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업으로 月 500만원 넘게 벌어요"…퇴사하고 '올인' 2024-09-10 14:14:35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애니메이션, 만화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 해외 상품 판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도서와 강의 시장도 생겨났다. 일본에서는 '인터넷 개인 해외 판매 성공 매뉴얼', '이베이 개인 해외 판매를 3배 성장시키는 매뉴얼’ 같은 서적이 여럿 출간돼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엄종화 세종대 총장 "신입생 70%가 공대생…세계 톱100 대학 될 것" 2024-09-08 17:18:59
세종대는 예술대학에 있던 만화·애니메이션 학과와 산업디자인학과를 과감하게 공대인 소프트웨어 융합대학에 옮겼다. 학과 이름도 각각 만화·애니메이션테크와 디자인이노베이션학과로 바꿨다. 프라임 사업에 선정되지는 않았지만 세종대는 제출한 계획서대로 학교를 하나씩 바꿔나갔다. 학과 구조조정도 시작했다. 엄...
여주인공 불참에도…푸바오 다큐 무대인사 매진 '폭발적 인기' 2024-09-06 08:49:45
개봉한 애니메이션 신작 '룩백'이다. 이날 1만 6204명이 관람해 누적 관객 수는 2만 3320명으로 집계됐다.이 영화는 만화에 대한 열정 하나로 이어진 두 소녀의 아름다운 우정을 그린 성장 애니메이션으로 '체인소맨'의 작가 후지모토 타츠키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다. 일본에서 개봉 52일 만에 누적 관객...
영진전문대 아트미디어계열, 아트미디어자율학과 신설 2024-09-04 11:29:43
아트미디어계열은 아트미디어자율학과, 만화애니메이션과, 방송영상미디어과, 시각디자인과 등 4개 학과로 운영하며 특성화된 미디어콘텐츠 인재 양성을 추구한다. 또 전공심화과정도 개설해 심화된 학위 과정을 운영해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의 길도 열어놓고 있다. 만화애니메이션과는 실기 전형과 비실기 전형을 동시에 진...
[게임위드인] 장르 다각화 나선 엔씨의 불완전한 첫걸음 '호연' 2024-08-31 11:00:00
분위기의 그래픽과 4∼5등신의 애니메이션풍 캐릭터가 특징인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엔씨소프트가 지난해 두드러진 '리니지' 시리즈의 매출 하락을 계기로 장르·플랫폼 다각화 노력을 강조하면서 처음으로 선보인 모바일 기반 대작 RPG기도 하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6월 '호연' 브랜드 공개와...
세종대, 미술 오디션 갤러리 쇼 '그림자' 개최 2024-08-22 17:56:40
촬영한다. 심사위원에는 이현세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 교수, 이강화·김한규 세종대 회화과 교수, 경영학부 김대종 교수가 참여한다. 배우 하지원도 본선 심사위원을 맡는다. 총 12부작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에서 MC는 조정식 아나운서, 아트테이너 솔비, 팝아티스트 낸시랭, 배우 정라은, 개그우먼 박소영이 진행한다....
일본 인기 만화 '주술회전' 9월 완결 2024-08-19 19:38:02
= 한국에서도 만화와 애니메이션 등으로 인기를 끈 일본의 원작 만화 '주술회전'이 오는 9월 완결된다고 교도통신이 19일 보도했다. 일본 출판사 슈에이샤는 만화가 아쿠타미 게게가 연재해온 주술회전이 내달 30일 발행하는 주간소년점프에서 완결된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연재된 이 만화는 고교생 주술사가...
포켓몬빵 인기 잇나…SPC삼립, 인기 유튜브 콘텐츠빵 선봬 2024-08-19 11:11:22
‘까통’의 첫 프로젝트로 인기 유튜브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과 협업한 신제품 8종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까통은 ‘맛있는 만화빵’이라는 의미로 삼립이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 플랫폼. 인기를 끄는 웹툰,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 지식재산권(IP)와 협업해 제품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삼립은 까통의 첫...
"포스트 포켓몬빵 찾는다"…삼립, 콘텐츠빵 발굴 프로젝트 2024-08-14 10:28:22
밝혔다. 프로젝트명은 만화를 뜻하는 '카툰(Cartoon)'을 활용해 지었다. 삼립 관계자는 "삼립은 포켓몬빵, 산리오캐릭터즈빵 등을 선보이며 캐릭터빵 시장을 선도해왔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인기 콘텐츠와 체계적으로 협업해 콘텐츠빵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립은 앞으로 고객 참여를 통해...
'아기상어'도 적자…K캐릭터 암흑기 2024-08-09 17:52:46
7일 애니메이션 영화 ‘사랑의 하츄핑’을 내놨지만 아동이 타깃이다. 반면 미국과 일본에선 유년기에 접한 캐릭터가 장수하면서 중장년층의 소비를 일으키는 사례가 흔하다. 일본 만화 IP인 ‘드래곤볼’은 1984년, ‘건담’은 1979년 출시됐지만 최근까지도 신작 애니메이션과 굿즈가 나오면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