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몰 동부산점, 10주년 할인 이벤트 2024-08-26 17:22:47
리모델링을 마치고 브랜드 개편을 기념하는 행사를 벌인다고 26일 밝혔다. 4628㎡ 규모의 휴식 문화 공간을 새롭게 마련했으며 아울렛 곳곳에 정원형 테마 장소를 조성했다. 남측 광장에 거울 연못형 대형 공연장을 신설하고 북측 광장과 중앙 고객 통로에는 정원형 휴식 공간을 배치했다. 롯데몰 동부산점은 지난 2년간...
롯데백화점 인천점, 프리미엄 뷰티관 새단장…51개 브랜드 선봬 2024-08-20 10:00:06
선사한다고 롯데백화점은 소개했다. 매장별 단위 면적은 30% 이상 늘었고 통로도 2m에서 4m로 확대돼 쾌적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뷰티관은 샤넬 뷰티를 포함한 명품 매장으로 구성된 시그니처 스토어존과 세계 각지의 프리미엄 향수 제품을 선보이는 에비뉴 드 퍼퓸존, 라이프스타일존, 메이크업존, 데일리 뷰티존 등...
올해 면세점 1인당 구매액 50만원대로 '뚝'…5년 만에 최저 2024-08-18 06:31:00
임시 매장이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4분기 이후 정규 매장으로 전환하면 임대료 산정 기준도 매출 연동에서 여객 수 연동으로 바뀌게 된다. 여객 수가 빠르게 회복하는 데 반해 구매 고객은 감소하는 추세에 비춰 인천공항 임대료 부담은 점점 늘어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비관적인 실적 전망 속에 업체들이 느끼는...
"온라인 가전고객 어디로 갔나"…앱 방문자 '반토막'에 와신상담 2024-08-16 21:00:04
이커머스'를 목표로 올 하반기에 개편 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매장이 갖는 강점을 온라인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가전 전문 이커머스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것이 골자다. 지난 5월엔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전시상품을 온라인에서도 판매하기 시작했다. 새롭게 선보인...
구글, 애플보다 AI폰 먼저 공개 [美증시 특징주] 2024-08-14 07:59:57
중국에서 판매되는 현지 사업에 대한 더 큰 구조적 개편을 계획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직원 감원도 고려되고 있으나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현지시간 13일 로이터는, GM이 미국에서 약 2만 천대 가량의 전기 SUV를 무선 업데이트 OTA 방식으로 리콜한다고 전했습니다. 제동 시스템...
치폴레 8배 키우고 떠났다…반등 성공한 스타벅스 [글로벌마켓 A/S] 2024-08-14 07:29:19
동일매장 매출이 3% 감소했고, 연간 매출 전망치를 두 차례 연속 하향 조정하기도 했다. 스타벅스는 실적 부진 속에 지난 분기 엘리엇 매니지먼트와 이번 분기 스타보드 밸류 등 행동주의 펀드 등이 개입해 지배구조 개편에 대한 압력을 받아왔다. 이사회 의장직에서 물러나게 된 멜로디 홉슨은 "몇 달간 리더십 교체를...
스타벅스 "치폴레 CEO 영입" 발표에…주가 20% 폭등했다 2024-08-13 22:59:39
매장 매출이 3% 감소했다고 보고했다. 식품업계 경험이 없이 전 래킷의 CEO 출신인 랙스만 나리시만은 전 CEO 하워드 슐츠가 직접 영입했으나 그의 임기 동안 매출은 줄고 스타벅스 주가는 21% 하락했다. 브라이언 니콜은 2018년부터 치폴레의 CEO로 재직했으며 치폴레의 급성장을 이끌었다. 팬데믹 기간을 포함한 그의...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5억건 넘어…음료 반값 이벤트" 2024-08-11 09:47:49
망고 바나나 블렌디드, 리저브·티바나 음료, 특정 매장 특화 음료 등 일부 음료와 배달 주문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스타벅스는 사이렌 오더 서비스를 꾸준히 개편해왔다. 작년 11월 고객이 주문을 보다 빨리 진행할 수 있도록 주문 과정을 간소화한 '퀵 오더'를 선보였고, 올해 2월에는 대기 시간을 줄일...
‘비상경영’ 롯데쇼핑, 2분기 영업익 9% 증가…“슈퍼·홈쇼핑 덕” 2024-08-07 18:11:39
속에 본점과 인천점 리뉴얼, 잠실 월드몰 팝업 매장 등에 따른 집객 효과가 반영됐다. 지난해 베트남에서 문을 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하노이도 흥행에 성공하며 매출 상승에 견인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물가 상승에 따른 고정비 및 일회성 비용 증가 등의 영향으로 9.0% 감소한 589억원을 기록했다. 마트는 매출이 1조...
롯데쇼핑, 2분기 영업이익 561억원 9%↑…"소비침체 속 선방" 2024-08-07 15:47:50
팝업 매장 등에 따른 집객 효과가 반영됐다. 지난해 베트남에서 문을 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하노이도 흥행에 성공하며 매출 상승에 힘을 보탰다. 다만, 영업이익은 물가 상승에 따른 고정비 및 일회성 비용 증가 등의 영향으로 9.0% 감소한 589억원에 머물렀다. 마트는 매출이 1조3천191억원으로 7.2% 줄었고 영입손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