글호텔, 카카오톡 예약하기 등 D2C 채널 거래액은 2년 전보다 71.5%...
건강을 위한 운동인가, 재미를 위한 운동인가?: 버핏서울의 고객 창출 전략[박철순 교수의 사례 속 숨은 전략 찾기] 2024-10-23 16:52:13
마케팅을 공유하기로 한 것이다. 이는 버핏그라운드의 고객을 피트니스의 회원이 아니라 이들에게 피트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헬스장, 필라테스, 실내골프장 업체로 바꾼 것을 의미한다. 론칭 후 버핏그라운드는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지점은 10개로 확장되었고 지점당 규모는 300평에서 1000평에 이른다. 가장 획기적인...
[2024 전남나주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에어컨 설치 자재, 전선 및 케이블 제조 전문기업 ‘유진테크노’ 2024-10-22 20:39:09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구조와 내구성을 시각적으로 확인하고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유진테크노에 대해 잘 모르는 해외에서도 기업이 제조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어떤 품질인지 쉽게 이해하고 많은 문의를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홈페이지 리뉴얼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퐁퐁남' 웹툰 뭐길래…고개 숙인 네이버웹툰 2024-10-22 20:24:51
목소리가 제기됐다. 이어 네이버웹툰의 부적절한 마케팅으로 여론이 악화됐다. 지난 16일 네이버웹툰이 엑스 공식 계정으로 웹툰 '소꿉친구 컴플렉스'를 홍보하며 "소꿉친구 컴플렉스 불매합니다. 불티나게 매입하기, 불처럼 뜨겁게 매입하기"와 같은 밈(meme·인터넷 유행 콘텐츠) 문구를 사용했다. 이는 최근...
지갑 얇아진 中, 명품 회색시장 폭풍성장 2024-10-22 18:24:54
부동산발 경기 침체에 명품 업체들이 직격타를 맞았다고 로이터통신은 설명했다. 다만 중국 소비자가 고가 명품 소비는 줄였지만 명품에 대한 관심은 여전해 비교적 저렴한 회색시장이 커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커지에 마케팅 콘텐츠 매니저는 “고급 브랜드의 가격 상승으로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비교적 저렴한 2차...
인도 IPO 규모 '세계 2위'…지멘스·네슬레 등 다국적 기업 집결 2024-10-22 17:58:14
마케팅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여러 글로벌 기업이 인도 증시 문을 두드린다”고 했다. 성장성 큰 인도 시장인도는 시장이 덜 성숙한 나라로 꼽힌다. 에어컨이 대표적 사례다. 보급률이 9%에 불과해 아직도 보기 드문 가전제품으로 꼽힌다. 바꿔 말하면 성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얘기다.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무엇이든 40% 가볍게"…2.8㎏ '엑소슈트'가 노동미래 새로 쓴다 2024-10-22 17:49:48
조건의 독점 계약을 제안하기도 했다”고 귀띔했다. 시장조사업체 밴티지마켓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웨어러블 로봇 시장 규모는 작년 7억2800만달러(약 9983억원)에서 2030년 77억1300만달러(약 10조5776억원)로 급증할 전망이다. 히어로웨어가 글로벌 유통기업과 협업한 올해 연구에 따르면 웨어러블 로봇을 입었을 때 근...
K뷰티 바람에 '화장품 인프라' 스타트업 뜬다 2024-10-22 17:33:47
생겼을 때 미국 식품의약국(FDA)과의 소통도 전담한다. 랜딩인터내셔널은 뷰티 브랜드에 북미 각 유통채널 선호도에 따른 제품 포지셔닝, 패키징 등을 지원한다. 인플루언서 스타트업 피처링, 커머스 스타트업 인덴트코퍼레이션도 뷰티 브랜드들에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
편의점·카드·간편결제 1등끼리 뭉쳤다 2024-10-22 17:28:40
간편결제 등 3개 산업 분야 선두 기업들이 공동 마케팅에 나선 것이어서 업계의 이목이 쏠린다. 3개사는 핵심 경쟁력을 한데 모아 각각의 플랫폼으로 소비자 유입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신한카드, 네이버페이와 ‘CU Npay카드’를 출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편의점 할인 혜택을 대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