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테라 라이트 잘 팔리네"…하이트진로, 이익 61% 넘게 증가 2024-11-13 15:26:32
보면 맥주 매출은 2457억원으로 4.3% 늘었다. 영업이익은 211억원으로 409.2% 증가했다. 소주 부문은 매출이 5.4% 증가한 3770억원, 영업이익은 53.6% 늘어난 481억원이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1조9721억원으로 3.8%, 영업이익은 1868억원으로 98.6% 각각 늘었다. 주류시장 규모 자체가 줄어든 상황에서도 지난...
하이트진로 3분기 영업이익 62%↑…"소주·맥주 매출 모두 늘어" 2024-11-13 14:53:42
하이트진로 3분기 영업이익 62%↑…"소주·맥주 매출 모두 늘어" (세종=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하이트진로[000080]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702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61.5%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매출은 6천857억원으로 4.8% 늘었고 순이익은 438억원으로 100.9% 증가했다. 맥주 부문 매출은...
'치맥' 보다 통풍에 더 위험한 것은 '이것' 이었다 2024-11-13 00:04:42
통풍이다. 맥주 효모에도 퓨린 성분이 많다. 그래서 치킨에 맥주를 곁들이는 '치맥'은 통풍을 부르는 최악의 조합으로 손꼽힌다. 그러나 과학자들이 통풍이 생기는 주된 이유가 음주나 식습관이 아닌 유전적 요인 때문임을 밝혀냈다. 최근 과학전문 매체 사이언스 알럿(sciencealert)에 따르면 뉴질랜드 오타고...
"서울서 즐기는 벨기에 여행".…인터파크트리플, '맥주 페스타' 개최 2024-11-12 15:09:14
진행된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여행에 맥주 테이스팅 투어를 더한 컨셉으로 마련한 '벨기에 맥주 페스타'에서 색다른 해외 문화 경험을 쌓아보시길 바란다"며 "해외 문화 클래스를 통해 벨기에 등 다양한 해외 문화에 대한 국내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파크트리플, 벨기에 관광청과 손잡고 '벨기에 맥주 페스타' 2024-11-12 09:58:23
벨기에 관광청 등과 함께 '2024 겨울 벨기에 맥주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페스타에서는 '오드 괴즈 분', '세종 듀퐁', '로슈포르 트리플 엑스트라', '발듀 그랑크뤼' 등 벨기에 맥주 10종에 대한 시음 클래스를 진행한다. 페스타는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교촌치킨, 3분기 매출 '역대급'…"교촌옥수수 고맙다" 2024-11-11 16:23:50
수는 586만명이다. 이외에도 메밀 단편, 소스, 수제 맥주, 친환경 패키지 등 신사업 역시 호조를 보였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6억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교촌에프엔비는 직전 분기 99억원 영업 손실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영업이익이 10.7% 감소했다. 이는 가맹지역본부의 직영 전환에 따...
결국 '1276억' 잭팟 터졌다…"변우석 모델로 쓴 이유 있었네" 2024-11-11 16:23:13
맥주, 친환경 패키지 등 각종 신사업의 호조세 또한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매출 증가와 함께 2분기 당시 직영 전환이 완료된 일부 가맹지역본부(지사) 이익이 개선됨에 따라 영업이익도 전 분기보다는 늘었다. 가맹지역본부의 직영 전환을 지난 7월 완료하면서 생긴 일회성 비용(70억원)을 빼면 지난해 3분기보다도 개선된...
국산맥주, 와인 제치고 마트 매출 1위 탈환…"주류도 가성비"(종합) 2024-11-11 10:59:37
국산맥주가 강세를 보였다는 것이다. 집에서 가볍게 술을 마시는 추세가 자리 잡으면서 상대적으로 도수가 낮은 주류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진 것도 맥주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반대로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혼술'(혼자 즐기는 술)이 유행하던 코로나19 기간 젊은 층에서 가장 '힙한'...
“고물가에 주류 판매 흐름 바껴” 와인 말고 ‘맥주’ 대세 2024-11-11 10:25:03
맥주, 전통주에 이어 6번째다. 롯데마트에서도 올해 1∼10월 비알코올 맥주 매출이 지난해보다 40% 늘어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한 음주 인구 감소, 술을 강요하는 음주 문화의 변화,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와인 즐겨마시던 애주가도 '돌변'…지갑 얇아지자 찾는 술 [트렌드+] 2024-11-11 07:11:23
수입맥주 13.4% 등의 비중을 각각 차지했다. 업계는 국산맥주의 인기를 고물가와 연결 짓는다. 전방위적인 물가 상승 속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흐름이 두드러지면서 주류에서도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국산맥주가 강세를 보였다는 얘기다. 반대로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혼술'(혼자 즐기는 술)이...