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껌의 귀환…롯데웰푸드 '졸음번쩍껌' 매출 5년새 2.5배 2024-08-26 14:38:43
회복세를 보이는 현재까지 매년 매출을 늘렸다. 지난해 매출액은 5년 전에 비해 2.5배 늘어났다. 올해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41%의 매출 신장률을 달성했다. 롯데껌 안에서 판매 비중도 2019년 전체의 5% 수준에서 올해 상반기 16%까지 늘었다. 온라인, 고속도로 휴게소에서의 판매 비중이 높은 것으로 미뤄볼 때,...
"간편식도 건강"…GS25, 설탕 무첨가 떡볶이·제육덮밥 선보여 2024-08-26 11:30:19
제품군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2년 93.3%, 지난해 126.3%, 올해(이달 26일까지) 77.9% 등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 안진웅 GS리테일 상품전략팀 매니저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 관련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다양한...
올여름 찜통더위에 아이스크림 판매 '사상 최대' 2024-08-25 06:25:00
여름보다 매출이 더 늘었다"면서 "어린이 인구가 줄고 아이스크림을 대체할 제품이 늘어나 시장 축소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고무적이다"라고 말했다. 통상 1년 열두달 중 7∼8월은 아이스크림이 가장 많이 팔리는 시기로, 무더위에는 아이스크림 매출 신장률이 높다. 올여름 연일 폭염과 열대야가 이어지고 있다. 서울은...
"폭염엔 이열치열"…CU, 불닭소스 냉장 간편식 2종 출시 2024-08-22 10:44:32
매출은 기온 상승과 동행해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CU의 매운맛 상품의 전달 대비 매출 신장률은 지난 5월 8.3%, 6월 10.1%, 지난달 14.6% 등 높아지는 추세를 보이다가 폭염이 시작된 이달 1∼20일은 19.7%로 뛰었다. 최서희 BGF리테일 가정간편식(HMR)팀 상품기획자(MD)는 "매달 매운맛 매출이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추석 앞두고 쓸어담았다…마트서 불티난 선물세트 뭔가 봤더니 2024-08-22 06:00:03
매출 신장률이 두드러진다.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건강을 관리하는 수요가 늘면서다. 이마트는 추석 선물 세트 사전 예약이 시작된 지난 2일부터 지난 20일까지 19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건강식품 선물 세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연령대에 상관없이 수요가 많은 홍삼·인삼 세트...
백화점 매출효자는 '스포츠'…오픈런에 재고 문의도 쇄도 2024-08-18 07:01:01
스포츠 매출은 각각 10%가량 증가했다. 롯데백화점 전체 매출 증가율이 1분기 1.4%, 2분기 0.7%에 각각 그친 것과 비교하면 이 기간 스포츠 매출 신장률은 확연히 높다. 월 매출 증가율은 지난달 5%로 다소 떨어졌다가 이달 들어 지난 12일까지 20%로 껑충 뛰었다. 신세계백화점의 1분기와 2분기 스포츠 매출 증가율도...
"이 가격 맞아?"…말복 앞두고 삼계탕 먹으러 갔다가 '당혹' 2024-08-09 10:24:31
가정간편식 매출 신장률이 눈에 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달 '호텔컬렉션', '올반' 등 삼계탕 간편식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70% 뛰었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오뚜기 삼계탕 가정간편식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24% 늘었다. 아워홈의 올해 상반기 보양식 가정간편식(고려삼계탕·뼈 없는 갈비탕·진한...
"이건 지금 사야 해"…마트 간 40대 주부도 쓸어담았다 2024-08-07 21:00:01
과일 매출 신장률이 눈에 띈다. 홈플러스에서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주요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 ‘썸머 홈플런’ 행사를 벌인 결과, 복숭아 매출이 300%나 뛰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복숭아 4~7입을 7990원에 선보였는데 첫날부터 ‘오픈런’ 행렬을 만들며 인기몰이했다”고 귀띔했다....
비싼 오피스룩 즐겨입더니 '돌변'…2030여성들 푹 빠진 옷 2024-08-01 21:00:03
브랜드 매출 신장률이 눈에 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 6월 국내 주요 25개 패션·잡화 업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늘었다. 실제 같은 달부터 지난달 말까지 이랜드의 패션 브랜드 스파오와 미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뛰었다. 미쏘 관계자는 “가성비 높은 캐주얼 웨어부터 오피스룩, 액세서리까지...
때아닌 '특수'…210% '급증' 2024-07-31 11:54:21
사흘간 CU의 품목별 전주 같은 기간 대비 매출 동향을 분석해보니 치킨 매출 증가율이 210.7%로 가장 높았다고 31일 밝혔다. 간식이나 안줏거리로 즉석조리 치킨과 닭꼬치 등을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외에 간편식(41.4%), 얼음(33.5%), 주류(28.0%) 등도 많이 찾았다. 주류의 경우 맥주 매출이 29.6% 늘어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