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건 열풍에 성장하는 대체유 시장…제품군도 다양화 2022-12-25 07:00:02
87%를 차지하는 두유를 제외하고 보면 성장세는 더 가파르다. 두유를 제외한 식물성 대체유 시장 규모는 2019년 376억원에서 올해 848억원으로 3년 만에 약 126% 성장했다. 2026년 전망치는 1천92억원에 달한다. 시장이 확대되며 즐길 수 있는 대체유 제품군도 늘어났다. 매일유업[267980]은 블루다이아몬드와 파트너십을...
이롬, 8년 연속 국산콩 두유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2022-12-20 15:57:21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았기에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여 두유와 생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소비자 패널 조사는 제주를 제외한 전국 총 20,664,400 가구를 모집단으로 하였으며 샘플 수는 5,000 샘플, 자료수집 방식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매일 구매한 내역을...
"라떼 한 잔 3900원인데 남는 게 없어요"…카페 사장의 푸념 2022-11-16 21:00:01
인상한다고 밝혔다. 매일유업 역시 17일부터 900㎖ 흰우유 제품 출고가를 8.2%, 가공유 가격을 9.8% 올리는 등 우윳값을 평균 9% 인상하기로 했다. 남양유업도 같은 날부터 흰우유 제품 출고가를 평균 8%, 가공유 제품은 평균 7% 인상하기로 했고, 동원에프앤비(F&B) 역시 30여종의 우유제품 가격을 평균 5% 올린다. 이번...
"장보기 무섭네"…유제품 가격 줄줄이 인상 2022-10-28 17:10:36
제품 출고가는 평균 15% 인상한다. 두유 대리점 출고가도 평균 14% 올리고 컵커피 편의점 제품 11종의 출고가도 7∼12% 인상한다. 원부자재, 물류비 등이 오르면서 제품값을 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남양유업은 올해 상반기에도 일부 컵커피 출고가를 평균 7.5%, 치즈와 발효유 제품 출고가는 각각 평균 10%, 3.5% 인상한...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편견 깨고 新시장 개척 2022-10-14 09:57:59
모든 굿즈는 ‘플라스틱제로’ 제품이다. 매일 비건 베이킹 클래스를 진행하는 것도 오트를 직접 체험하게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 마케터를 위한 포인트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란 제품이 바로 ‘실험’이라고 말한다. 식물성 음료 시장이 향후 성장동력이 될 수 있을지 여부를 가늠하기 위한 실험이라는 것이다. 두...
채식주의자 늘더니…"우유 대신 오트밀크" 카페도 달라졌다 2022-10-13 22:00:01
두유(콩)에 이어 최근에는 귀리로 만든 오트밀크 등 식물성 원료를 활용해 기존 유제품과 유사한 맛을 내는 비건 제품의 확대 시도가 줄을 잇고 있다. 일례로 '아몬드 밀크'로 일찌감치 식물성 음료 시장에 뛰어든 매일유업은 최근 귀리로 만든 오트밀크에 공을 들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식물성 대체유...
매일유업, 맛·건강 다 잡자…음료·영양식 라인업 강화 2022-10-11 16:18:10
‘매일두유’, 캘리포니아 프리미엄 아몬드로 만든 ‘아몬드 브리즈’, 핀란드산 통 귀리를 갈아 만든 ‘어메이징 오트’ 등 다양한 식물성 음료를 선보였다. 커피 전문점에서도 식물성 음료를 활용한 메뉴를 확대하는 추세라 관련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스타벅스에서는 지난해부터 ‘콜드브루 오트라테’...
출산율 감소에도 우유시장 `쑥쑥` 2022-10-06 19:08:31
두루 찾으면서입니다. 두유 일색이던 제품군도 아몬드부터 코코넛, 오트까지 넓어졌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식물성 대체 우유 시장에 진입한 매일유업은 성수동에 카페를 열고 ‘오트(Oat·귀리)’ 대중화에 본격 나섰습니다. 국내에선 아몬드우유에 아직 밀리고 있지만 우유와 맛이 더 비슷해 장기적으로는 우유를...
남양유업, 대체유 시장 재도전한다…'아몬드데이' 출시 2022-09-21 17:02:02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다른 유제품업체 매일유업은 매일두유(6종), 아몬드브리즈(6종), 어메이징오트(2종)의 총 3가지 브랜드에서 14종의 식물성 음료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아몬드브리즈는 글로벌 아몬드 전문기업 블루다이아몬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매일유업이 원료를 수입해 국내에서 생산·유통하는 제품이...
세계바리스타챔피언 폴 바셋 "캡슐커피·로봇커피는 '바리스타 손맛' 못 이기죠" 2022-08-02 17:55:00
사업체를 운영 중이다. 한국에서는 2009년 매일유업 자회사 엠즈씨드와 손잡고 커피전문점을 열었다. 폴바셋은 전국에 116개 매장이 있다. 그는 “앞으로도 스페셜티 커피(협회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을 받은 커피)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셋은 “좋은 커피는 자연스러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