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캠잡 인터뷰] “소비자 니즈 파악과 문제 해결하는 마케팅 직무에 매료…미국 인턴생활 중 ‘다양성을 인정하는 법’ 배웠어요” 동국대 박예진 씨 2020-06-30 16:02:00
추천하고 싶어요. 사실 어렸을 때는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없어서 봤던 만화영화나 아동용 콘텐츠가 손에 꼽을 정도였어요. 미국에 있을 때 ‘디즈니플러스’라는 OTT가 런칭돼 콘텐츠를 봤는데 디즈니의 영상미와 아름다운 스토리에 매료됐어요. 어른이 되면서 더 복잡한 사회적 문제에 부딪히고, 답을 알 수 없는 경우가...
[잘란 잘란] 인도네시아 애니메이터 "코로나에 재택근무는 행운" 2020-06-28 06:06:02
직접 만화영화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에 자바섬 땅그랑의 멀티미디어 누산타라 대학(UMN) 애니메이션학과를 졸업했다. 2016년 졸업 후 인도네시아 최대 미디어그룹인 MNC 스튜디오에서 일했던 디안은 자신을 지휘하던 한국인 애니메이션 감독 오승현씨가 2018년 8월 자카르타에 스튜디오(SHOH 엔터프라이즈)를 차리자...
인터뷰+ㅣ'겨울왕국' 안나의 어머니는 한국인? 캐릭터 총괄 이현민 "언니에게 영감 얻어" 2019-12-02 09:40:57
슈퍼바이저 직을 수행하게 됐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을 본 후 만화에 빠져들었던 소녀는 꿈의 회사에 입사해 자신을 닮은 캐릭터까지 총괄하게 된 것. 이현민 슈퍼바이저는 한국에서 태어나 고등학교까지 나왔다. 아버지의 직장 때문에 홍콩과 말레이시아에서 거주한 경험이 있지만 한국의 교육과정을...
바야흐로 '콘텐츠 전성시대', 미래 주목받을 콘텐츠는 무엇? 2019-09-03 15:25:00
애니메이션, 영화 등 디지털 공간에서 콘텐츠의 중요성은 상상 이상으로 커지고 있다. 이는 독창적인 콘텐츠를 기다리는 대중의 요구를 의미하며, 빠른 속도로 그 수요가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콘텐츠를 전공하는 대학생들도 변화된 시장에 맞춘 수업과 활동으로 환경에 적응하고 있다. 디지털 애니메이션 제작을 준비하는...
[인터뷰] 어디로 튈지 모르는, 배우 박은석 2019-07-05 15:47:00
“컴퓨터 애니메이션 관련 일하는 게 어렸을 때 꿈이었다. 그런 관련된 일이나 그림이나 만화를 그리거나 시나리오를 쓰는 예술적이고 창조적인 일을 했을 것 같다. 사실 연극 제작에도 관심이 많다. 주변에 배우와 스태프들도 많아지고, 여건이 조금씩 만들어지고 있어서 적절한 타이밍에 좋은 작품이 생기면 제작도...
배덕효 세종대 총장 "세종대 교수 65%가 이공계…산학협력으로 AI 연구 선도" 2019-06-04 17:52:05
있을지 고민해왔다. 이공계와 무관한 전공 학생이더라도 코딩 과목을 의무적으로 이수하도록 한 것도 그래서다. 배 총장은 “국내 최고로 손꼽히는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도 만화를 그리는 수준을 넘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을 접목한 소프트웨어 연구 중심으로 트렌드가 바뀌었다”며 “디자인...
이미지 전략·사진·웹툰…경일대 스타급 인사 4명 교수 영입 2019-03-31 09:15:00
공동 작업을 한 것으로 유명하다. 2008년에는 패션 잡지 '바자(Bazaar)'로부터 올해의 패션 포토그래퍼상을 받기도 했다. 대학은 이밖에 네이버 웹툰 작가인 원현재·서재일 작가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로, 교육컨설팅 전문가인 홍효진 박사를 자율전공학부 교수로 초빙하는 등 우수 교원 확보에 안간힘을...
세종대 정문 지키는 고양이 '세종냥이'에 십시일반 후원금 2019-03-21 15:31:24
써 돌보고 있다는 이야기를 만화로 그려 학교 커뮤니티에 알리면서 시작됐다. 이들은 만화애니메이션학과·회화과라는 전공을 살려 고양이 모양 배지나 에코백 등 기념품 '굿즈'를 만들어 팔며 후원금을 모아 고양이 사룟값이나 병원비에 보탰다. 훈훈한 이야기에 학생들이 호응하면서 지난해 첫 모금에서만 총...
[해외취업성공기] 미국 게임회사 Hi-Rez Studios 에서 활약하는 세종대 졸업생 2019-02-19 10:46:00
만화애니메이션학과를 개설했다. 국내외 웹툰 산업 및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산업계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개인별 심화교육 정도에 따라 만화와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관련 전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하다. 2017학년부터는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창의소프트학부에서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학생을...
청강문화산업대, `2019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서 교육콘텐츠상 수상 2019-02-15 10:06:56
찾아내는 통찰력, 그리고 사람 품어내는 온화함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1996년 개교한 국내 최초의 `문화산업특성화` 전문 대학으로 애니메이션, 만화, 웹소설, 게임, 공연예술 등 기존 대학에서 다루지 않았던 차별화된 전공을 개설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