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OTT 시대, 다시 불붙은 글로벌 미디어 M&A [여기는 논설실] 2021-05-25 09:20:43
뿐 아니라, 월드디즈니(디즈니+), AT&T(HBO맥스), 아마존(아마존프라임비디오) 애플(애플TV+)등이 치열한 가입자 확보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컴캐스트(피콕)와 비아콤CBS(파라마운트+)도 각각 작년 7월과 올해 3월에 OTT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국내에선 넷플릭스가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디즈니+가...
"더 밀리면 끝"…韓美 통신공룡 KT도 AT&T도 넷플릭스 정조준 [강경주의 IT카페] 2021-05-22 08:01:31
2위 OTT 웨이브(365만1749명)보다 이용자 수가 2배 이상 많지만 성장세가 둔화하는 모습이다. 이러한 경향은 글로벌 시장에서 더 두드러진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 세계 신규 가입자 수는 398만명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1580만명)의 4분의 1수준으로 시장 전망치(620만명)를 크게 밑돌았다. 코로나19(신종...
디즈니·애플·HBO "한국은 기회의 땅"…OTT 각축전 열린다 2021-04-01 09:24:15
1001만3283명으로 지난해 1월(470만4524명)보다 113% 증가했다. 토종 OTT인 '웨이브' '티빙' 'U+모바일tv' '시즌' '왓챠' 등 5개 플랫폼을 모두 합쳐야 넷플릭스와 비슷한 수준이다. '한국인들은 돈을 내고 콘텐츠를 보지 않을 것'이란 우려를 깨고 넷플릭스가 유료...
단기간에 급등한 美 혁신기업 '4인방'을 알아보자 [허란의 해외주식2.0] 2021-03-26 07:52:08
등 대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뷰직스는 웨이브가이드, 홀로그램,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등 AR 스마트 글래스 핵심 분야에서 180여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3년 전 90개 특허를 보유했던 것을 감안하면 기술투자에 얼마나 박차를 가하고 있는지 보입니다. 트래버스 CEO는 3월15일 컨퍼런스콜에서 올해...
[위클리 스마트] 구독 서비스 '피로 현상'…통합 플랫폼 속속 등장 2021-02-13 10:00:04
재작년, 작년을 기점으로 애플TV플러스, HBO 맥스, 디즈니 플러스 등 새 대형 OTT가 시장에 참전해 포화 상태로 치닫고 있다. 국내에서는 웨이브, 티빙, 왓챠 등 OTT가 해외 업체에 밀려 고전 중이다. OTT는 가입하기가 쉬운 만큼 갈아타거나 해지하기도 쉽기에 이용자들을 계속 묶어둘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나 사용자 간...
지금은 전쟁 중…도망가는 '넷플릭스'·맹추격중인 '아마존' 2021-02-12 11:05:23
오리지널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지적에 따라, 웨이브는 올해 콘텐츠 투자 규모를 1000억원 가까이 확대할 것으로 전해졌다. 코로나19 상황 지속에 투자가 이뤄지면서 국내 업체들 성장세도 기대되고 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HBO 맥스에서는 워너브러더스 올해 신작 모두를 공개하는 등 시장이 급변하는 환경...
디즈니 이어 '애플 OTT'도 한국 상륙 준비 2021-02-03 11:13:37
△웨이브(3.2%) △티빙(3.0%) △아프리카TV(2.6%) 순으로 나타났다. 외산 OTT인 상위 3개사 이용률을 합치면 87.2%에 달하는 것이다. OTT 유료 구독자도 외산 업체가 주도 하고 있다. 지난해 유료 구독 비율은 14.4%로 전년(7.8%)에 비해 늘은 가운데 넷플릭스가 7.7%로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유튜브...
美 증시, 3대 지수 모두 하락…테슬라 급락·니오 급등 [출근전 꼭 봐야하는 글로벌 모닝브리핑] 2021-01-12 07:34:57
`블루웨이브`를 실현하며 향후 통 큰 경기 부양책 기대감에 따른 위험자산 선호 현상이 자리 잡고 있다. TD아메리트레이드의 키나한 수석 시장 전략가는 "경기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으로 금리가 급등하고 있다"며 물가가 오르는 시나리오로 이어질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밝혔다. 배런스에 따르면 점진적인 금리 인상은...
디즈니·애플도 연내 상륙…토종 OTT업체들 반격 채비 2021-01-11 17:42:01
‘웨이브’도 900억원을 투자해 오리지널 콘텐츠를 적극 개발한다. 전문가들은 한국 OTT가 차별화된 길을 모색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김세환 한국콘텐츠진흥원 산업정책팀 주임연구원은 “대규모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넷플릭스를 그대로 따라하기엔 자본 여건상 어려움이 많다”며 “일본 대만 등 동남아 주요...
안에선 쿠팡, 밖에선 디즈니 공습…韓 OTT 춘추전국 시대 2021-01-07 11:31:48
그 뒤로 국내 토종 웨이브와 티빙이 각각 21%, 14%를 차지하고 있다. 여기에 '네이버TV'와 '카카오TV' 등 IT기업까지 웹툰과 웹소설을 대거 영상화하고, 'HBO맥스'와 '애플TV 플러스'까지 국내 진출을 타진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는 양상이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 OTT 시장은 승자독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